즐겨찾기 설정

FM연재 [구작 FM 2008 연재] (06) SOLI Rises (GIF 있음) (1/2)

  • 솔리
  • 188
  • 5
  • 6

지난 날들을 되돌아 보며

드디어 2010 경인년입니다. 다수번의 내셔널리그 상위권 진입으로 인해 구단의 위상이 한층 높아진 걸 연초부터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젠 다른 구단에서 먼저 친선경기 제안이 들어옵니다. 예전에 일일히 각 구단에 전화로 퇴짜 맞거나, 하염없이 팩시밀리를 기다리던 때랑 비교하니 감개무량 하네요.






아울러 선수단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before (31명)





after (22명 + 2임대)



거의 1/3이 정리해고(?)를 당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계약만료가 되었다고 보는게 옳겠군요. 마음 같아선 모두 데리고 있고 싶습니다만.. 있어봤자 출전 못하면 감독도 미안하고 선수도 속상할테니, 차라리 팀을 떠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판단하에 내린 결정입니다.




그리고




종수형이 은퇴하셨네요. 아쉽습니다. 저희가 조금만 더 명성이 있었다면 데려올텐데.. 현실에선 은퇴 후 감독으로 가셨는데, 여기는 그냥 바로 은퇴하셨습니다.







1화에 나왔던 울산의 권혁진 선수를 기억하십니까? 여수 FC에서 최초로 영입을 시도했었는데.. 팀의 명성이 낮아서 오질 않았었지요. 하지만..




이젠 아닙니다. 이 친구도 이제 우리팀에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돈보다 명성이 중요한가 봅니다. 왜 부자들이 정계로 진출하려는지 알 것도 같군요.





울산에서 경찰청으로.. 그리고 경찰청에서 자유계약으로 풀려 있었네요. 이 정도의 선수가 왜 경찰청으로 갔는지 모르겠지만, 이젠 우리가 경찰청보다 급이 높다는걸 보여주는 것 같아 기분은 좋습니다. 참고로 작년까지의 여수 FC는 아마추어 팀들 보다도 명성이 낮았습니다. 우린 그래도 세미프로인데!!






말 나온김에 지난 09년 시즌 총 정리를 한 번 볼까요?




저기 시즌 최악의 영입은.. 영입한 액수에 비해 선수들의 활약이 낮은걸 얘기하는 것 같은데, 둘 다 제가 판 선수네요. 그렇습니다. 전 거상입니다.








현재 여수 FC의 상황입니다. 명성은 전국적으로 알려짐, 자산 가치가 무려 31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소년 훈련 시설도 이제서야 생겼습니다






올해 시즌권도 대호황입니다. 무려 작년의 12배!!!! 이건 지난 시즌에 비해 양호한게 아니라, 완전 대박난겁니다.





참고로 이 10시즌은.. 트위치로 잠깐 방송을 했었습니다. 트위치 앱 테스트를 위해서 방송을 해봤는데요. 몇 없는 시청자 분들이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저보다는 축구에 훨씬 더 해박하신 시청자분들께서 봐달라고 한 선수를 영입시도 해봤는데요.



스코틀랜드 출신에 현재 뉴캐슬에서 뛰고 있는 존 플렉 (John Fleck) 선수입니다. 타체가 낮은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다른 능력치가 저정도면 나무랄데 없이 좋습니다. 우리팀에 오면 바로 에이스 감이네요. 주급도 42만원이면 저희가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액수입니다.








우리 팀으로써는 파격적인 무려 5천만원에 협상시도를 해봤습니다만.. 아쉽게도 거절당했습니다. (정보 : 존 플렉 선수의 이적료는 90억원이다)












... 솔직히 저 액수는 너무 도둑놈 같았다. 그죠?^^


근데 90억원 정도 되는 선수의 주급이 42만원이라니.. 거의 열정페이로군요. 프로계약이 안되서 그런걸까요? 우리팀에 주급 77만원짜리도 있어서 내 보냈는데 말이죠.


이적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요.. 지난 시즌 우리팀에 임대온 김민군에게 고백(이적제의) 했는데.. 결국 차였습니다. (위로해줘ㅠ.ㅠ)








항상 그랬던 경기




여느 때 처럼 우린 부산교통공사를 이겼고







여느 때 처럼 우린 논란에 쌓입니다. 어디 어떤 건지 한 번 볼까요?







오.. 오프 사이드 맞는거 아닌가?




그리고 부산교통공사전에서 2골 모두 우리편 정수가 넣었는데.. 이 친구 별명에 헤딩x는 점프력과 헤딩실력이 낮아서 붙여둔 별명입니다. 그런데 이 날 얘가 넣은 두 골이




헤딩x 빼줘야 하나.. 세트피스 상황에서 중앙수비수가 골키퍼랑 경합 벌이도록 지시한건 저이긴 한데.. 생각보다 헤딩 잘 하네요.








올해의 FA 컵은?



작년.. 뭐 매년 FA컵에 출전은 합니다만, 2라운드를 넘어본 역사가 없네요. 올해도 그럴까요?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2라운드 추첨!







3라운드까지는 문제없겠군요^^




역시나!




하지만





대패 했습니다ㅠ.ㅠ








과욕이 부른 참사..

팀의 위상이 올라간걸 계기로.. 쇼핑을 좀 했습니다. 하지만 축구는 11명이 뛰는 경기인걸 제가 잠시 잊었습니다. 그랬더니 우리팀 정력왕이 불만을 표시합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다들 잘 출전하고 있는데도 불만이군요.





다음 부터는 좀 더 신중히 선수들을 데려와야겠네요. 아직도 배울게 많은 솔리 감독 입니다.








부상 없는 쾌적한 여수 FC로 오세요~

간혹 메시지에 보면 선수들이 부상 당했다고 나옵니다. 이는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는 선수들에 한해서 나오는 뉴스인데요.





영철아저씨는 약 3개월짜리 부상을 당하셨군요. 거의 리그 절반을 쉬게 될 것 같습니다. 저희도 예전에 윙어 용덕이가 무려 5~7개월까지 부상을 끊어서 저를 혈압오르게 한 기억이 나네요.





그럼 각 팀들의 부상현황을 살펴볼까요?



울산 현대미포는 무려 7명이 부상이군요. 특이하게 바이러스 감염이란 진단이 눈에 뜁니다. 그럼 우리 여수 FC는?





감독의 뛰어난(?) 관리로 1명 밖에 부상이 없네요. 자~ N리그 선수 여러분들? 부상으로 쉬게되면 폼도 떨어지고, 1줄이라도 추가해야 할 경력에 제동이 걸리니 얼마나 손해입니까? 우리 여수 FC에 오면 이렇게 자신의 커리어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팀이 도와줍니다.








감독의 작은 관심에 선수들 마음에 파문이 인다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용재가 아주 기뻐하는군요. 알고 봤더니 지난 경기 끝나고 제가 라커룸에서




FM 2008 여수222-0.png


용재만 따로 칭찬을 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전 시합 끝나면 평점대로 말을 합니다.

9점이상 : 매우 기쁘다
7~8점 : 잘했다
6점 : 실망했다
5점 이하 : 화가난다

마침 매우 기쁘다가 용재밖에 없었고, 저렇게 교범(?)대로 한 말인데.. 용재가 혼자만 듣게되서 기분 좋았나 보네요.





(이어서 계속)


P.S. 첨부파일 용량 초과로 이번에도 나눠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별 거 없는데 욕심이 많아서 조절을 못했네요. 너그러이 봐주세요ㅠ.ㅠ

댓글 5

히이라기카가미 2018.01.29. 14:35
포항에 무사키오라니 ㄷㄷ

그리고 John Fleck은 옛날에 레인저스인가 유망주였던거 같은데 실축에서는 어떻게 됬으려나

막짤에 선수 별명에 정력왕이 있네 ㅋㅋㅋ

그리고 공격수 이리네는 K리그에서 뛰었던 그 이리네인가
댓글
솔리 작성자 2018.01.29. 14:37
 히이라기카가미
축알못이라 존 플렉이 어떻게 됬는진 모르겠습니다만, 이리네는 그 이리네가 맞습니다
댓글
히이라기카가미 2018.01.29. 14:39
 솔리
아 그렇군요

중간중간에 들어본 이름들이 나오는데 가상인물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네요 ㅎㅎ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읽어보세요! FM 자유게시판 통합합니다. 2 천사시체 427 5
읽어보세요! FM2017 자료 추천 및 패치방법 및 기타 가이드 반커브 5280 6
읽어보세요! [참고] FM관련 유저들이 자주묻는 질문 [Q&A] 반커브 11985 98
읽어보세요! [뉴비 필독] FM2017/구작(관련) 게시판 운영정책 반커브 3892 102
FM연재
이미지
킹컹 504 8
FM연재
이미지
킹컹 327 6
FM연재
이미지
킹컹 542 9
FM연재
이미지
킹컹 763 6
FM연재
이미지
솔리 1115 7
FM연재
이미지
솔리 197 3
FM연재
이미지
솔리 243 4
FM연재
이미지
솔리 313 10
FM연재
이미지
솔리 246 6
FM연재
이미지
솔리 278 6
FM연재
이미지
솔리 151 5
FM연재
이미지
솔리 188 6
FM연재
이미지
솔리 234 3
FM연재
이미지
솔리 280 6
FM연재
이미지
솔리 217 8
FM연재
이미지
솔리 397 7
FM연재
이미지
솔리 416 5
FM연재
이미지
흑건 362 8
FM연재
이미지
흑건 462 13
FM연재
이미지
흑건 34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