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론]4-2-3-1의 올바른 전술 토대 만들기[1]
- 발업된벨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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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쓴건 아니고
FM S.1 전술 매치엔진 개발자가 블로그에쓴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다소 오역이 있으니 이해가 안되는건 댓글남겨주세요.
그리고 전토갤 활성화를 위해 같이 번역할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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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3-1은 FM 에서 매우인기있는 포메이션이다 그러나 항상 많은 유저들이 FM에서 구현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다
많은 유저들이 어려움을 겪는데는 게임 시스템에 있다(매치엔진을 뜻함)
아래에 이러한 몇가지 이유가 있다.
1.FM에서 4231은 실축에서의 4231과 다르다
2.전방에 무거운 포메이션(의역-전방에 많은 선수가 배치되있는 포메이션을 뜻함)은 밸런스 맞추기가 어렵고
덜 무거운 포메이션(의역-전방에 선수가 많이 배치안되있는 포메이션 뜻함)에 비해 다른 종류의 생각을 요구한다.
3.수비형 미드필더/중항 미드필더 조합은 사람들을 혼란시킨다,유저들은 그조합들이 얼마다 중요하고 필수적인 선수인지 이해하지못한다
팀대형
나는 이것을 자세히 언급했었다,그러나 사람들이 4231을 사용하는데 혼란스러운 이유중 하나는
그들이 사용하는 팀 대형 때문이다. 논리적으로 너는 생각할것이다.니가 FM에서 사용하는 4-2-3-1은
현실에서의 4-2-3-1 처럼 같을것이라고 그러나 그것은 틀렸다 왜냐하면 게임상에서는 선수들이 높이 위치해있지만
현실에서는 게임보다 아래로 선수들이 위치해있다 아래는 우리가 FM상에서 볼수있는 4-2-3-1이다.
보시다시피(선수역할과 임무는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무시해라)4231은 자연스럽게 전방에 많은 선수가 있다.
그리고 우리가 역할,임무,팀 유동성을 선택하면 선수들은 기존보다 높이 전방에 위치한다.
만약에 니가 공격 임무를 사용한다면, 선수는 더높이 전방에 머무를 것이다.높은전술성향도 마찬가지다(지배형,공격형등)
만약 니가 지원역활,그리고 낮은 전술성향도(역습형,수비형,일반형)을 사용했다면 선수들은 낮은위치에 있을것이지만 .위에 나와있는 사진의 포메이션은 여전히 선수들이 높은위치에 있다.
니가 현실의 4231을 FM상에서 구현하고싶다면 아래의 포메이션을 추천한다
이포메이션은 피치위에서 선수들이 낮게 위치하기 떄문에 좀더 낫다.이 포메이션은 수비적인 관점에서 첫번째 스샷의 포메이션보다
훨씬 좋다.
공격적인 관점에서도 손해볼께없다. 왜냐하면 너는 니가 원하는 만큼 선수들을 전방에 위치시킬수있고 니가 하고싶은 역할을 구현을할수있다.
이포메이션의 다른 장점은 만약 니가 공격적인 전술성향을 선택해도 선수들이 고립되지 않기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사람들이 이러한 포메이션을 FM에서 사용하고싶지 않은걸 알고있다.비록 실축과 비교해서 매우 정확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낼수있다.4-1-2-2-1 포메이션도 추천하지만 이번글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deep 4-2-3-1에 대해서 쓸것이다.
2명의 중앙미드필더를 사용하지않고 2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사용하는 deep 4-2-3-1 을 선호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설명할것도 없다.단지 수비형 미드필더의 움직임 때문이다.게임 내에서 수비형미드필더는 중앙미드필더 처럼 쓸수있지만.
중앙미드필더는 수비형 미드필더의 역할을 완벽히 구현할수없다.
짧게 말하면 내가 필요한 수비대형과 움직임을 좀더 정확하게 구현할수있다 공격적인 측면으로도 마찬가지다.
볼을 소유하고있을때도 수비형 미드필더를 중앙미드필더처럼 사용할수있다.
이포메이션은 공격과 수비시 최고의 장점을 줄것이다.
TOP HEAVY FORMATIONS(의역-전방에 선수가 모여있는 포메이션)
전방에 많은 선수를 두는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지는 가장 큰 문제점은
첫번째 공간과 움직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른다
두번째로는 선수들이 공간과 움직임을 만들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는것이다.
기본의 4-2-3-1은 deep 4-2-3-1 와달리 전방에 있는 4명의 선수들(공미,윙어2,원톱)고립되기 쉽다 특히 높은 팀 성향을 선택한다면(지배형,공격형) 니가 공격역할 과 높은 전술성향을 사용하면 너의 선수들은 아주높은 위치에 머물것있다. 이것은 항상 좋은것만은 아니다.
니 선수들이 존나 높이 위치해있는데 어떻게 혼자서 공간을 만들고 공간을 사용함? 말이안되지
이것뿐만 아니라 또 전방선수들이 너무 높은 위치에있어서. 지원역할을 가진 선수들이 빌드업할때 볼을 전달해 줄수없다.
만약에 선수들이 고립되면 수많은 압박이 상대방 중앙미드필더와 풀백들로부터 받을꺼야
이내용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적으로 말할꺼야
상대편이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는 팀마다 다르지만,니가 무거운 포메이션을 사용한다면 ,너의선수들은
상대편 뒷쪽에서 공간을 찾을려고할꺼야.특히 상대편이 깊게 내려앉아서 수비한다면 ,수비라인을 부수고
공간찾기는 매우어려워.
공간은 실제로 수비라인 앞쪽에서 만드는거지 뒷쪽에서 만드는거는 아니야.
이것은 니가사용하는 선수의 역할과 임무는 공간을 만드는데 매우 필수적인 요소야
어떻게든 너는 니가 필요로 하는 종류의 움직임을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역할들의 균형을 맞춰야해.
니가 사용하는 팀 대형의 다른 중요한 요인은
만약 니가 공간에 대해 문제가있다면 니팀이 어떤종류의 팀대형을 사용하는지 아는것이 필수적이야
요약하자면 내가 말한 이러한 문제점을 가지고있으면 너의팀은 좋은 찬스를 만들기보다는 적어도 중거리슛을
쏴댈것이야
걱적하지마 내가 나중에 어떻게 문제점을 고치는지 가르쳐줄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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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하기 너무 힘드네요 ㅠㅠ 일단 여기까지 번역한거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On the more fluid end of the scale players will be closer together and this again takes away space compared to the lower end team shapes.
이게 무슨뜻인줄 아는사람 ?
이건 번역기돌려도 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요 ..
추천인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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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알의 위치
나도 FM 공식패치정보 번역해서 2번 글을 써봤는데
양놈들의 은유적, 비유적인 표현을 이해하지 못하면 어리둥절하게 되고 그렇게 오역이 생김 ㅠㅋㅋ
오늘도 패치내용 중 하나를 다시 고쳐씀 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