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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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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기타임 - 지거나 비기고 있는 불리한 상황에서 과도하게 많은 추가 시간이 주어진다는 의미

 

추가시간 혹은 종료 10분전 지고있는 상황이나 비기는 상황에서 극장골로 비기거나 승리하려는 마지막 발악을 해보자!!

 

역전 드라마.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리버풀 원정에서 전반을 스터리지에게 헤트트릭을 내어줌으로 3-1 로 마침

 

컵대회 같은 1, 2차전이 있는 경우엔 골득실 차이가 승패의 당락을 결정하지만 리그에선 골차이로 순위가 결정되는경우는 거의 드물기 때문에

그저 골득실과 상관없이 승패무임

 

그래서 왠만한 전술변화로는 패를 면할수 없을것 같아서 후반부터는 극단적으로 전술을 변화시킴

 

결과적으로 전반 3-1에서 67분, 75분, 82분 원톱과 양사이드 인포 셋이서 3골을 몰아치면서 3-4으로 드라마같은 극적인 대 역전을 펼침

 

역전의 명수.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이런 역전극이 펼쳐질때 진짜 컴퓨터앞에서 어퍼컷 세레머니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거임

 

이번 경기처럼 진짜로 왠만해선 패를 면할 수 없는 경기라고 판단되면 빠른시간대 부터 극단적으로 전술변화를 해야겟지만

 

지고 있는 경우나, 꼭 이겨야 하는경우 한골이 정말 절실한 경우에는 극단적공격으로 전술변화를 꾀해야함

 

                                                그러면 우선 지침을 통한 극단적 공격에 대한 전술변화

                            팀 전술 지침(기본설정인 '보통'으로 전제)

 

일반 경우

극단적 공격 경우

템포

일반 템포.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극단적 공격 템포.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시간 보내기

일반 시간 보내기.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극단적 공격 시간 보내기.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압박 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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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 공격 압박 수비.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수비 라인

일반 수비 라인.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극단적 공격 수비 라인.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좌우 폭

일반 좌우 폭.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극단적 공격 좌우 폭.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기본적으로 이렇게 다섯가지 변경이 된다.

이제 이해는 그만하고.......

 

 

                    다른 팁게를 보니 이것저것 설정하라는게 많아서 글쓴이 지침과 차이를 비교해봄

 

                                               다른 팁게글과 글쓴이 전술 지침 차이

 

다른 팁게글

글쓴이 지침

압박 수비

압박 수비.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더욱 많이)

 

압박 수비.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더욱 많이)

 

수비 라인

수비 라인.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높게) + 오프사이드 트랩 이용

 

수비 라인.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높게) + 오프사이드 트랩 이용

 

공격(상대팀 진영)

공격 상대팀 진영.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슛을 아끼지 말아라 + 오버래핑

 

오버래핑.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오버래핑

 

(슛을 아끼지 않다가 너무 많은 막슛 발생,

빠른 크로스는 정확도가 너무 떨어져

드리블에서↓ 지침)

드리블

드리블.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수비진을 뚫어라

 

윙백 개인지침.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풀백 개인지침(드리블 많이)

(수비진을 뚫어라는 지침이 드리블을 많이 하라는건데

모든 선수를 지침하는것보다

양 풀백에게 개인지침 하는것이 더 효율적)

템포

템포.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더욱 높게)

 

+더 모험적인 플레이

템포2.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보통 + 더 모험적인 플레이

 

(너무 빠른 템포는 오히려 많은 실책을 유도(패스미스 막슛 등))

연결(패스)

페널티+공간.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페널티 박스로 공을 보내라

+ 공간을 향해 패스해라

 

수비진영.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수비진영에서 침착하게 패스해라

(페널티 박스나 공간향해 패스만 하다가는

너무 많은 패스미스 발생)

직접 패스 수준

깊게 차라.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최상(깊게)

직패 혼합.jpg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 퍼기타임

혼합

(너무 많은 패스미스 발생)

 

그렇다면 이게 잘 통하느냐???????

 

 

생각보다 극단적 공격전술이 잘통함!!! 80분 이상부터 그냥..어휴 지겟네하고 손놓지말고

80분 부터 나는 퍼기다!! 빙의 하시고 전술변경을 통해 역전극을 펼쳐 보시기 바람

 

 

첫 팁게글이라 중구난방으로 써서 잘쓴지 모르겟음 그저 공유하고싶은 마음으로 씀

악플? 써도됨..하지만 비난보다 비판을 바람

 

 

*추가

단점 및 극복

- 컵대회 1차전 같은경우는 오히려 뒷공간이 털릴수 있으니 사용하지 말자

- 많은 압박으로 체력소모가 많으니 80분 이후에 사용하자

추천인:
반커브 반커브님 포함 14명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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