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세부지침에 대해 알아보자.

https://www.flayus.com/tip17/4185657 스트라이커에 대해 알아보자 

 

https://www.flayus.com/tip17/4185614 중앙미드필더에 대해 알아보자 1

 

https://www.flayus.com/tip17/4185513 중앙미드필더에 대해 알아보자 2 

 

https://www.flayus.com/4012485 베켄바우어 리베로를 구현해보자. 

 

https://www.flayus.com/4185809 플레이 메이커 + 타깃선수에 대해 알아보자. 

 

https://www.flayus.com/4185809 측면 선수에대해 알아보자.

 

 

 

https://www.flayus.com/4012485 베켄바우어의 리베로를 FM에서 구현해보자.

 

https://www.flayus.com/4159113 황티뉴의 실축 전술 따라하기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번편에서는  세부지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글은  에펨가이드에 있는 세부지침에 관한글로 저의 생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

 

세부지침이란? 

 

전술의 지침을 제외하고, 선수들에게 내리면 세부적인 지침을 이야기합니다. 이 세부 지침으로 선수들의 움직임, 패스, 크로스빈도, 등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선수의 움직임

 

아래에 보시게될 지시 사항들은 "자신의 팀이 공을 소유하고 있을 때 자신이 오프더볼 상황에서 자리를 어떻게 잡을 것인가"에 대한글입니다.

 

 

1. 오버래핑을 시도하라. 

 

이 세부지침을 거신다면, 오프더볼상황시 선수는 상대 수비와 근접한 위험 지격으로 가서 공을 받도록 보다 전진한 포지션에 위치합니다. 

 

이 지시는 더 공격적으로 활동하는 선수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전술이 공수 균형이 잘 잡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저번 글에서 논외했던 짝을 이루는 공격적인 선수가 있다면, 이 지시를 주면 안될것입니다.  또한, 동료의 지원으로 부터 고립된 선수들을 두지 않았는가? 와 수비적인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너무 많은 선수에게 오버래핑을 지시해서는 안된다는것도 확인해야하는 사항입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공격 위치 선정, 예측력, 판단력, 포지션에 따른 공격적인 능력치들 

 

2. 오버래핑을 자제하라. 

 

만약 이 지시사항을 건다면, 이 선수는 자신의 포지션보다 높은곳에서 오버래핑하는 선수와, 전방에서 공격하는 선수들을 지원하는 선수, 공격을 시작하기위해 전방에 배치된 선수들로부터 공을 배급만는선수,로 간단한 짧은 패스를 이어받고 자신이 창조 해낼 수 있는 위치를 고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선수는 볼을 점유하고 있지않을시에, 수비를 보호하는 곳에 자리를 잡을 것 입니다.

 

만약, 홀딩 미드필더이미 자기 포지션에서 홀딩을 하는 것 다음으로, 앞서서 전진한 위치에서 창조적인 선수에게 찬스를 만들어내는것을 지원해주며, 공을 받기위해 아랫쪽 지역에 위치하는 것이 오버래핑자제다. 

 

이 지시는 더욱 많은 선수들을 포지션을 고수시켜 통제하는 "포지션 고수"의 팀 지시의 세부 지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 넓은 공간에 위치하라

 

이 지시를 받은 측면의 선수들은 경기장 사이드 터치라인위치에서 활동할 것입니다.

 

이 지시는 안쪽,바깥족 침투에 상관없이 더 많은 공간에서 공을 받게 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측면 파트너 ( 수비수 , 측면 공격수 )의 파트너십에서 보다 공격적인 선수에게 지침을 내리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지시는 중앙에서의 선택지들이 제한이 되어 있을 때 선수에게 훌룡한 패싱 옵션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지시는 상대 선수들이 측면을 커버하려할때와 막으려고 할때 중앙쪽에서 공간을 창출해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경기장을 넓게 쓰길 원한다면 지침에서 " 더 넓게 플레이 하라: 지시를 걸어주세요.

 

4. 안쪽에 위치하라 

 

이 지시를 받는 측면 선수들은 경기장 중앙에 위치할 것입니다.

 

이 지시는 측면 파트너십 관계에서 보다 덜 공격적인 측면선수에게 지시를 내리는 것이 유용합니다. 선수는 빌드업 플레이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하며, 중앙 미드필드 라인에 있는 선수들에게 지원을 해주며, 적팀이 볼을 점유하고 있을때, 수비적인 포지션으로 움직입니다.

 

이 지시를 측면 파트너십 관계에서 보다 더 공격적인 측면선수에게 지시를 내리셨다면, 이 지시는 쳐진 파트너에게 오버래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지시는 템포가 낮은 짧은 패스 전술에 유용합니다.

 

만약 경기장을 좁게 쓰길 원한다면 지침에서 " 더 좁게 플레이 하라"를 걸어주세요.

 

5. 수비의 틈으로 침투하라.

 

이 지시를 받는 스트라이커와 쉐도우 스트라이커, 어드밴스 플레이케이커는 중앙 수비수와 측면 수비수의 사이처럼 상대 선수의 사이의 공간을 향해 침투합니다.

 

이 지시는 위험한 위치에서 공을 받는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No.9에게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비수를 끌어내어 빈공간을 창출할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줍니다.

 

이 지시는 포지션을 고수해야하며, 선수들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역할을하는 No.10에게 유용하지 않습니다.

 

No.9와 No.10은 스트라이커에 대해 알아보자에서 논외된 사항입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공격 위치 선정 

 

6. 포지션 자유도 ( 프리 롤 )

 

이 지시를 받는 선수는 공간을 찾을 수 있는 모든 지역을 향해 움직이며, 자신의 포지션을 벗어납니다.

 

이 지시는 좋은 기술의 능력과 창조적인 능력을 갖춘 선수에게 유용할 것 입니다.

 

또한, 이 지시를 받는 선수들은 "공간을 찾기 위해 최적의 포지션으로 이동해 들어가는 것", "다른 포지션에서도 공을 받아도 여전히 자신의 역할 수행하는 것",과  기술과 창조적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에게 포지션 자유를 걸어놓으면  측면으로 공을 받으러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팀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지시는 한명~두명사이로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선수들의 로밍에 많은 기회를 주는 " 자유로운 포지션"와 같이 쓰여도 무방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공격 위치선정, 패스, 볼트래핑, 개인기, 드리블, 천재성, 판단력, 예측력, 팀워크 

 

 

두번째.

 

볼 점유할때. 

 

아래에 보시게될 지시 사항들은 "선수가 공을 지니고 있는 상황에서의 행동"에 대한글입니다.

 

 

1. 공격 템포 조절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지원하는 동료가 앞으로 전진하거나 공간으로 침투하기를 기다리며 공을 지킵니다. 또한, 득점하기위해 방향을 틀어서 상대편 쪽으로 드리블해 들어가거나, 빠르게 패스 또는 슈팅하는 행동들을 자제합니다.

 

공격 템포를 조절하게되면 더 좋은 판단이 가능해지며 효과적인 빌드업을 할 수 있스빈다. 하지만 빠른 패스나 슈팅, 드리블같은 상황에서 실수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전술들이 홀딩 미드필더와 공격형 미드필더를 사용하기때문에, 너무 많은 선수에게 공격 탬포를 조절하라고 지시를 내린다면 공격의 템포가 아주 느려집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몸싸움

 

2. 슛을 자주 시도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득점 가능하다고 판단을 하면 언제든지 슛을 날립니다. 슛을 많이 시도하다보니 패스나 드리블을하는 상황은 줄어듭니다. 

 

또한, " 침착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라"라는 지시를 내렸을경우 창조성이 결여되고 득점에만 집작하는 포쳐나 중앙에서 플레이하며 안쪽으로 침투하는 인사이드 포워드에게 좋은 지시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선수가 기회를 포착하면 득점을 노리는 몰아 주기 전술에서 " 슈팅을 아끼지 말아라"라는 지시보다는 선수에게 슈팅을 몰아주는 지시를 내릴 때 좋습니다.

 

하지만. 이 지시는 도박을 하는것 이기때문에, 더 좋은 득점 찬스를 날리거나, 볼 점유율을 낮게 가져갈 수 도있스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골 결정력, 중거리 슛, 개인기

 

 

3. 슛을 자제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들은 슈팅을 자제합니다. 득점이 가능한 찬스라고 생각할때도, 패스나, 드리블을 더 자주하며 보다 더 슈팅을 하지않습니다. 이 지시를 내렸다면 선수는 확실한 찬스가 올때까지 기다릴 것 입니다.

 

또한 팀 지시에 " 슈팅을 아끼지 마라"라는 지시가 걸려있지만, 선수의 능력치가 부족할 경우 걸어두는 걸 추천합니다.

 

이 지시를 할경우 볼 점유율을 높히며, 공격을 더욱 신중하게 만들어 나갑니다. 특히 " 신중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라"라는 팀의 지시가 걸려있을때 선수 세부 지침으로 " 슛을 자제하라"를 건다면 더욱 조심스럽게 플레이합니다. 이 지시는 한 선수에게 창조적인 옵션을 만들어 줄때 유용한 전술입니다.

 

4. 드리블을 자주 하라. 

 

이 지시는 선수에게 공을 가지고 달리고 볼을 운반하게합니다. 하지만, 슛이나 패스, 공을 간수하는것은 자제합니다. 

 

이 지시를 사용할'때 드리블이 좋은 공격진이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것이며, 특히 옆자리에서 " 드리블을 자주하라"가 걸려 있지않은 다른 공격진들과 플레이 한다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상대 진영을 향해 볼을 운반할때 좋은 지시이며, "드리블 을 자주하라"라는 팀 지시보다 더 많은 드리블을 원한다면 지시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선수에게 드리블 지시를 내린다면 공격루트가 적어져서 비 효율적인 공격이 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드리블, 개인기, 천재성, 예측력, 순간속도,  주력, 민첩성, 균형감각  

 

5, 드리블을 자제 하라. 

 

이 지시가 내려진 선수는 공을 가지고있을 때 상대방 진영으로 드리블하는 플레이가 줄어들며,  슛이나 패스, 공을 소유하는 플레이가 늘어날 것입니다.

 

이 지시는 선수의 드리블 능력이 떨어질때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또한 드리블을 자주 지시를 내린 역할이 많을 경우 사용드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팀 지시에 드리블을 자주하라라는 지시가 있으면 더욱 시너지효과를 발휘합니다.

 

6. 바깥쪽으로 침투하라

 

드리블 할 때 바깥쪽에 있는 선수는 상대 페널티 에어리어 쪽으로 향해 전진하지않고, 측면으로 전진합니다.  그렇게 되다보니, 중앙 미드필드라인의 선수는 바깥 쪽으로 지역으로 공을 운반합니다.

 

이것은 측면에서 좋은 크로스 올려줄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패스능력이 부족하고 창조적이지 못한 선수에게 측면을 고수하게 할때 쓰는 지시입니다.

 

특히 상대방이 폭이 좁은 포메이션을 사용중이라면 이 지시를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바깥쪽으로 침투하라와 드리블 자제를 같이 걸지마십시요.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7. 안쪽으로 침투하라 

 

드리블 할때, 이 지시를 측면 선수에게 내리면, 측면으로 진입하기 보다는 상대편 페널티 에어리어로 진입해 들어 갑니다. 

 

이 지시는 측면 미드필더나 와이드 타겟멘같은 선수들에게 지시를 내리면 유용합니다. 그 이유는, 크로스 능력은 떨어지지만, 패스,창조성같은 능력들이 좋기때문입니다. 또한 반대 쪽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선수에게 이 지시를 걸어주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 지시에 유용한 역할들

 

패스, 창조성, 예측력, 판단력

 

세번째 

 

볼 배급 

 

아래에 보시게될 지시 사항들은 "선수가 패스를 어떤 방식으로 하는가?"에 대한글입니다.

 

 

1. 짧게 패스 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자신과 가까이 있는 팀 동료에게 짧게 패스하려고 할 것 입니다. 패스나 창조성이 뒤 떨어지는 선수에게 유용하고 볼 주도권의 기회를 줄입니다.

또한 다이렉트 패스를 지시로 사용할때 좋은 선택이 됩니다.

 

자유로운 움직임이 허가된 점유율을 유지하는 패스플래이 선수, 상대방 수비수의 뒷공간으로 적절해 침투하면서 그 공간으로 패스해주는 선수 모두다 이 지시를 하는건 올지않습니다. 

 

또한, 이 지시사항을 많은 선수에게 주면, 팀의 다이렉트 패스는 줄어들게 됩니다.

 

2. 다이렉트 패스를 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멀리 떨어진 동료를 향해 긴 패스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패싱능력과 창조적인 능력이 좋은 선수가 다이렉트 쓰루패스를 하게끔 하는데 유용합니다.

 

만약, 팀 전술의 지시가 짧은 패스위주이면 볼 점유율을 유지하게 할 수 있지만, 좀 더 창의적인 선수나 패싱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좀더 직접적으로 패스를 전달할 것 입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개인기, 패스, 예측력, 천재성, 판단력

 

3, 쓰루패스를 자주 시도하라.

 

이 지시가 내려진 선수는 쓰루패스를 시도하려는 경향이 증가하빈다. 또한, 쓰루패스는 동료가 있는 곳보다 앞쪽으로 패스를합니다. 

 

이 지시는 좋은 패싱능력과 창조성을 가진 선수에게 수비라인을 붕괴시키는 다이렉트 패스를 요구할때 유용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선수들에게 쓰루 패스를 자주시도하게하면 볼 점유율이 떨어지며, 빌드업 과정에서 충분히 인내가 되지않아 전개가 원할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지시는 공간을 향해 패스하라라는 팀의 세부 지침보다 더욱 많은 빈도로 쓰루 패스를 합니다. 하지만, 이 지시를하기전에 앞으로 달려가 공을 받은 선수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개인기, 패스, 예측력, 판단력, 팀워크, 천재성 

 

4. 쓰루 패스를 자제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쓰루 패스를 덜 시도합니다. 또한 패싱 능력과 창조적인 능력이 떨어지는 선수에게 이 지시를 써주는것이 좋으며, 팀내 지시로 쓰루 패스 사용중일때 거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 지시를 너무 많은 선수들에게 지시한다면, 팀의 다이렉트 쓰루 패스가 줄어들게 됩니다.

 

5. 크로스를 자주 시도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측면 자리에서 상대편 페널티 에어리어를 향해서 패스를 주로 시도하며, 쓰루패스나 공을 드리블하는 행동은 줄어듭니다. 어디서 크로스하는지는 지침에 따라 다를것 입니다.

 

또한, 많은 크로스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크로스 능력을 갖춘 측면의 공격적인 수비수들에게 지시를 내렸을 때 유용하며, 지원임무를 가진 어드밴스 플레이메이커나 인사이드 포워드에게 안쪽으로 파고들게 하는 패스보다 크로스를 더 자주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개인기 

 

6, 멀리서 크로스하라. 

 

측면 선수들은 상대편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크로스합니다. 하지만 크로스의 위치는 좀 더 아래쪽 위치에서 크로스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개인기

 

7. 라인쪽에서 크로스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라인과 근접한 곳에서 크로스를 시도하며,  라인에 도달하지 않을경우 크로스를 하지않습니다.

 

여기에서 라인은 포스트부터 피치의 양쪽 사이드 코너플래그 까지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측면 선수는 역할과 임무에 맞게 그 지역에서 크로스하는것이 지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라인까지 가지않으면 크로스하지 못하게하고자한다면 궈장드립니다. 

 

8, 가까운 포스트를 향해 크로스하라.

 

이 지시를 받은 측면 선수는 가까운 포스트 지역을 향해 크로스를 올리려합니다. 이 크로스를 올리려면 높이를 올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은 크로스 또는 낮은 크로스를 지침으로 내리셨다면, 측면 선숭게 적절한 크로스 목표는 알아서 적용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중앙 공격수들이 제공권이 낮은 선수들일경우 낮은 크로스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타깃 선수가 경기장 왼쪽, 오른쪽사이드에서 뛰고 있을때, 특히 특면 선수가 크로스 능력이 좋지않다면 측면 플레이어에게 세부지침을 내려주세요.

 

9. 중앙을 향해 크로스하라.

 

이 지시를 받은 측면 선수들은 페널티 에어리어 중앙을 향해 크로스를 올리려합니다. 높은 크로스 또는 낮은 크로스를 지침으로 내리셨다면, 측면 선숭게 적절한 크로스 목표는 알아서 적용이 될 것입니다. 중앙 공격수들이 제공권이 높은 선수들일경우 높은 크로스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타깃 선수가 경기장 왼쪽, 오른쪽사이드에서 뛰고 있을때, 특히 특면 선수가 크로스 능력이 좋지않다면 측면 플레이어에게 세부지침을 내려주세요.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개인기

 

10. 먼 포스트를 향해 크로스하라. 

 

이 지시를 받은 측면 선수들은 가장 먼 포스트를 향해 크로스를 올리려합니다.  이 크로스는 높게 뜨는 경향이 있습니다. 높은 크로스 또는 낮은 크로스를 지침으로 내리셨다면, 측면 선숭게 적절한 크로스 목표는 알아서 적용이 될 것입니다. 중앙 공격수들이 제공권이 높은 선수들일경우 높은 크로스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타깃 선수가 경기장 왼쪽, 오른쪽사이드에서 뛰고 있을때, 특히 특면 선수가 크로스 능력이 좋지않다면 측면 플레이어에게 세부지침을 내려주세요.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개인기

 

10. 타겟 선수를 향해 크로스하라

 

이 지시를 받은 측면 선수들은 타겟 선수를향해 크로스를 올리려합니다. 만약 타겟 선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지시는 타겟 선수를 목표로 하는 크로스이므로 타겟 선수에게 골을 몰아줄때 유용한 지시입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크로스 개인기

 

네번째

 

수비 

아래에 보시게될 지시 사항들은 " 볼 점유를 잃었을때 선수들이 어떻게 행동 하는가?"에 대한글입니다.

 

1. 상대선수를 압박하라.

 

선수는 수비시에 위치를 고수하기보다는 공을 가진 상대에게 공간과 패스의 선택지를 제한하기위해 압박을합니다. 

 

이 지시는 일반적으로 혼자남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중앙과 2선라인 미드필더들이 압박을 가하지않고 위치를 고수시켰다면, 이 지시를 1명~2명에게 지시를 내려주시는걸 권장합니다. 특히, 이 지시는 채력이 부족해서 일찍 지키며, 수비 라인이 붕괴가 될 수 있어서 팀 지시로 압박을 하는것 대신에 한명의 선수에게만 시간과 공간을 제한시키려고 압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팀 지침으로 "거리를 유지하라"를 사용한다면, 이 지시는 팀 전체가 공을 지닌 선수를 압박하는대 시간을 할애하지않게 되어 공간을 주게 되는것을 방지하는데 유용합니다. 

 

만약 공격적인 선수들에게 압박을건다면, 상대의 수비수를 실수를 유발할수 있게 합니다. 

 

너무많은 수비와 지원역할의 선수들에게 압박을 지시하지 마십시오. 수비라인이 붕괴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승부욕, 활동량, 지구력, 순간속도, 주력, 예측력, 판단력 

 

2. 압박을 자제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공을 지닌 상대 선수에게 늦게 압박을 가하며, 자신의 포지션에서의 가장 적합한 수비적 위치에서 배회합니다. 또 다른 상대방 선수를 마킹하며 패스의 선택지를 줄여줍니다. 

 

이 지시는 활동량과 스테미너가 적은 선수에게 지시하는 것이 적합하며 풀타임을 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수비라인을 훨씬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홀딩형 미드필더들에게 유용한 지시입니다. 팀 지시로 "상대 선수에게 압박을 시도" 지침을 사용중이라면 이 지침은 아주 좋스빈다.

 

또한, 이 지시를 팀 전체가 상대에게 시간과 공간을 많이 주는 " 상대와 거리를 유지하라"의 지침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강하게 태클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공을 지닌 선수에게서 빠르게 공을 따내려할때 신속하고 위험한 태클을 감행합니다.

 

이 지시는 태클 능력치가 좋은 선수라면 사용하고, 그는 좀 더 위협적인 태클이 될것입니다.

 

또한, 자주 압박하라와함께 사용되며, 태클을을 아끼지마라 라는 팀의 지침이 들어갈경우 태클이 더 빨리 들어갑니다.

 

하지만, 중앙수비수에게 이 지침을 내린다면, 성공적이지 못한 경우 태클로 인해 골로 연결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태클, 예측력, 대담성, 집중력, 판단력

 

4. 약하게 태클하라.

 

이 지시를 받은 선수는 공을 지닌 선수에게서 늦은 태클을 하며 공을 따내려할때 덜 위험한 태클을 감행합니다. 서 있는 것을 선호하며  상대에게 백패스나 쓰루패스를 하게 만듭니다. 

 

이 지시는 태클 능력치가 낮은선수라면 사용하고,  적극성이 높다면 태클을 아끼지 않음과 함께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또한 중앙 수비수에게 유용하며 서있기를 원하며 일찍 태클하는것을 싫어하실경우 유용합니다.

 

5. 근접 마크 

 

상대가 공을 지니고 있지 않은 선수를 매우 밀착하게 달라 붙습니다.

 

근접 마크는 선수의 역할과 임무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빈다. 수비적인 선수에게 사용하면 자신의 포지션에서 끌어올려 질 수 있으며, 공간을 창출시켜 위험 부담이 생깁니다. 

 

하지만, 근접마크를 지시한다면, 특정 상대의 위혐요소들을 효과적으로 막는것이 가능할 것 입니다. 하지만, 이 지시는 좀더 위치를 고수하는 것을 요구받지 않는 공격형 미드필더에게 추천드리며 상대선수를 보다 더 압박하라, 강하게 태클하라와 같이 지침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팀이 공을 따냈을 때 그 자리에 있어야하는 플레이메이커에게는 지시하지마십시요.

 

하지만 제공권이 좋은 공격수나, 상대 수비수에게 스스로 근접하는 역할에게는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팀 지침인 근접 마크를 사용하라와 함께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 지시에 유용한 능력들

 

태클, 일대일 마크, 예측력, 판단력, 수비위치선정, 승부욕, 순간속도, 점프력, 주력 

 

 

3.gif

 

이해 안되는것들이 있거나 질문사항이있으면 덧글남겨주세요.

 

좋은 전술 만드시길 기대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다음번에 쓸글 추천받아요! 

 

 

벵거님 포함 34명이 추천

추천인 34


  • 벵거

  • 팬t는ck이

  • 갓블리즈
  • 배유빈
    배유빈

  • 박고독

  • 놀랍구나

  • 토탈사커루
  • 딸기우유쨈
    딸기우유쨈
  • s콜s
    s콜s

  • 새암
  •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 왼발은한상운
    왼발은한상운
  • lording
    lording

  • 바크콜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1

aron 2017.06.26. 14:03
ㅊㅊㅊㅊㅊㅊㅊ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