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킹동구님 팁을 기반으로 한 운영진 삥뜯는 팁(글 많음 주의)[발롱도르~]

  • rochich
  • 2963
  • 8
  • 10

킹동구님 글을 보고 활용해보다가 몇가지 조건을 확인해서 보완할 겸 올려봅니다.


기본 절차는 킹동구님 글이랑 같습니다.


경기장 건설을 운영진 대화로 시도한 후 대화 실패 시 그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다른 요구를 거절당한 뒤에 언론에 누설. 


그 후 4번 선택지를 누르면 갑자기 아까 거절당했던 요구를 수락해줍니다. 


근데 여기서 몇몇분은 되시는데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 이유를 제가 대충 찾아봤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요구 사항 이후에 실패하면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요구들은 동시에 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경기장 건설 대화 이후에 영입자금이나 주급 좀 땡겨달라고 요구하면 같은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지만 아까 경기장 건설 건과는 다른 내용의 언론 대화를 하게 됩니다. 이 때문인지 경기장 건설은 커녕 감독을 짜르려 드니 이 부분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 간단합니다. 경기장 건설 요청을 거절당한 뒤에 수석코치 급여증가나 코치 급여증가 등등 원래 언론의 누설 메뉴가 안생기는 요구를 하고 거절을 여러번 당하시고 더 이상 요구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언론에 누설 메뉴를 누르고 4번 선택지를 고르면 됩니다. 이러면 제 경우에는 100%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래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새로 감독으로 부임하자마자 이런 요청을 했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같이 한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하면서 무슨 수를 써도 실패합니다. 이리저리 시도해보았으나 거의 무조건 실패하니 너무 성급하게 시도하시면 감독직만 잘려나갑니다. 


이걸 방지하고 싶으시면 시즌이 절반정도 지나갔을때, 그러니까 대충 20경기 정도 감독한 후에 시도하면 얼마 안됐다는 얘기도 안하고 잘 먹혀들어갑니다. 이 경우는 100%인지 까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바로 한큐에 성공해서 2016/11/25일인가에 경기장 건설허가를 받은 세이브 파일이 있습니다. 보시고 싶으시면 인증도 가능해요.


그리고 이 방법의 팁이라고 할 수 있는 꼼수는 단순히 경기장 건설 건만이 아니라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모든 요구들을 같은 방식으로 운영진에게서 뜯어낼 수 있다는 겁니다. 팀에 영입자금이 모자라면 영입자금 신청 후 거절 당하고 아까와 마찬가지로 거절 몇번 더 당한 뒤 누설. 4번 선택지 고르면 영입자금이 늘어납니다. 급여 요구도 마찬가지고 그 외 경기장 확장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게 더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다 될 겁니다. 근데 저렇게 삥 뜯어도 구단에 돈이 없으면 별로 예산이 안 늘어납니다. 그냥 급한 불 끄는 정도?


또 이 방법은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거절당한 요구들만 마음을 바꿔서 수락해주기 때문에 다른 요구들을 강제로 삥 뜯을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또 가끔씩 거절 당한 직후에 바로 누설하고 선택지 4번 누르면 해줄 때가 있습니다. 오 그러면 남은 기회를 이용해서 한번 더 누설하면 개꿀!...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결론은 소용이 없는 걸 넘어서 이 방법을 아예 쓰시면 안됩니다. 하루에 언론에 2번 누설하게 되면 100% 구단주 얼굴보러 갑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경기장 건설을 시작했는데 한참 지나서 지역의회가 승인 거부해서 무산되는 경우에 팁입니다. 이러면 거의 1년 넘는 시간만 날아가고 다시 시도하려면 몇년을 기다려야 하죠. 세이브-로드 계속해봐도 계속 거부하길래 저도 빡쳐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근처에 세이브 한게 있으시면 돌아가셔서 거부되기 직전으로 갑니다. 그 이후에 르테 등의 에디터를 이용해서 평균 관중 수, 최소관중 수, 최대 관중수를 모두 현재 경기장 수용인원보다 훨씬 크게 만들어줍니다. 그 후에 현재 경기장 수용 인원을 확 줄여준 뒤에 다시 날짜를 보냅니다. 그러면 거부 당했던 승인이 태클 없이 넘어가고 경기장 건설 계획이 뜹니다. ㅎㅎㅎ


단 이 방법으로 승인 받게되면 확 늘려놓은 관중 수에 맞추는 느낌으로 경기장 수용인원이 맞춰져서 상당히 큰 경기장이 만들어집니다. 또 기존 경기장 수용인원을 줄여서 그런가 경기장 판매 금액이 작아집니다. 이거 때문에 재수 없으면 구단이 빚더미에 앉게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자금이 있는 구단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너무 두서없이 길어져서 간단 요약.


1. 킹동구님 팁을 활용할 때는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요청을 동시에 요구하면 안된다. 한번에 1개씩만.


2. 이를 응용해 '언론에 누설' 메뉴가 생기는 요청은 전부 운영진 삥 뜯는 게 가능하다.


3. 지역의회에서 입구컷 당하면 에디터로 극복 가능. 단 돈 없으면 곤란해지니 주의.

에이브릴라빈님 포함 10명이 추천

추천인 10


  • 에이브릴라빈

  • 건꼬
  • 삼보나
    삼보나
  • 엉덩국우루사
    엉덩국우루사
  • 반커브
    반커브
  • 천사시체
    천사시체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8

rochich 작성자 2018.03.20. 01:33
 천사시체
한참 기다려서 확인해봤더니 승인에서 자꾸 막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이리저리 해보다가 찾았습니다. 저거 외에도 해당 연고지 인구 수를 늘려주면 효과가 있다는데 이건 확인은 안해봤습니다.
소지섭 2018.06.16. 19:59
와 꿀팁 ㄱㅅㄱㅅ 언론누설응 더이상 요청할수없을따 해야하는군요...
그전에 해서 매번 짤렸군요
소지섭 2018.06.18. 02:40
와대박 된다...이님 개쩐다..ㄷㄷㄷㄷ
소지섭 2018.06.18. 02:42
새경기장 건설팁 꿀팁 ㅇㄷ!!!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