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번호 겹치는 로스터 같이 사용하기 - 에디터병합(ex. 레전드 로스터, 코치 로스터)
- BlueE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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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터를 사용하시려는 분들 중에
레전드 로스터랑 같이 쓰니까 페이스가 안나와요, 다른 페이스가 나와요
등의 문제를 댓글로 다시는 분이 많아서 적게 됐습니다.
레전드 로스터와 코치 로스터를 예로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레전드 로스터 고유번호입니다. 첫 고유번호가 1394631845로 시작하죠.
다음은 코치 고유번호입니다. 역시 1394631845로 시작합니다.
네. 같은 번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로스터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에 둘 중 하나의 고유번호가 뒤로 밀리면서
페이스가 안나오던가 페이스가 서로 엉키거나 하는겁니다.
인게임에서 볼까요?
Cheng Tong Yan의 사진이 와야 할 자리에 Javier Zanetti의 사진이 와버렸습니다.
그럼 Javier Zanetti를 봐볼까요?
Luka Modric의 레전드 선수 사진이 와버렸군요
이렇게 되버린 이유는 두 로스터가 겹치면서 레전드 로스터의 고유번호가 뒤로 밀린겁니다.
거기다가 레전드 페이스팩(0번 폴더)이 코치 로스터(2번폴더)보다 앞에 있어서
먼저 레전드 선수의 페이스팩이 적용되버린거죠.
만약에 저 폴더의 순서를 바꾸면 코치로스터는 제대로 사진이 적용됩니다. 레전드선수는 여전히 개판이겠죠.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먼저 내장 에디터를 킵니다.
위와 같이 먼저 레전드 로스터를 불러옵니다.
다음으로 에디터 데이터 병합을 누른 후에
코치 로스터를 불러옵니다.
그 후에 인물검색 > 고유번호 > 최소 1394631845를 검색하면
Javier Zanetti는 원래 고유번호인 1394631845로 시작하고
1394631845로 시작하던 코치 로스터의 첫 시작인 Cheng Tong Yan은
레전드 로스터의 마지막인 Ryan Giggs의 뒤인 1394632182부터 정렬됩니다.
이렇게 병합 후에 에디터 데이터를 저장해줍니다.
이때 에디터 데이터 병합은 처음으로 불러온 에디터 데이터를 기본에 그 뒤에 불러온 에디터 데이터를 정렬합니다.
만약 코치로스터를 먼저 불러오고 그 다음 레전드 로스터를 병합했다면
코치 로스터가 1394631845부터 시작하고 그 뒤에 레전드 로스터가 왔을꺼란 얘기죠.
고로 수가 많은 데이터를 먼저 불러오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고유번호가 바뀐 코치 로스터 페이스팩으로 가서
이렇게 사진 번호를 변경해주고 config 역시 새로 만들어줍니다.
다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이번엔 각각 올바른 사진이 적용됐습니다.
이런건 처음 써봐서 이해가 잘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이해가 안가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Ps. 17.2 이전 버전에서 제작한 레전드 로스터위에 17.2에서 제작한 코치 로스터를 씌우니
코치 로스터가 17.2 이전 버전에서 제작한 로스터로 돌아가버리더군요.
최신 버전에서 제작한 로스터를 먼저 불러와주세요.
사진 번호 한번에 바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