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스킨 패널과 그래픽 파일 보기 -2-
- Jovovich
- 1262
- 4
- 21
패널을 수정한다거나 스킨을 만들 때
베이스는 항상 FM 기본스킨 입니다.
기본스킨의 패널들을 수정하고 참고하며
거기에 맞춰서 새로운 파일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FM 기본스킨의 파일들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우선 Football Manager 2017 Resource Archiver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Steam 에서 [라이브러리]-[도구]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거기서 Football Manager 2017 Resource Archiver 를 찾은 후 우클릭-게임 설치 를 해줍니다.
설치 후 실행해 줍니다.
여기서 Extract Archive... 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뜰건데
Football Manger 2017 이 설치된 곳에서 data 폴더로 갑니다.
저는 설치할때 기본으로 된 곳에 설치해서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ger 2017/data 입니다.
이 폴더를 보면
이렇게 여러 폴더와 fmf 파일들이 보이네요
이 fmf 파일들을 resource archiver로 열어주는 것입니다.
다시 Resource Archiver 로 돌아가서
파일 하나를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 Load를 클릭합니다.
Choose A Folder창이 뜨네요
앞에 선택한 fmf 파일을 풀어서 어디에 넣을지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New Folder를 선택해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도 되고 이미 넣을 폴더가 있다면 선택 후 Select 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fm17 resource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볼게요
new folder 클릭해서 fm2017 resources라 쓰고 만든 후 select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고
가운데 바가 다 찬 후 완료되면 없어집니다.
이렇게 모든 fmf 파일들을 똑같이 풀어줍니다.
풀어준 폴더를 열어보면
이렇게 여러 폴더들이 생겼네요
이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이 FM의 기본스킨 파일들입니다.
이 파일들 베이스로 새로운 스킨을 만든다든지 패널을 수정한다든지 합니다.
만약 FM이 업데이트가 되면 업데이트된 파일들로 수정해 주어야 되겠죠?
FM이 설치된 폴더에 updates란 폴더가 생기고 그 안에 업데이트 파일들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버전별로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 안에도 fmf 파일들이 있는데
업데이트된 순서대로 안에 있는 fmf 파일들을 풀어서 덮어씌워주면 됩니다.
설명을 잘 못해서 어렵고 헷갈릴 수도 있는데
요약하면 resource archiver로 fmf 파일을 압축파일로 생각하고 압축을 풀어서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