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3D 유니폼 만들기 - 뉴캐슬 편 -[발롱도르~]

안녕하세요 laugh

 

지난 3D 유니폼 제작편을 보셨나요?

 

이번에는 17이하 버전 3D 유니폼의 제작과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FM09에서 3D화면이 처음 도입된 이후, 3D 유니폼은 조금씩 변해왔습니다.

 

FM17까지는 512x512 픽셀의 정사각형 크기였으나,

 

FM18이후 3D 템플릿은 1024x1024 픽셀 크기로 면적이 약 4배로 늘었습니다. (그래픽에 실질적인 발전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자세한 설명은 이전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번에는 FM 17이하 템플릿에 대해 살펴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512.png

                             <FM17이하 512x512 픽셀의 3D 템플릿. >

 

(템플릿 자료는 그래픽게시판 공지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버전이니만큼, 최근에는 주로 요청에 의해서만 제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시즌의 클럽 유니폼을 17버전에 맞게 제작하기"이번 가이드 핵심 주제가 되겠습니다.

 

 

<20/21 시즌의 뉴캐슬 유니폼을 변환하는 요청>

20201030205354.png

 

 

이러한 요청들은 크게 3가지로 분리하여, 제작하는 방법이 나뉩니다.

 

 

1. 1819이후 제작된 EPL 유니폼 요청인 경우

 

2. 1819이후 제작된 3D 유니폼인 경우 (1번 제외)

 

3.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제작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1819이후 제작된 EPL 유니폼 요청인 경우             >>>> BOILD74의 PSD파일을 이용

 

2. 1819이후 제작된 3D 유니폼인 경우 (1번 제외)      >>>> 제작된 이미지를 이용

 

3. 그렇지 않은 경우                                            >>>> 처음부터 시작

 

 

 

따라서 위 유니폼 요청은 1번에 속하니까, BOLID74의 PSD 자료를 찾아 그걸 이용해서 만들것입니다.

 

2,3번은 다음 시간에 차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버전 템플릿의 특징을 2가지만 짚어보면,

 

- 목부분은 중요하지 않다. (V넥이든, U넥이든, 기타 모양이든 어차피 인게임에서 분별하기 힘들다.)

- 유니폼의 비율이 최신과는 조금 다르다

 

입니다.

*********************************

 

 

20201030211542.png

<템플릿을 가져온 화면.>

 

이제 이를 바탕으로 사용된 레이어를 16 템플릿에 맞게 크기를 조절하여 옮겨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16키트 제작법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 1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3.png

<레이어를 옮겨와 크기만 조정해주며 간단히 작업을 하는 모습.>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17이하 유니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찌보면 PSD파일을 가져와서 사용한다는 단순한 방법만 알려드린 가이드이기도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나머지 2가지 방법을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람쥐썬더님 포함 11명이 추천

추천인 11


  • 다람쥐썬더

  • 소과금

  • 유성펜

  • lhjsky

  • 은퇴한코디악

  • 강미나

  • elo_
  • WENDY
    WENDY
  • 임나영
    임나영

  • SilverWolf

박수영
9 Lv. 8864/10000P

https://www.flayus.com/graphic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