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유니폼 만들기 - 프론탈레 2편 -[발롱도르~]
- 코토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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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지난번 마지막에 다룬
3. 실 제작하기 - (1) Multifly 레이어 직접 수정하기
에 이어, 다음부터 진행하겠습니다.
(2) 색감 지정 & 스폰서 부착
색감 지정은 이미 기본 레이어에서 해당 부분만으로 이루어진게 있다면 간단할테고,
아니라면 직접 구역을 만들어준 다음에 색상을 주어야합니다.
2D 템플릿 가장 아래에서 2번째 "red"부분이 베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모든 작업이 끝나면, 최상위에 있는 the edge부분(이 레이어가 없다면 red를 반전 선택하면 됨)을 선택후 지워주면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이 단계에서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크기는 이후에 완성할때쯤에 재조정하면 되고, 위치만 잡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가장 까다로운 작업만 남았습니다..
(3) 패턴 만들기
패턴 만들기는 많이 해보아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포샵 초고수가 아닌 이상..ㅠ
가능한 최대한 검색으로 정보를 모으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적당히 만든 이미지를 최대한 유니폼에 사용하는 크기로 줄였습니다.
이후, 먼저 패턴을 유니폼의 형태에 맞게 왜곡시켜준 다음,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완성됩니다.
(시간상으로 puma 쇄골 사선 패턴은 생략했습니다. 이후 통합팩에선 추가시킬거에요)
< 마치며... >
이번에는 정말 까다로운 유니폼을 작업했습니다.
이후에는 3D를 좀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