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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유니폼 만들기 - 프론탈레 1편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작할 유니폼은 가와사키 프론탈레 유니폼입니다. 

만들기 관련 글이 과연 도움이 되는 분이 계실까 잠깐 현타가 왔지만..ㅠ

1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바셀편 마지막에 적었던것처럼, multifly 레이어를 다루면서도 이번 작업은 최대한 디테일하게 가보겠습니다.

그래도 패턴을 만들어야하니 조금 난이도 있는 과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유니폼은 가와사키 프론탈레의 2020 시즌 유니폼 입니다.

형태는 비슷하기에 홈 유니폼만 다룹니다.

 

역시나 작업 순서는 같습니다.

 

1. 유니폼 알아보기

2. 유니폼 정보 파악하여 정리하기

3. 실 제작하기

 

 

 

1. 유니폼 알아보기

 

 

관련 링크 (일본 한정으로 이 사이트 괜찮은것 같습니다.)

https://qoly.jp/2019/12/17/kawasaki-frontale-2020-puma-home-away-kit-lfb-1

川崎フロンターレの2020年シーズンに向けた新ユニフォームです。
Qoly / 2019-12-17

A.PNG

B.PNG

 

 

위 유니폼을 보시면, 굉장히 귀찮은 디테일의 패턴이 들어가 있습니다. 

번역으로 보면, "가와사키 필승 오뚜기"가 있고, 그 밖에도 부수적인게 많이 보입니다.

 

c.PNG

 

오뚜기(빨강 동그라미)는 유사해보이고, 

노랑색은 누끼, 보라색도 모양이 꽃같아서? 가와사키 도시로 연관지어 찾아보니, 진달래인 듯 합니다.

누끼를 따야할것 같네요 이것도..

굉장히 귀찮은 유니폼이네요..

 

 

main.jpg

 

빨강 동그라미는 위 사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이미지가 이후 유니폼에 들어갔을때는 너무 작아 잘보이지 않기때문에,

어느정도 형태만 가져와도 충분하긴 합니다. 

 

 

나머지 스폰서 관련 패치는

팀 공식 홈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기때문에 일단 생략하겠습니다.

( 가와사키 팀 페이지 : https://www.frontale.co.jp/info/2019/1216_7.html )

 

 

 

2. 유니폼 정보 파악하여 정리하기

 

 

이제 유니폼의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cuff는 없으며, 가슴/어깨&팔 색상이 다름.

- U자형 라인이며, 최근 Puma에서 자주 보이는 얇은 u라인이 들어감

- 아주 복잡한 메인 패턴

- 쇄골쪽에 빗선 같은 패턴이 있음

 

 

 

3. 실 제작하기

 

 

이제 시작입니다.

 

 

(1) Multifly 레이어 직접 수정하기

 

눈치 채신 분도 계시겠지만, 지난 시미즈 유니폼과 매우 비슷합니다. 역시 이번에도 베이스는 19/20 맨시티 2D 어웨이로 시작합니다.

맨시티 어웨이를 흰색으로 지정하고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실선들이 보입니다.

 

11.PNG

    < 유니폼을 흰색으로 지정후 쉽게 확인가능한, multiply 부분. 얇은 선들이 보임. >

 

 

유니폼의 기본적인 형태를 잡아주는 선이며, 하이엔드 제작자의 경우는 저부분도 템플릿을 가지고 유니폼 제작시 마다 설정해줍니다.

집을 만들때 기둥을 세우는 작업?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링크한 영상에서, 19초~1분정도 구간에서 이뤄지는 작업입니다. 물론 더 디테일하게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저 레이어들을 만들어 필요할때 가져오는건 쉽지 않습니다.

퀄리티를 높게 가져가면서 제작할수 있는 방법은, multifly도 차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19/20 번리 써드킷의 multifly를 가져와보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multifly의 수정시 주의할 점은

완전히 불투명한 레이어가 아니기에, 2개의 multifly를 겹치면 안되므로, 필요한 부분만 이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pngno.png

                           < "정상적인 멀티플라이 레이어"(좌)와 "2개의 멀티플라이 레이어를 그대로 겹쳤을 때"(우) 차이. >

 
눈으로도 잘 보이는 차이죠?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캔버스를 확대해서, 내가 필요한 부분과 버릴 부분을 같이 선택해서 영역 지정 합니다.
2. 선택한 부분을 "맨시티 multifly layer에서 삭제하기
3. 삭제한 부분만 가져오기 위해, 반전 선택(ctrl shift I) 후 "번리 multifly layer"에서 나머지를 삭제하기
 
대충 이미지로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1a.PNG

2b.PNG

3c.PNG

 
이후에 레이어를 병합하든 그냥두고 작업을 하시든 상관없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맨시티에 번리를 이식하여 다음(우측) 그림과 같이 수정했습니다.

 

dif.PNG

 

 

 

너무 길어지는것 같아서 2편으로 나누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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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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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토코
15 Lv. 124020/300000P

https://www.flayus.com/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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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유성펜 2020.11.05. 16:14
생성팀 만드려고 유니폼 제작 글 보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영 작성자 2020.11.05. 16:18
 유성펜
감사합니다! 시간 여유가 되실때 언제든지 재능을 기부해주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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