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연재 [신인걸그룹을 소개합니다] - 체리블렛

https://youtu.be/a7jJtlg5k9Y

(영상출처: YOUTUBE. FNC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광고 아님 주의...

 

#1 간단한 소개

체리블렛체리총알의 뜻을 가지고 있는 블렛이라는 대조되는 이미지를 합친 단어로, 체리처럼 사랑스러우면서도 에너제틱한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저격할 걸그룹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2 데뷔 전의 체리블렛

 

https://youtu.be/PRzak3kJvtw

(영상출처: YOUTUBE.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해윤빅히트에서 연습생 경력을 갖고 있었으며, 이 후엔 FNC로 이적, 조아영과 함께 프로듀스48에 출연을 하게 된다. 첫 등급 평가에서는 A등급을 받았으나, 나중엔 D등급으로 떨어지면서 좋지 않은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그래도 이 후엔 실력이 갈수록 발전 된 모습을 보여주며 첫 화 59위를 기록했지만, 19위로 아쉽게 결승 무대에서 탈락하게 된다.

 

유주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기승전결'이라는 영상에 의 파트너로 출연한 전적이 있으며, FNC가 새로운 걸그룹을 제작한다고 했을 때 미리 공개 된 멤버 중 하나다.

 

보라는 유주와 같이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기승전결'이라는 영상에 의 파트너로 출연한 전적이 있으며, 우주소녀 보나와 함께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그리고 역시 FNC가 새로운 걸그룹을 제작한다고 했을 때 공개 된 멤버 중 하나다.

 

https://youtu.be/YIQN6AxBjzs

(영상출처: YOUTUBE. SBS 공식 유튜브 채널)

 

지원은 데뷔 전인 2011년 K팝 스타에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아쉽게도 본선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이 후, 윤일상 작곡가가 대표로 있었던 내가네트워크 연습생으로 들어가 여러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이 후에는 회사가 사라지게 되면서 FNC로 이적하였고 유주, 보라와 함께 FNC의 새로운 걸그룹 멤버로 공개되었다.

 

채린위대한 탄생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이 후, 빅히트에 입사하며 연습생 경력이 시작되었고,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과 함께 미국에 댄스 연수를 받으러 간 적이 있다. 나중에 채린이 체리블렛으로 데뷔한다고 했을 때, 빅히트 직원이 축하글을 올려주기도 했다.

 

https://youtu.be/Dr5Nnqq6oFQ

(영상출처: YOUTUBE. 일본 팬 유튜브 채널)

 

메이는 2017, 2018년 댄스팀 MRY-N☆ 소속으로 KCON에서 무대를 한 적이 있다. 이 후 바로 FNC로 캐스팅이 된 건지 가장 짧은 연습생 경력을 가지고 있다.

 

 

#3 체리블렛의 데뷔 ~ 활동

 

Cherry Bullet - Playing Ver. POSTER OPEN.jpg

(메이 미래 코코로 린린 유주 해윤 보라 지원 채린 레미)

 

https://youtu.be/7KdWuQyIEYk

(영상출처: YOUTUBE. FNC 공식 유튜브 채널)

 

프로듀스48 출연 후 돌아온 해윤과 앞서 먼저 공개 되었던 유주, 보라, 지원과 공개되지 않았던 연습생들을 포함해 10인조 걸그룹 체리블렛이 결성되었다. 2018년 11월 그룹명과 티저들이 공개 되었으며 12월엔 FNC 시즌 송에 참가하였고, 그룹 내 컨텐츠인 Cherry LOG로 데뷔 직전까지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 1월엔 데뷔 프로모션이 진행되었고, 아이돌 육상대회에 출연하는 등 데뷔 직전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1월 21일, 데뷔 앨범 [Let's Play Cherry Bullet]의 타이틀곡 Q&A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 후엔 별다른 공백기 없이 두번째 싱글인 [LOVE ADVENTURE]의 프로모션이 시작되었고, 타이틀곡인 네가 참 좋아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두번째 싱글 앨범 [LOVE ADVENTURE] 활동이 끝나고 부터 문제가 하나씩 생기기 시작했는데, 8월부터 코코로린린이 스케줄에 불참을 하면서 부터 탈퇴설이 돌기 시작한다. 소속사인 FNC 또한 별다른 설명을 내놓지 않으면서 팬들은 소속사에 대한 불신이 늘어가기 시작한다. 이 후, 린린개인 인스타그램개설, 탈퇴가 사실화 되었고, 이 후 11월 리더인 미래까지 스케줄에 불참을 하며 추가이탈이 우려되었다. 결국 12월 FNC는 세 멤버의 계약해지 및 탈퇴 소식을 알리며 체리블렛은 7인조로 재편성되었으며, 지금까지도 탈퇴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두 외국인 멤버들은 팬 들 사이에서 얘기로 들었을 때 학업 유지인 거 같았다고 한다. 하지만 미래는..

 

 

#4 체리블렛

 

PLAYING CONCEPT PHOTO #해윤_1.jpg

 

 

해윤(박해윤) / 1996.01.10 / 메인보컬 / 방벽방패

 

LOADING CONCEPT PHOTO #유주_1.jpg

 

유주(최유주) / 1997.03.05 / 보컬 / 장거리 미사일

 

LOADING CONCEPT PHOTO #보라_1.jpg

 

보라(김보라) / 1999.03.03 / 메인보컬 / 거대화

 

PLAYING CONCEPT PHOTO #지원_2.jpg

 

지원(허지원) / 2000.09.04 / 보컬 / 중거리 기관총

 

LOADING CONCEPT PHOTO #레미_1.jpg

 

레미(카츠노 리세) / 2001.04.26 / 메인댄서, 보컬 / 로켓펀치

 

PLAYING CONCEPT PHOTO #채린_2.jpg

 

채린(박채린) / 2002.03.13 / 메인댄서, 보컬 / 파워 부스터

 

LOADING CONCEPT PHOTO #메이_1.jpg

 

메이(히로카와 마오) / 2004.11.16 / 보컬 / 투시

 

 

#4-1 전 멤버

 

LOADING CONCEPT PHOTO 미래_2.jpg

 

미래(김경주) / 1998.03.26 / 리더, 메인보컬 / 해피 바이러스

 

PLAYING CONCEPT PHOTO #코코로_1.jpg

 

코코로(카토 코코로) / 2000.11.01 / 보컬 / 회복

 

PLAYING CONCEPT PHOTO 린린_1.jpg

 

린린(황쯔팅) / 2003.07.05 / 보컬, 댄스 / 해킹

 

 

#5 세계관

 

Cherry Bullet DEBUT-ROAD MAP OPEN.png.jpg

 

체리블렛의 세계관에는 다양한 게임 맵과 퀘스트를 가진 체리블렛이라는 운영체제가 존재한다. 이 운영체제 속에서 멤버들은 활동마다 새로운 활동 맵을 받고,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 멤버 각자의 로봇과 필살기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다.

 

타이틀곡 별로 하나씩 살펴보게 되면, Q&A는 운영체제를 알리며 설명하는 곡이였고, 네가 참 좋아에서는 뮤직비디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증강현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앞서 설명했던 체리블렛이라는 두 상반되는 컨셉을 통해 무릎을 탁 치고에서는 운영체제를 패치하여 큐티했던 이전 컨셉들과 달리 시크한 매력을 보여주며 다른 컨셉을 소개해주었다. 알로하오에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이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현실을 반영해 랜선파티 어플을 개발, 그 속에서 멤버들이 자신들만의 여름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발매된 Love So Sweet에서는 세계관 언급이 없었던 걸로 보아 지금까지 이어 온 세계관이 끝이 날 지는 다음 컴백을 통해 알아봐야 한다. 하지만 이제 걸스플래닛을 더한..

 

 

#6 추가내용

세 멤버의 탈퇴 이 후로도 체리블렛은 2년간 앨범 3장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하지만 이 활발한 활동엔 급브레이크가 걸리게 되었고, 그 원인은 걸스플래닛 999. 현역아이돌이 참여하는 특이한 사례가 되었고, 아마도 팬들 사이에선 인지도를 위해 출연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많다.

 

그리고 데뷔 전부터 찍은 자체 컨텐츠가 많은 편이다. 체리블렛에 관심이 많아진다면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그리고 당시 컨텐츠를 촬영하며 찍었던 사진들이 공식 팬카페에 많지만 위버스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찾아보기엔 힘이 들게 되었다.. 트위터에 서칭하면 나올 수도 있다.

 

탈퇴했던 멤버 중, 미래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며 일반인의 삶을 사는 거 같았지만 올라트엔터테인먼트로 이적, PIXY로 재데뷔하였고, PIXY에서도 리더와 메인보컬을 담당하게 되었다.

 

린린은 대만으로 돌아가 학업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코코로는 지금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는 걸로 보아 완전히 은퇴한 것으로 보이며, 코코로로 입덕했던 팬들은 여전히 많이 아쉬워하고 있다.

 

 

#7 마무리

어쩌다 보니 데뷔 3년 만에 많은 풍파를 겪게 되었고, 이제는 멤버 모두가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한 편으로는 그룹 유지를 위해 인지도만 쌓고 돌아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앞으로의 활동 모두 잘 풀렸으면 좋겠고 FNC에서 더 이상의 풍파가 없기를 바랄 뿐이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과 댓글은 연재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11

기희현 2021.06.16. 18:18
무탁치 노래 제목 듣고 흠칫했다
댓글
이주현 작성자 2021.06.16. 18:21
 기희현
무릎을탁치고핸접
댓글
기희현 2021.06.16. 18:24
 이주현
주접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4. 03. 30. 걸그룹갤러리 통합 공지사항 3 최예나 14305 11
인기 NewJeans (뉴진스) 'Right Now' Official MV Teaser 시너 5 1
인기 박미주 김유연 6 0
인기 안유진 김유연 5 0
갤러리
파일
김유연 4 0
갤러리
이미지
김유연 6 0
갤러리
파일
김유연 3 0
갤러리
이미지
김유연 4 0
갤러리
이미지
김유연 5 0
갤러리
이미지
김유연 6 0
영상
이미지
시너 5 1
갤러리
이미지
시너 17 4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14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10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7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9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6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6 3
갤러리
이미지
나오이레이 9 3
영상
이미지
WENDY 11 4
영상
이미지
시너 7 4
잡담
이미지
최예나 16 3
영상
이미지
시너 16 4
갤러리
이미지
시너 1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