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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엔진V6 최종 완성 버전[발롱도르~]

출처:https://www.fmkorea.com/3122653527

 

적용경로 fm'설치폴더'/data/simatch/physics 경로로 들어가신후 physical_constraints.json 파일에 덮어쓰시거나 원본 백업하시고 대체하시면 됩니다.

Steam: 로컬디스크:/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ager 2020/data/simatch/physics

Epic games: 로컬디스크:/Program Files/Epic Games/Football Manager 2020/data/simatch/physics

Mac 스팀: 라이브러리/application support/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ager 2020/data/simatch/physics

맥북 에픽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Users/Shared/Epic Games/FootballManager2020/data/simatch/physics 일듯합니다.

 

알집에 있는 파일 그대로 경로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세이브 파일에 적용됩니다. 에펨 끈 상태에서 경로에 넣으시고 에펨 다시 키면 끝납니다. 새게임 시작할 필요없어요.

 

 

원래는 획기적인걸 찾지 못하는이상 v5에 추가 넘버링만 붙여서 수정본만 올릴예정이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술을 많이 먹고 누워있는중에 함 원하는대로 좀 건드려보자 해서 원큐에 대충 건드려보고 오늘 일어나서 해봤더니 왠걸;; 이미 v5.5. 완성. 그리고 언급했던 획기전인 시도를 한번 해봤는데 바로 완벽히 적용되었네요. v5올린게 어제라서 많은분들이 아직 적응도 못하셨을것같아 자유게시판에 한번 질문해봤는데 감사하게도 다들 좋아하실것같아 마무리 작업까지 끝냈습니다.

3일이내에 v5.5를 완성할거라 했고 획기적인걸 찾는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웠던 관계로 언제 v6가 나올지 기약없다는듯 이전버전 글에 언급했었는데 술이뭔지.

이래서 아티스트들이 약빨면서 곡 만드나봅니다.

 

 

v5대비 수정된부분

-1대1 완전히 뜯어고침. 

-공격쪽과 연계부분을 더욱 말이되게 만들었음.

-중거리 빈도와 와 헤더너프 조정함 (제 기준 중거리는 아크서클 근처가 아닌 바깥). 이 이상은 중거리 조절 못함.

-공격수 퀄리티 좋은팀 상대로 라인올리다간 줘털림.

-전술뿐만 아니라 능력치또한 선수의 경기내 플레이 퀄리티에 조금 많이 반영됨.

-압박을 잘못하다간 약팀한테도 한방 패스 먹음.

-킬패스 예쁘게 잘나옴.

-fm에 노룩패스같은 페이크나 기타 페이크가 있는줄 처음알았음. 

-v5에 있던 문제점이었던 공격하다가 막히면 측면으로 패스주는 퀄리티를 최대한 실제처럼 만듬. '아 막히네-측면으로 뿌려야지'가 아니라 '막혔으니 일단한번 돌리자' 를 구현했음.

-능력치격차는 v5와 동일하거나 항목별로 아주 약간 플러스마이너스 되었음. 단지 공격마무리를 최대한 다듬어 말이되게 만들어서 수비가 너프된게 아닌가 할수있는데, 반대로 공격쪽 다듬으면서 수비도 다듬었음.

-세트피스, 연계, 드리블, 다이렉트패스, 크로스, 압박 등등 모든 요소가 골을 넣을수있는 요소가 됨.

-킬패스가 아니더라도 일반 연계과정에서의 패스에서 페이크가 많아지고, 힐패스나 라보나 룰렛 노룩 등을 하며 패스할때 조금 재주를 부림. 딱 과하지않게.

-v5에서 약간 의미없이 하는것처럼 보이던 패널티박스안에서의 핑퐁을 거의 말이 되게끔 만듬.

-내팀이 초강팀이라도 상대또한 강팀이면 두드려 팰려다가 카운터 당할수 있음.

-아마 경기보는게 골 들어가는것 포함 이전 버전 어떤것보다 재미짐.

-가장 큰 변경점, 공격수한테 쓰루패스가 아닌 빌드업 작업중의 하나로써 미드필더 사이 공간이 생기면 바로 빠른 패스를 줌. 마이클 캐릭이 한번에 공격수한테 패스 주었듯이.

-공격시에 선수들이 중앙 공격수가 가장 위협적인 위치라고 '확실하게' 인식하게 만듬.

-미리 러닝하는 움직임 보고 쓰루패스를 넣어줌. (이 당연한걸 ㅡㅡ)

-미리 수비수 뒤로 러닝하고있는 능력치 좋은 공격수는 아무리 능력치 좋은 수비수라도 타이밍 맞춰서 같이 따라들어가지 않으면 따라 잡기 힘들거나 놓침. 그래야 말이됨. 드디어 구현했음.

-이제 완전히 원본과는 다른 엔진이라고 봐야됨. 이전버전들이 꾸역꾸역 다른요소들을 넣은거라면, v5에서 그 요소들을 전부 집어넣어 안정화시켰고, v6 현재버전에서 거의 완벽하게 다듬었음. 그렇다고 원본엔진에서 할수있던건 다할수있고 원본과는 차원이 다른 엔진이 되었다 생각하면됨. fm2020 AI가 구현할수 있는 한계까지 가능한걸 전부 뽑아서 안정화했음. 자화자찬같지만 v6가 심히 만족스러워서 fm21 엔진보다 훨씬 나을것같음.

 

- 감사합니다. 재밌게 플레이하세요 허락해 주신 빌게이츠님에게 고맙다는 인사드리겠습니다.

유아나 유아나님 포함 41명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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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킹시티 작성자 2020.10.03. 14:41
 비열한유니콘
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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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2020.10.03. 17:07
다른 분들은 잘되는데 왜 난 공격이 1도 안풀리는거징... 우리 공격장면은 1도 안나오고 상대방 크로스 수비 달고있는 헤딩에 허무하게 골먹혀서 진게 3번째임...
킹시티 작성자 2020.10.03. 17:08
 함정
선수 개개인에 능력치에 따라 달라진다고함.
rkrk 2020.10.04. 02:55
게임의 난이도는 무엇입니까?
킹시티 작성자 2020.10.04. 08:52
 rkrk
그건 직접 플레이 해보세요
AgN1 2020.10.10. 20:11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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