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공지 FM 게시판의 질문과 답변 (총 정리중)

그동안의 자주 하셨던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정리 해볼게요. 기존의 글에서 중복될 수 있습니다.

글로 설명할 수 있는 기준이며, 없는 항목은 막간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추가예정

 

초보분들이 참고하시면 FM을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봅니다.

 

☆ 해당화면에서 Ctrl + F 누르시고, 찾고자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노란색으로 해당 항목이 표시됩니다.

 

0. 인트로 화면에서 무한 로딩이 걸립니다.

▶ 생성선수 페이스팩의 config 파일의 많은 정보로 인하여 보통 오래 걸립니다. 참고 기다리면 됩니다.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면 강제 종료후 config를 지우거나 확장명을 변경하여 읽지 않도록 하면 퀘적 해집니다.

▶ 다른 원인이라면 게임을 종료후 ▶ 내문서 / football manager 2020 폴더명을 잠시 변경하여 ▶ 게임을 재시작하면 될겁니다.
그럼 다시 생겨난 방금폴더에 기존 폴더명을 변경하여 백업했던 곳에서 1개씩 각 복사하여 게임시작하여 검토해보면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주급이 원1500만 으로 나옵니다.

▶ 환경 설정 > 형식 > 양수 > 만원 으로 바꾸면 1500만원으로 나옵니다.

 

2. 선수 프로필의 능력치 색상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능력치가 강조해 주는색상의 범위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환경 설정 > 사용자 지정 스킨 색상 > 스킨 색상 에서 변경 하시면 됩니다.

 

3. 페이스팩 컨피그 생성기를 실행해도 컨피그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해당 폴더만 다른곳으로 옮겨서 실행 해보면 됩니다.

 

4. 선수이름이 한글화 적용해도 영문으로 나옵니다.

▶ 커리어 > 고급설정 > 활성화 리그 > 하단 목록 > 가상 선수 및 스탭진 사용 에 체크 해제합니다.

 

5. 선수 능력치가 15-20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 커리어 > 고급설정 > 활성화 리그 > 하단 목록 > 선수 능력치 표시에 체크합니다.

 

6. 인게임 에디터 (IN-GAME EDITER) 를 구매하였는데 에디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커리어 > 고급설정 > 활성화 리그 > 하단 목록 > 게임 내 에디터 사용 금지에 체크 해제 / 환경설정 > 메뉴 막대에 게임 내 에디터 표시에 체크합니다.

 

7. 인게임 에디터 (IN-GAME EDITER) 를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 커리어 > 고급설정 > 활성화 리그 > 하단 목록 > 게임 내 에디터 사용 금지에 체크

 

8. 인게임 에디터 (IN-GAME EDITER) 를 구매하고 싶습니다.

▶ FM 메뉴 > 다운로드 > 클릭 /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필요합니다.

 

9. 인게임 에디터와 내장 에디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인게임 에디터 : 게임 실행중 / 인물과 구단을 수정할 수 있는 에디터 IN-Game Editer (FM 메뉴/다운로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음)
내장 에디터 : 게임 실행전 / FM 데이터베이스의 각종 정보를 수정하여 데이터를 만들수 있는 에디터 (인물/대회/규칙/구단/부상등..) 

Football Manager Editer (스팀/라이브러리/설치 -기본으로 제공됨) / 커리어 > 상단 데이터베이스를 클릭 > 만들거나 다운받은 항목을 체크

 

9-1. 내장에디터로 저장하는 로스터는 무엇인가요?

▶ FM 데이터베이스의 각종 정보를 수정하여 FMF 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보통, 로스터라고 부릅니다. 커리어 새게임 에서 로스터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예) 한글화 로스터, 코치 로스터, 부상 감소 로스터, 리그 로스터, 유니폼 색상변경 로스터 등..

   틀안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수정하는 파일이지, 틀의 항목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10. 페이스 사진을 만들려고 합니다. 선수,스탭의 고유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 환경설정 > 스킨 설정을 위해 제목줄에 화면 ID 표시 에 체크합니다. / 타이틀바 에서 확인 또는  선수단 항목에 우클릭으로 추가 할수 있습니다.

 

11. DDT 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게임 에서는 리그 활성화 한 만큼의 선수와 스탭이 검색 됩니다. 하지만 경기 진행속도가 매우 느려지므로 많이 켤 수 없습니다.

    리그 활성화에 영향을 받지않고, 검색되는 인물의 범위를 늘려주기 위해 DDT를 사용합니다.

 

12. 로고와 페이스팩을 적용을 하려는데, 기존에 있던 다른 사진이 출력 되거나 특정 사진만 출력되지 않습니다.

▶ 우선적으로 출력해 줄 폴더명 앞에 0. 1. 2.  이런방식으로 숫자를 앞에 붙여 줍니다.

    특정로고나 사진이 출력되지 않는경우는 사진파일의 확장명이 대문자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소문자로 바꾸어 줍니다.

 

13. FM에서 글씨가 안나오는 부분이 있거나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 한글오역패치를 하였다 > 자료에 문제있는것이 아니라 자료를 제작했던 버전과 현재 사용중인 FM버전이 맞지않는 사항입니다.

 

▶ 지원 되지 않는 폰트를 적용 하셨나요? FM에서 사용할 수 없는 폰트도 있습니다.

 

14. FMRTE 와 인게임 에디터의 차이점 

▶ < FMRTE > 무료는 정보 확인만 가능하며, 수정을 하려면 유료 구매
장점: 유용한 기능이 많다

-인물 다수 수정 가능

-은퇴 예정인 선수를 은퇴 못하게 막을 수 있다

-인게임 에디터에서 조정 불가능한 수치까지 바꿀 수 있다 등..

단점: 다소 안정적이지 못하다.

-크래쉬덤프가 발생될 수 있다.
-세이브 파일이 꼬여서 날려먹을 수 있다. 하지만, 정확한 시점에서 저장하면 이런 상황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음.
-중복인물이 생겨나는 등의 버그가 생길 수 도 있다.


▶ < 인게임 에디터 >
장점: 편리하다.

-게임내에서 즉각적인 에딧을 할 수 있다.
-게임내에서 인물의 히든을 출력해주는 항목을 추가시킬 수 있다.
-르테가 수정하지 못하는 부분도 수정할 수 있다.
-수정한 정보에 대해서 매우 안정적이다. 등..

단점: FMRTE에 없는 기능

 

15. 페이스팩, 로고, 유니폼 을 반드시 정해진 폴더에 넣어야 하나요?

▶ 아닙니다. graphics 폴더안에 넣으시면 무조건 적용됩니다.

예) kit -유니폼 / face -페이스팩 / logos -로고 / Stadium - 경기장 / trophies -트로피 / 이런식으로 구분하기 위한 것뿐입니다. 폴더명이 달라도됩니다.

그러므로 자료설명에서 말해주는 폴더에 넣지않아도 됩니다. 본인이 사용중인 해당 폴더에 넣으세요

 

16. 한글화 LNC, 한글화 인물 DDT 에 대한 설명

▶LNC는 게임을 불러오기 할 때 마다 이 파일의 정보를 읽는다.

   한글화 자료에서 10만명이상 인물의 번역정보가 담겨있어, 세이브 파일을 매번 로딩 할 때 마다 읽어오므로 느릴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한번 불러오기 된 파일은 이미 LNC의 정보와 함께 저장되므로, 저장 후 지우거나 백업하면, 로딩의 속도에 더 이상 영향을 미치치 않는다.

 

▶DDT는 새 게임을 할때에 만, 이 파일의 정보를 불러옵니다.

  한글화 DDT는 한글화 된 약 20만명의 인물 고유번호가 담겨 있습니다.

  인게임에디터 사용자중 검색에서 모든 스탭/선수 보기에 체크된 상태로 선수/스탭을 검색할시 영향을 미칩니다.

  경기진행속도는 리그활성화 한 수에 따라 영향을 미치며, DDT와 진행속도와는 무관합니다.

  라이트하게 즐기실분은 이 한글화 DDT를 새 게임하기 전부터 빼고하면 됩니다. 대신, 검색 되는 선수가 3/1 정도로 줄어듭니다.

 

17. 구단의 경기장 사진이 빨간색 테투리로 나옵니다

▶경기장 팩을 받아 적용하셔야 합니다.

   그래픽 자료실의 미니 스타디움 다운로드 링크 찾아 받으시고,

   없으면 FMSCOUT 사이트에서 스타디움 메가팩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댓글 5

20년9월16일첫시작 2020.09.16. 14:24
13. FM에서 글씨가 안나오는 부분이 있거나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 한글오역패치를 하였다 > 자료에 문제있는것이 아니라 자료를 제작했던 버전과 현재 사용중인 FM버전이 맞지않는 사항입니다.



▶ 지원 되지 않는 폰트를 적용 하셨나요? FM에서 사용할 수 없는 폰트도 있습니다.

딱이건대...
폰트를 75% 85% 95% 100% 120% 다해봐도 계속 글이 안나오네여 흠..
스킨이 잘못댄건가..
댓글
박수영 2020.11.04. 21:27
좋은 팁글 감사드립니다. 21에서도 많은 분이 보실 수 있도록 공지로 설정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야아아 2021.07.10. 21:55
인게임에디터 체크 저기에 있는거 다 해봤는데도 뜨지가 않아요 에디터는 샀습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사항 FM 게시판의 질문과 답변 (총 정리중) 5 도그차차 7504 16
공지사항 FM2021 플레이팁 게시판 공지사항 세이버 2279 2
공지사항 플레이팁 게시판 탭 이용 가이드 7 HotsiX 1122 3
FMRTE
이미지
남극고양이 514 0
초보자가이드
기본
죽은토끼 1725 7
내장에디터
이미지
제임스윌슨 3220 8
그래픽 관련
이미지
제임스윌슨 1216 5
공지사항
기본
세이버 780 8
FMRTE
기본
Oshea 2103 8
초보자가이드
기본
죽은토끼 2476 9
FMRTE
이미지
남극고양이 1930 5
FMRTE
이미지
남극고양이 1910 3
소소한 팁
이미지
제임스윌슨 6023 18
영입/계약
이미지
tenchu 9469 9
내장에디터
이미지
미늘요리 720 9
초보자가이드
기본
비열한유니콘 1966 7
내장에디터
이미지
미늘요리 1136 16
영입/계약
기본
헤르타 2030 12
훈련/선수 관리
이미지
조는냥이 3080 5
훈련/선수 관리
이미지
조는냥이 1874 5
초보자가이드
기본
감자2 2053 13
소소한 팁
파일
뿅팡이y 1373 5
소소한 팁
기본
뿅팡이y 4823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