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FM 2020 세이브 할 때 뜨는 "유용한 팁" 모아보기[발롱도르~]

제목 그대로 입니다.

컴터 사양이 그렇게 뛰어난 것도 아닌데, 세이브 할 때 나오는 "유용한 팁"이 너무 빨리 지나가 버려서 

미쳐 못 본 것 들이 많아서 따로 저장했습니다.

또 여기에 뜨는 유용한 팁은 소위 FM "오피셜" 팁이기 때문에 정말 유용합니다.

 

----- 이하 내용 -----

 

- 선수 이름 옆에 표시되는 '비자' 아이콘은 그 선수가 경기에 출전하려면 먼저 취업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팀 관리 화면이나 선수 목록에서, '지도' 아이콘은 그 선수가 현재 팀에 있는 어린 선수들의 스승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팀 관리 화면이나 선수 목록에서, '학습' 아이콘은 그 선수가 현재 팀 내의 다른 베테랑 선수에게 가르침을 받고 있는 중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 코너킥 전담 선수를 지정할 때에는 코너킥 능력치가 좋은 선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스로인 상황을 유용하게 이용하려면 장거리 스로인 능력치가 좋은 선수를 스로인 전담 선수로 지정해 놓으세요.

 

- 축구 신동'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선수는 적절한 지도가 곁들여진다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팀에서 당신에게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왔을 때 그것을 거절한다면, 현재 팀의 운영진 및 팬들 사이에서 당신의 인기가 상승하게 됩니다.

 

- 적응력이 좋은 선수는 그렇지 않은 선수보다 새로운 나라나 문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향수병에 걸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 경기가 있을 경우 언제나 관중들이 경기장을 가득 메울 정도로 재정적인 면에서 안정적인 팀이라면 홈 구장을 증축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 팀의 어린 선수들을 다른 팀에 임대시키는 것은 그들에게 경기 경험을 쌓게 해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 반사신경, 핸들링, 수비조율, 점프력, 위치선정은 이 선수가 얼마나 좋은 골키퍼인지 가르쳐 주는 척도입니다.

 

- 좋은 윙백을 찾고 있다면 선수의 능력치 중 수비 위치선정, 태클, 지구력, 주력, 그리고 순간 속도를 잘 살펴 보세요.

 

- 좋은 중앙 수비수는 보통 능력치 중 태클, 점프력, 수비 위치선정, 헤딩, 몸싸움, 일대일 마크, 대담성, 팀 워크가 좋은 선수를 말합니다.

 

- 좋은 수비형 미드필더가 되려면 무엇 보다도 능력치 중 태클, 활동량, 지구력, 그리고 수비 위치선정이 좋아야 합니다.

 

- 점프력, 헤딩, 몸싸움, 공이 없을 때 움직임이 좋은 선수는 훌륭한 타깃맨이 될 수 있습니다.

 

- 선수가 어떤 것에 대해서 격분했다는 것은 그 선수가 꽤 다혈질일 수 있고 어쩌면 프로 정신이 투철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 선수가 어떤 것을 걱정하거나 어떤 것에 대해서 화가 나 있다는 것은 그 선수가 자신에 대한 압박감을 잘 이겨내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다른 팀의 감독 자리에 관심을 나타낼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구단의 운영진은 그렇게 관대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의 행동은 그들을 화나게 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다른 팀의 감독직을 맡게 될지도 모른다는 추측들이 언론에 보도됐을 때 당신이 이를 부정한다면 팀의 운영진 사이에서 당신의 인기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어떤 선수와 같은 포지션에서 뛰는 선수의 영입을 계속적으로 시도한다면 그 선수의 사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부상당한 선수에게 진통제를 투여한 후 계속 뛰라고 할 때는 주의하십시오. 선수가 화를 낼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정말로 중요한 경기에서만 이런 요청을 해야 합니다.

 

- 팀이 빚을 지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팀의 총 급료 지출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총 급료 지출을 운영진이 정한 한도 이하로 조정한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더욱 감사할 것입니다.

 

- 명성이 낮은 팀을 감독하고 있을 때, 시즌 시작 전에 명성이 높은 팀들과 친선 경기를 가지는 것은 경기장 입장 수입을 증대시켜 팀의 재정을 확충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 좋아하는 선수끼리 같은 팀에 있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선수와 계약 조건을 협상할 때, 그 선수에게 추가로 지급할 보너스가 팀 재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인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 새로운 팀의 감독직을 맡았을 때, 전부터 팀에 있었던 스탭들은 언제나 그들 계약의 '상호 해지'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 골키퍼들은 보통 31세에서 35세 사이에 선수 생활 중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 수비수들은 보통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선수 생활 중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 미드필더들은 보통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선수 생활 중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 스트라이커들은 보통 26세에서 31세 사이에 선수 생활 중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 신체적인 능력치는 선수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하락하게 되고, 은퇴를 앞둔 상황에서 때로는 급격하게 하락하기도 합니다.

 

- 24세 미만의 선수를 자유 계약으로 영입할 때, 구단은 선수를 판매하는 구단에 보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 명성이 높은 스타급 선수를 영입한다면 유니폼 판매 수익의 급증으로 기대하지 않았던 상업적인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선수에게 영입 제의를 했을 경우에 그 팀이 그 선수가 좋아하는 팀들 중 하나라면 이적이 성사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 만약 선수가 부상 중이라면 부상에서 완쾌되기 전까지는 다른 팀들에 그 선수의 영입을 제의해 봤자 별로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 어떤 선수를 다른 팀으로 임대보낼 때, 계약에 금액이 포함된 상태라면 계약기간이 종료되기 전에는 그 선수를 팀으로 복귀시킬 수 없습니다.

 

- 선수를 다른 팀으로 임대보낼 때, '컵 경기에 출전 허용' 조항을 계약에 포함시키지 않는다면 그 선수는 임대된 구단에서 컵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되고, 따라서 컵 경기에서 그팀 선수로 등록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다른 팀과 장기 계약을 맺고 있는 선수를 영입하려고 할 때는, 보통의 경우 해당 팀에 그 선수의 현재 추정 가치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할 각오를 해야 합니다.

 

- 당신 팀의 선수를 다른 팀에 자유계약으로 빼앗기지 않으려면, 계약의 마지막 해에 꼭 재계약을 맺어야 합니다.

 

- 당신의 팀에서 가상으로 생성된 회색 선수들에게 계약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선수들이 필요하지만 팀의 명성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 짧은 기간 동안 너무 많은 선수를 다른 구단에 제의한다면, 나머지 선수들 역시 다음 차례가 자신이 될 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하게 되고, 이는 팀 전체의 사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이적 마감 날에는 남은 시간동안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팀에 더 주기 위해서 게임 상의 시계가 보통의 경우보다 더 잦은 간격으로 멈추게 됩니다.

 

- 입단 테스트를 받고 있는 선수는 1군의 공식 경기에 뛸 수 없습니다. 그 선수들은 오직 친선 경기 또는 2군 경기에만 뛸 수 있습니다.

 

- 훈련을 통해 포지션을 새롭게 익힌 후 그 포지션에서 경기를 많이 치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다재 다능한 선수라면 그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쉽게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 세미프로팀을 감독할 때, 핵심 선수의 훈련 시간을 최대로 하여 그 선수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선 그 선수에게 전임 계약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강도 높은 신체적 훈련은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실시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시즌 중에 신체적인 훈련을 너무 심한 강도로 시키면 선수들은 금방 지치게 되고, 부상의 위험도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 시즌이 끝나고 휴식기 동안에 선수가 휴가를 가거나 훈련을 거의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보내면, 그 선수의 능력치는 자연스럽게 하락하게 됩니다.

 

- 당신 팀의 어린 선수들은 아직도 여전히 성장하는 중이고 따라서 금방 지친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때문에 어린 선수들의 스케쥴을 고려할 때는 훈련량을 어느 정도 관대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유소년 팀의 코치는 오직 유소년 팀의 선수들만 지도하게 되며, 성인 팀의 선수들 담당하지는 않습니다.

 

- 골키퍼 코치는 성인 팀과 유소년 팀 선수들을 다같이 담당하여 훈련시킵니다.

 

- 체력 담당 코치는 신체적인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는 훈련에 한해서 성인 팀과 유소년 팀 선수들을 모두 담당합니다.

 

- 1군의 코치는 오직 성인 선수들만 지도하고 그 선수들과 같이 훈련하게 되며, 유소년 팀의 선수들을 담당하지는 않습니다.

 

- 선수에게 새로운 포지션에서 뛸 수 있도록 훈련을 시키는 것은 비용 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새로운 선수의 영입 없이도 다른 포지션을 보완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 방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스카우트를 새로 영입하거나, 어떤 팀을 제휴 구단으로 맞이하거나, 새로운 지역으로 스카우트를 파견하는 방법을 통해 현재 팀이 보유하고 있는 스카우트 정보의 수준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스카우트를 다음 상대팀 조사로 파견해 놓는다면 당신은 다음 상대팀의 전술, 핵심 선수 등 다음 경기에서의 전술적인 고려에 도움이 되는 간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외국 국적의 스카우트를 영입한다면, 그 스카우트가 보유한 그 나라 선수들의 정보가 당신의 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당신의 팀이 선수 스카우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될수록 선수 검색 화면에 나타나는 선수들의 수는 더 많아질 것입니다.

 

- 스카우트를 '다음 상대팀'이나 다른 나라 또는 지역에 파견하는 경우에 스카우트들이 실제로 선수들의 능력을 파악하는 시간보다 이동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 선수 옆에 나타나는 녹색 십자가 아이콘은 그 선수가 경기 중에 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악천후에 열리는 경기나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지구력이 떨어지는 선수는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너무 많은 선수들에게 높은 수준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허용한다면 오히려 당신 팀 전체가 당신이 지시하는 전술적인 지시를 따르지 않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경기에서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한정된 수준으로 제한하세요.

 

- 패스 유형과 경기 템포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짧은 패스 위주의 경기 방식은 느린 템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반면, 다이렉트 패스와 역습 위주의 경기 방식은 좀 더 빠른 템포를 요합니다.

 

-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고자 할 때는 골키퍼가 가까이 있는 선수에게 짧은 패스를 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간 끌기는 경기의 후반부에 매우 유용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이른 시간에 시간 끌기를 시도할 경우에는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해서 자칫 경기에서 패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사전에 미리 세트 플레이 시 선수들의 위치를 설정해 놓는 것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세트 플레이 시에 이렇게 사소한 우월함이 종종 무승부로 끝날 경기를 승리로 이끌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당신 팀의 선수들에게 자주 압박하도록 지시한다면 자연스럽게 상대 팀의 선수들은 플레이에 부담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훌륭한 선수들은 스스로에게 가해지는 압박을 피하고 당신 팀의 압박 전술을 깰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는 것을 알아 두세요.

 

- 경기 중에 충격을 받았으나 부상 표시가 뜨지 않은 선수는 잠시 경기장 밖으로 나갔다가 경기에 돌아온 후 상당한 수준의 체력을 회복한 채 플레이하게 됩니다.

 

- 강팀과 경기할 때, 역습을 지시한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원정을 나가서 강팀을 상대할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 좋은 성적을 내고 싶을 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은 경기 후에 그 경기를 분석하고 전술을 수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 집중력이 낮은 수비수는 수비시에 실수를 저지를 위험성이 더 큽니다.

 

- 침착성이 부족한 공격수들은 압박감에 시달리기 쉬우며, 일대일 득점찬스에서 골을 놓치기 쉽습니다.

 

- 선수를 새로 영입했을 때는 그 선수가 팀에 적응할 때까지, 그리고 동료들과 하나가 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 짧은 시간동안 너무 많은 선수를 영입하는 것은 팀 전력의 꾸준함과 경기 리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명백하게 다른 축구 문화에서 교육을 받아 온 외국 선수들은 다른 스타일의 경기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 많은 선수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너무 오래 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한 선수에게 휴식을 주는 것은 기간을 충분히 고려한 후에 결정하세요.

 

- 상위 구단은 다른 팀의 임대 제의보다 위성 구단의 임대 제의가 들어왔을 경우 승낙을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 재정적인 문제로 팀 관리 기간 중에는 선수 이적 금지로 인해 관리 기간이 끝날 때까지 새로운 선수를 영입할 수 없습니다.

 

- 심판을 너무 자주 비판한다면 터치라인 접근 금지 징계를 받을 수 있고, 다음 경기를 수석 코치에게 맡겨야 하는 징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새 감독을 추가할 때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수 경력'을 선택하시면 감독이 되기 전에 선수로 활약했던 시절의 경력을 당신의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리그 순위를 나타내는 화면에서 현재 팀의 순위를 클릭하면 이번 시즌 동안 팀의 순위 변동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답변을 필요로 하는 뉴스가 있다면 반드시 답변을 해야만 게임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 당신 팀의 선수 프로필 화면에서 그 선수의 능력치 중 어느 것이든 하나를 클릭하면 지난 12개월 동안 그 능력치에 대한 그 선수의 훈련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전술 화면에서 두 선수의 포지션을 바꾸고 싶다면 한 선수의 포지션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바꾸고자 하는 선수의 포지션 버튼으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 전술을 설정할 때, 어떤 선수의 개인 전술 중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 항목에 대해서 선수는 자동적으로 팀 지시와 똑같이 행동하게 됩니다.

 

- 키보드의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게임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이틀 바에 있는 빠른 이동 버튼을 이용하면 다른 항목들을 쉽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수 프로필 화면에서 빠른 이동 버튼을 이용한다면 그 선수와 같은 팀에 소속된 선수들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경기 보고서 화면에서, 특정한 플레이가 펼쳐졌던 시간을 선택하시면 그 경기 장면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경기 프리뷰 화면에서 '보기'를 누른 후 '관전 포인트'를 선택하시면 주요 선수, 각종 기록, 연승 및 연패 등 그날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여러가지 점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할 화면을 이용하면 두 부분에 각각 보고 싶은 경기 화면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각각 화면의 위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하면 분할된 화면에 나타낼 경기 화면의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 국가 대표팀 화면에서 메뉴 트리에 있는 '정보'를 선택하시면 어떤 선수가 해당 국가에서 스타 선수 대우를 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 팀 정보 화면에서 최대의 라이벌이 어떤 팀인지, 그 외 라이벌로 어떤 팀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불곰의주먹님 포함 27명이 추천

추천인 27


  • 불곰의주먹

  • sooontae

  • 너굴이

  • 윤일록
  • 배유빈
    배유빈

  • SilverWolf

  • 환산채

  • 백태클
  • 스테판코치치
    스테판코치치
  • 우찌롱
    우찌롱

  • 풋매의달인
  • 공전절후♥
    공전절후♥

  • 스토크검증
  • 서윤경
    서윤경

  • OnBit

  • 르트라

  • Odyssey

  • 강강해린
  • HotsiX
    HotsiX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5

profile image
HotsiX 2020.10.02. 22:30
굿
가독성 좋게 살짝만 수정함
정해림 2020.10.03. 00:33
지도가 어디뜬다는거징 나만 못봤나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