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선호플레이 설명[발롱도르~]

초보라 선호플레이 유용함을 알고 인터넷 돌아다니다 설명 잘 되있어서 퍼왔습니다. 

저같이 초보들에게는 유용한 팁인거 갔습니다. 문제되면 삭제하겠습니다.

출처는 자유게시판에다 올린 글에는 있는데 그 새 원문이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18에서 바뀐 부분이 있어 바뀐 부분은 고쳐 적었습니다. 


옛날 버전이라 그런지 있는 선플도 있고 없는 선플도 있습니다.


[방어]

- 수비시 슬라이딩 태클 선호 (Dives into tackles)


전술설정(태클)이나 상대선수 대응전략보다 우선하여 슬라이딩 태클을 자주한다.
그러므로 태클을 약하게, 또는 특정선수에 대해 태클을 약하게 하라는 지시는 효과가 감소한다.


필요능력 : 태클, 적극성, 예측력, 판단력

 

수비형 미드필더에게 좋은 선플.

중앙수비수에겐 지워야 하는 선플.


 

- 수비 시 서서 방어하는 것 선호 (Does not dive into tackles)



전술설정이나 상대선수 대응전략보다 우선하여 서서 태클을 한다.

그러므로 태클을 강하게 하라는 지시는 효과가 감소한다. 

태클, 적극성, 예측력, 판단력이 낮은 선수에게 좋다. 

그러나 좋은 타이밍이 와도 강한 태클을 잘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수비수들에게는 이 선플을 보유하게 하는 것보다 경우에 따라서 태클을 약하게로 전술설정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좋은 태클, 적극성, 예측력, 판단력을 가진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상대 선수를 근접마크하는 것을 선호 (Marks opponent tightly)



전술설정, 상대선수 대응전략보다 우선하여 상대선수를 근접마크할 것이다.
필요능력 : 대인마크 - 일대일마크, 태클 // 지역방어 - 예측력, 판단력, 수비위치선정 


크고, 강한 타겟맨이나 수비임무를 맡은 미드필더, 빠른 센터백이나 빠른 풀백들에게 좋은 선플이다.

느린 수비수들의 경우엔 상대 빠른 공격수들에게 취약하므로 위험한 선플이다. 느린 수비수들에게는 이 선플을 장착하는 것 보다 전술설정, 상대선수 대응전략을 통해 조절해주는게 좋다.


 느린 수비수나 필요능력이 부족한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규율]

- 주/부심과 언쟁을 함 (Argues with officials)


불필요한 카드를 받게 만드는 부정적인 선플이다. 

높은 적극성과 승부욕을 가진 선수들은 이 선플을 지우라는 지시에 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팀이 경기에서 애를 먹고 있거나 중요한 경기를 치르고 있다면 이 선플은 긍정적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튜터링으로만 습득할 수 있다.



[결정력]

- 중거리슛 선호 (Shoots from distance)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중거리슛을 자주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매우 좋은 중거리슛, 좋은 개인기, 판단력 

필요능력을 갖췄다면 공격임무를 맡은 미드필더와 인사이드 포워드, 지원임무를 맡은 공격수에게 유용하다. 그러나 팀에 이 선플을 가진 선수는 한 두명을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팀플레이에 의해 만들어지는 찬스를 그 만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유사한 의미로서 팀에게 공격 찬스를 만들어내야 하는 어드밴스 플레이메이커가 이 선플을 가진 것은 부정적인 효과를 낳는다. 

플레이메이커는 특별히 원하는게 아닌 이상 지워야하는 선플이다.  필요능력을 충족 시키지 못하는 선수도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강슛 선호 (Shoots with power)
박스 안쪽에서든 중거리 슛팅을 하든 슈팅 시 빠르고 강력하게 공을 차서 날린다. 

이 공이 골문쪽으로 향하게 되면 골키퍼는 방어하기가 매우 힘들게 될 것이다.

필요능력 : 골결정력, 개인기 

낮은 침착성을 가진 공격수, 공격형 미드필더 및 개인전술설정에서 중거리슛 시도를 자주하도록 지시한 선수에게 유용하다. 

필요능력이 부족한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정확한 슛 선호 (Places shots)

골키퍼가 손을 뻗기 힘든, 골대 구석을 노리는 정확한 슛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매우 좋은 골결정력, 개인기, 침착성
포쳐, 어드밴스 포워드와 같은 공격임무를 맡은 공격수에게 아주 좋은 선플이다.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 돌파 (Likes to round keeper)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를 제치고 빈 골대에 공을 넣는 시도를 할 것이다.
필요능력 : 드리블, 개인기, 예측력, 침착성, 판단력, 천재성, 순간속도, 민첩성, 균형감각, 주력
필요능력을 만족하고 골 결정력이 낮은 선수에게 아주 유용한 선플이다.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골키퍼를 넘기는 로빙 슛 구사 (Likes to lob keeper)
일대일 상황에서 공을 띄워 골키퍼 머리위로 넘기는 슛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매우 좋은 개인기, 좋은 골결정력, 예측력, 침착성,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
필요능력을 만족한다면 어떤 공격수에게나 유용한 선플이다. 반대의 경우엔 지워야한다.

- 오버헤드킥 시도 (Attempts overhead kicks)
기회가 오면 바이시클킥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최고의 개인기, 매우 좋은 골결정력, 예측력,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
때때로 환상적인 골을 터트려 줄 수 있다. 그러나 훈련시간을 뺏겨가며 굳이 습득하게 만들 가치가 있는 선플은 아니다. 다른 선플을 먼저 배우는게 낫다. 굳이 지울 필요도 없다. 경기에서 거의 드물게 시도되기 때문이다.

- 최대한 빠른 박자에 슛 시도하는 것을 선호 (Tries first time shots)



공을 패스받은 후 컨트롤하지않고 바로 슛을 시도할 것이다. 압박 당하기 전에, 골키퍼가 미처 자리를 잡기전에 슛을 날리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슛은 기술적으로 매우 어렵고 대부분 슈팅 정확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필요능력 : 골결정력, 개인기, 예측력, 침착성,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프리킥 시 강슛 시도 (Hit free kick with power) 

골문으로 향한다면 골키퍼가 다루기 어려운 강력하고 빠른 프리킥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아주 좋은 프리킥, 개인기, 좋은 중거리슛
프리키커에게 아주 좋은 선플이다. 프리킥을 자주 차지 않도록 설정한 선수라면 굳이 지울 필요는 없다.

- 먼 거리에서 프리킥 시 슛 시도하는 것을 선호 (Tries long range free kicks)
중앙선 가까운 먼 거리에서도 프리킥 슛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최고의 프리킥, 개인기, 중거리슛
특히 제공권이 좋은 선수를 많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프리킥 상황에서 유용한 선플이다. 프리킥을 자주 차지 않도록 설정한 선수라면 굳이 지울 필요는 없다. 선플 배울때 [패스] 항목에서 습득하는 것이지만 슈팅 선플이라는 점에 유의하자.


[움직임 - 공 소유시]

- 왼쪽(or 오른쪽)측면 돌파 선호 (Runs with ball down left or right)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왼쪽(or 오른쪽) 측면에서 자주 드리블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왼발(or오른발)을 잘써야함, 드리블, 순간속도, 민첩성, 균형감각, 주력
왼쪽(or 오른쪽)측면에서 드리블돌파 "자주"로 지시하는 윙어나 디펜시브 윙어에게 유용한 선플.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 한다. 또한 드리블 돌파를 "거의 안 함" 으로 설정하는 경우나 인사이드 포워드는 지워야 한다.

- 중앙 돌파 선호 (Runs with ball through centre)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중앙에서 자주 드리블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드리블, 천재성, 순간속도, 민첩성, 균형감각, 주력
드리블돌파 "자주"로 놓는 중앙미드필더, 공격형미드필더, 공격수에게 유용한 선플(어드밴스 플레이메이커(공격), 포쳐, 인사이드포워드)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 한다. 또한 드리블 돌파를 "거의 안 함" 으로 설정할 경우나 와이드플레이 지시를 "안쪽으로 침투" 로 하지 않을 윙어들은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공을 자주 드리블 (Runs with ball often)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공 소유 시 자주 드리블을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드리블, 천재성, 순간속도, 민첩성, 균형감각, 주력 

드리블돌파 "자주"로 놓으면서 측면이나 중앙에서의 돌파시도를 제한하고 싶지 않은 경우 유용한 선플.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와 드리블 시도를 제한하고 싶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공을 드물게 드리블 (Runs with ball rarely)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공 소유 시 드리블 시도를 거의 하지 않을 것이다.

수비적인 선수나 드리블, 천재성, 순간속도, 민첩성, 균형감각, 주력이 낮은 선수에게 유용한 선플이다. 

드리블 시도를 주문하고 싶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측면으로 침투 선호(Moves into channels)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상대 센터백과 센터백 사이 또는 센터백과 풀백의 사이의 공간을 노려 침투한다.
필요능력 : 예측력, 창조성, 공격위치선정
와이드플레이 설정이 "측면으로 침투"인 공격수들에게 유용한 선플이다. 즉, 상대방에게 아주 위협적인 위치에서 공을 받고 싶어하는 선수를 말한다.

(공격임무의 공격수, 좁은 좌우 폭에서 플레이 하는 윙어). 

그러나 와이드플레이 설정을 측침으로 하지 않을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개인적으로 이부분 처음에 엄청 헷갈렸습니다. 측면으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수비수 사이를 노리는 겁니다. 


- 양쪽 측면 or 왼쪽 측면 or 양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침투 (Cuts inside)
와이드플레이 설정보다 우선하여 측면에서 패스를 받을때 중앙으로 방향을 틀어 드리블할 것이다.
이후 전술설정대로 직접 슛이나 동료에게 패스할 것이다.
필요능력 : 예측력, 창조성, 판단력, 그 외 좋은 기술능력들(드리블, 패스, 중거리슛)
인사이드포워드와 "안쪽으로 침투" 지시를 내린 윙어에게 좋은 선플. 잘 쓰는 발의 반대편 측면에 배치하는 것이 이상적임
"안쪽으로 침투" 하지 않을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주로 터치라인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선호 (Hugs line) 

와이드플레이 설정보다 우선하여 사이드라인에 가까이 위치해서 플레이할 것이다.
필요능력 : 좋은 크로스. (드리블, 순간속도, 균형감각, 주력 등도 도움이 된다.)
윙어 또는 "터치라인을 따라 이동" 지시를 내린 선수에게 좋은 선플.

이 선수들은 팀의 다른 플레이에 엮이기 보다는 넓게 위치하여 있다가 드리블을 하거나 크로스를 올리는 단독임무를 수행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그 이외에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공을 한쪽으로 차놓고 반대쪽으로 제치는 것을 선호 (Knocks ball past opponent)
선플 이름대로이다.
필요능력 : 매우 좋은 순간속도, 주력, 좋은 판단력
빠르지만 드리블이 낮은 공격임무를 맡은 선수에게 좋은 선플이다. 빠르지 않거나 방어임무를 맡은 선수, 드리블 시도를 "거의 하지 않음" 으로 설정한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한마디로 치달입니다.


- 공을 가지면 잠시 멈추는 플레이 선호 (Stops play)
패스를 받을 때, 공을 소유하고 공격템포를 늦추는 시도를 자주할 것이다. 이로써 동료들이 공격이나 지원가능한 위치에 자리잡아 더 나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속공의 기회를 날리게 될 수도 있다.
필요능력 : 몸싸움
느린템포의 공격전술에서 공격템포 조절을 걸어 둘 선수에게 유용한 선플이다. 그러나 공격템포 조절을 걸어 둘 생각이 없거나 빠른템포공격이나 역습을 할 계획이라면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또한 경기중에 전술을 빠른공격으로 바꿀 경우에도 이 선플을 보유한 선수를 교체하지 않았다면 역효과를 내게된다. 여기에서는 [움직임]에서 다루었지만 선플 배울때 [패스] 항목에서 습득하는 점에 유의하자.

- 공을 오래 소유하고 있는 것을 선호 (Dwells on ball)
공을 소유하면서 지원할 동료를 기다리는 "공을 갖고 진행하기 전에 플레이를 일단 멈춤" 과는 달리, 판단을 내리기 전까지 시간을 많이 소비하며 공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상대팀에게 쉽게 공 소유권을 넘겨줄 우려가 있는 부정적인 선플이다. 특히 상대방에게 압박을 당하는 상황에서 그러하다. 빠른템포 공격에 아주 좋지 않은 선플이다. 어떤 선수든 이 선플을 지우는 편이 좋다.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 수비 지역에서 공 가져가기 (Tries to play way out of trouble)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근접마크나 압박을 당할때 패스나 걷어내기보다 공간을 찾아 드리블 시도를 한다.
필요능력 : 드리블, 판단력, 민첩성, 순간속도, 균형감각, 주력  

압박당하는 상황에서 공을 멀리 걷어내거나 패스하려 하지 않고 계속 공 소유권을 유지하려 하는 일반적으로 위험한 선플이다. 

특히 수비수나 수비형 미드필더의 경우에 그렇다. 

해당 포지션의 선수들과 그 외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들은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움직임 - 공 미소유 시] 


- 가능하다면 최전방으로 침투 선호 (Gets forward whenever possible)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자주 전방으로 올라간다.
필요능력 : 예측력, 판단력, 공격위치선정
그 외 좋은 공격능력들(골결정력, 침착성, 창조성)도 도움이 된다
공격임무를 맡은 풀백을 포함하여 공격임무를 맡은 선수들에게 좋은 선플이다. 그 외에는 이 선플을 지워야 한다.

- 오프사이드 선상에서 침투 시도 (Likes to try to beat offside trap)
자주 오프사이드 트랩을 깨려는 시도를 한다.
필요능력 : 예측력, 집중력, 판단력, 공격위치선정, 순간속도, 주력
공격임무를 맡은 득점을 해야하는 공격수에게 좋은 선플. 특히 수비라인을 끌어올려 공격하는 상대팀과 대결할때 좋다.
팀 내에 쓰루패스를 자주 시도하도록 지시한 선수가 적어도 몇 명은 필요하다.
이 선플을 가진 선수는 특히 타겟맨 지원 "공간을 향해"로 걸어 놓을 경우 효과적이다. 필요능력이 부족한 선수는 오프사이드 트랩에 자주 걸려 공 소유권을 넘겨주기 때문에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지원임무를 맡은 스트라이커도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골문을 등지는 플레이를 선호 (Plays with back to goal)
패스를 받고 동료에게 공을 운반하기 용이하도록 아군이 공을 소유 시 전방에서 골문이 아닌 공 쪽을 바라 볼 것이다.
필요능력 : 팀워크, 몸싸움
지원임무를 맡은 튼튼한 공격수에게 좋은 선플이다. 타겟맨이나 컴플리트 포워드, 원톱에게도 좋다.
이 선수들은 공격템포 조절 지시를 내리는 것이 좋다. 다른 선수들은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공을 이어받으려고 원래의 포지션보다 내려가는 것을 선호(Comes deep to get ball)
패스를 받고 동료에게 공을 운반하기 용이하도록 하는 목적 또는, 아래쪽 빈공간에서 패스를 받아 그곳에서 기회를 만들어내거나, 자신의 마크맨을 아래로 유인해 끌어내려 동료에게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아군이 공을 소유 시 전방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시도를 할 것이다.
필요능력 : 예측력, 창조성, 판단력, 공격위치선정
플레이메이커, 원 톱, 지원임무를 맡은 공격수, 윙어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그 외 일반적인 공격임무를 맡은 공격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저는 주로 공미가 없는 포메이션에서 펄나나 딥라포에게 달면 체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원투 패스 플레이 선호 (Plays one-twos)
공간으로 침투하기 전에 침투 후 다시 패스를 받을 목적으로 동료에게 짧은 패스를 자주 시도한다.
필요능력 : 볼트래핑, 예측력,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 공격위치선정, 팀워크, 순간속도, 주력
필요능력을 갖춘 선수에게 좋은 선플이다. 특히 짧은패스 + 빠른템포 공격에서 효과적이다.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2대1 패스입니다. 패치되면서 바뀐거 같습니다. 이건 진짜 능력치 안되면 달면 안됩니다.  

개인적으로 2대1패스를 좋아해서  무작정 달았다가 완전 똥망했었습니다.


- 상대 진영에 한 박자 늦게 침투하는 것을 선호 (Arrives late in opponents area)
일찍 패널티박스로 침투해 들어가기보다 공이 먼저 투입되는 것을 기다린다. 아래쪽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가 옳은 타이밍이 왔다고 판단했을때 공격에 합류한다. 이런 선수는 상대입장에서 마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패널티박스로 침투하기 전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필요능력 : 예측력, 집중력, 창조성, 판단력, 공격위치선정
그 외 좋은 기술능력들(골결정력, 볼트래핑, 헤딩)도 도움이 된다

지원임무를 맡은 중앙미드필더에게 좋은 선플. 

제공권이 좋은 선수와 방어임무를 맡은 선수는 배우지 말아야한다.
제공권이 좋은 선수는 제공권이 좋은데도 불구하고 박스에 진입하는 것을 망설이느라 장점을 못 살리고, 

방어임무를 맡은 선수는 이 선플 때문에 공격지원에 나서느라 자신의 구역을 오래 비워두게 되어 상대에게 역습찬스를 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고, "지울 수 없는 선플"이다.


-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 선호 (Gets into opposition area)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공격시 가능한 경우 상대의 패널티 에어리어까지 올라가 박스 안에서의 머릿수를 늘린다. 

따라서 "할 수만 있으면 최전방으로 올라감" 선플보다 공격적인 선플이다.

필요능력 : 예측력, 판단력, 공격위치선정

그 외 좋은 기술능력들(골결정력, 볼트래핑), 몸싸움, 균형감각, 헤딩 등(공중볼 경합)도 도움이 된다. 

공격임무를 맡은 중앙미드필더, 윙어, 공격수들에게 좋은 선플. 수비임무를 맡은 선수들은 상대에게 역습찬스를 내줄 위험이 있으므로 너무 많은 수비수들이 이 선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좋지않다.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고, "지울 수 없는 선플"이다.


- 항상 후방에 있는 것을 선호 (Stays back at all times)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전방침투를 하지 않고 후방에 머물러 있는다.
항상 후방에 위치하도록 원하는 경우에 유용한 선플이고 그 외에는 지워야하는 선플이다.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패스] 


- 짧고 간단한 패스 (Plays short simple passes)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다이렉트 패스나 쓰루패스를 하기보다 근처 동료의 발을 향해 패스를 시도한다.
중앙수비수와 패스, 개인기,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이 낮은 중앙미드필더에게 좋은 선플.
플레이메이커나 개인전술설정에서 다이렉트패스, 쓰루패스 자주, 크로스 자주로 지시할 선수는 지워야한다.

- 스루패스를 자주하는 것을 선호 (Tries killer balls often)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쓰루패스를 자주 시도한다.
필요능력 : 매우 좋은 패스, 좋은 개인기,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 팀워크
플레이메이커의 필수 선플. "쓰루패스 자주"로 지시할 선수에게도 좋다.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반드시 지워야한다.

- 공격 템포 조절 선호 (Dictates tempo)
전술설정, 플레이자유도보다 우선하여 자신의 지능을 이용하여 템포를 결정한다.
필요능력 : 최고의 창조성과 판단력
지능이 높은 플레이메이커의 필수 선플.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슛하기 좋은 위치에서 패스 시도하는 것을 선호 (Looks for pass rather than attempting to score)
슈팅 위치에 있을 때에도 팀 동료에게 패스를 시도한다.
필요능력 : 팀워크
공격위치에 포진해 있지만 낮은 골결정력, 침착성을 가진 선수에게 좋은 선플. 득점 능력이 있는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스루패스를 하지 않는 것을 선호 (Plays no through balls)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쓰루패스를 시도하지 않고 동료의 발을 향해 패스를 한다.

그러나 다이렉트 패스는 시도한다.(전술설정에서 그러하다면) 리미티드 디펜더나 앵커맨에게 좋은 선플이다. 또한 패스, 개인기, 창조성, 판단력, 

천재성이 낮은 선수에게도 좋다. 쓰루패스를 자주 시도하도록 지시할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긴 패스 시도하는 것을 선호 (Tries long range passes)
전술설정보다 우선하여 매우 긴 다이렉트 패스를 자주 시도할 것이다.
필요능력 : 패스, 개인기, 창조성, 판단력, 팀워크
다이렉트 패스를 지시한 수비적인 포지션의 선수에게 좋은 선플.
팀에 제공권이 좋은 타겟맨이 필요하다. 또는 타겟맨 지원 "공간을 향해"로 지시할 포쳐형 선수가 필요하다. 이 경우엔 이 선플을 가진 선수의 개인설정을 "쓰루패스 자주"로 놓아야한다.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았거나 짧은패스를 사용하도록 지시할 선수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 공을 반대편 측면으로 보내는 것을 선호 (Likes to switch ball to other flank)
공을 압박을 덜 받고 있는 반대편 사이드로 패스해서 넓은 반대편 공간에서 공격을 모색한다.
필요능력 : 패스, 개인기, 창조성, 판단력, 팀워크 

좌우 폭을 넓게 설정하고 반대편 측면에서 공을 받아낼 능력이 있는 선수를 보유한 경우라면, 

와이드미드필더, 풀백, 윙백, 중앙에서 사이드로 자주 침투하도록 지시한 중앙미드필더에게 좋은 선플.

좌우 폭을 좁게하거나 윙을 사용하지 않는 전술을 사용하는 경우엔 이 선플을 지워야한다. 또 필요능력을 갖추지 않은...  알지 ㅡ_ㅡ?



[테크닉] 

- 양발 중 더 잘 쓰는 발만 주로 사용 (Avoids using weaker foot)
다른 쪽 발이 더 적합하거나 필요한 경우에도 주발을 사용할 것이다.

그러므로, 패스미스나 부정확한 슛을 피하게 된다. 그러나 약한발을 이용한 기회가 사라지고 상대방에게 약한발이 노출되는 경우엔 애를 먹게된다. 

리스크가 있는 선플이므로 굳이 훈련시간을 뺏겨가며 습득하게 만들 가치가 있는 선플은 아니다.


- 빠르고 낮게 깔리는 스로인 구사 (Possesses long flat throw)
선플 이름대로이다.
필요능력 : 아주 좋은 장거리 스로인, 좋은 균형감각, 몸싸움
필요능력을 갖춘 선수는 필수선플. 스로인을 보통의 것보다 더 낮고 매우 강력하게, 멀리 던져서 상대의 패널티 에어리어에 엄청난 위협을 줄 수 있다. 이 선플을 장착한 선수를 스로인 전담선수로 설정해두자.

- 휘어 차는 슛 선호 (Curls ball)
공에 스핀을 걸어서 공을 휘어 날아가도록 한다. 중거리슛, 롱 패스, 크로스, 코너킥, 프리킥 모두 적용 됨.
필요능력 : 개인기
코너킥, 프리킥 전담선수, 중거리슛 시도를 자주 하도록 지시한 선수, 크로스를 올려야 하는 윙어, 와이드미드필더, 롱 패스를 시도하는 딥라잉 플레이메이커에게 아주 좋은 선플. 튜터링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유용한 선플조합]

- 강슛 선호 + 중거리슛 선호 + 휘어차는 슛 구사

- 프리킥 강슛 + 먼 거리 프리킥슛 시도 + 휘어차는 슛 구사

- 터치라인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선호 + 왼쪽 오른쪽 측면 드리블 돌파 선호

- 아래로 내려가 공을 이어 받음 + 공격템포를 조절

- 측면에서 가운데로 공을 몰고 옴  + 중앙돌파 선호

- 측면에서 가운데로 공을 몰고 옴 + 중거리슛 선호 + 강슛 선호 + 휘어차는 슛 구사

- 오프사이드 선상에서 침투 or 중앙돌파 선호 +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 돌파 + 로빙 슛 + 정확한 슛 or 강슛 선호

- 상대 선수를 근접 마크하는 것을 선호 + 수비시 슬라이딩 태클 선호

준아맘님 포함 91명이 추천

추천인 91


  • 준아맘

  • 이스타

  • 쏘장

  • 도레묵

  • 쿨벌군단

  • 복숭아반지

  • 나도에펨한다

  • 바크콜

  • 유망주수집가
  • 신기한닉넴
    신기한닉넴

  • aeiouo

  • 하그리기브스

  • 키미

  • 졸려요
  • 러블리즈케이
    러블리즈케이

  • 구리쓰

  • 동안의미소년

  • 바클리

  • 포플라핀

  • allios
  • 사회책
    사회책

  • 수동꾸

  • 리버풀빅클럽맞아
  • 마르코로이스
    마르코로이스

  • 가시나

  • 블랙핑크로제

  • 히데오에요

  • kyw

  • wooparupha
  • DB7
    DB7
  • 눈치게임
    눈치게임
  • 엉덩국우루사
    엉덩국우루사
  • 띵낑끙면
    띵낑끙면

  • 우시
  • 반커브
    반커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7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