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FM 입문자를 위한 패치 가이드 2.데이터파일 부분 - 국대활성화. 선수이름 한글화 등[발롱도르~]


FM을 하는 사람들 중에 가장 많이 찾는 패치파일이 아닐까 싶다.

 

가장 먼저 파일에 대해 설명하겠다.

 

국대활성화 와 선수이름 한글화는 하나의 파일에 같이 적용된다

 

Fake.lnc 파일로 독일 국대 활성화를 하고 , 선수이름한글화를 한다고 생각하면 편하고

Nleague.lnc 파일로 일본 국대 활성화를 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앞서 프리뷰에서 언급했듯이 , 에펨 또한 위닝이나 피파처럼 라이센스를 따지 못한 부분이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독일 국가대표 선수이름이 가상으로 나오거나, 일본 리그 팀이름 및 일본 국가대표 선수이름이 가상으로 나오거나

프랑스 와 네덜란드 국대에서 선수얼굴이 나타나지 않거나, 올리버 칸 , 대니 블린트 , 루이스 반할  등의 이름이 가상으로 나오는 경우등.. 다양하다.. 

 

그래서 아래 링크 파일을 덮어씌우면 모든 것이 해결 된다.

이 파일은 진행중인 게임에 실시간으로 적용이 되는데, 아주 가끔 재수없으면 적용 안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땐 이미 진행중인 게임에선 포기하자..

참고로 독일 일본 국가대표 선수의 경우는 이미 월드컵,유로,아시안컵등 진행중이면 확인할 길이없고, 대회가 끝나고 

다음 국가대표 소집일 때 확인 가능하다.

 

 

1. 국가대표 활성화 + 선수이름한글화 + 브라질 팀 이름 한글화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flayus.com/18819008

단점 :  생년월일이 바뀜.(년도는 안바뀌고 월,일만 바뀌지만) 이것도 홈그로운 같은 규칙등에 영향이 크게 끼치는 만큼 단순한게 생각 할순 없다.

적용 방법은 만약 게임을 실행중에, 파일을 덮어씌웠다면, 실행중인 게임을 세이브한 뒤에, 게임 종료 한 후, 재실행 해주면 된다. 




 참고 : 만약  새게임 & 진행중인 게임에서 선수이름 한글화를 적용하고, 세이브를 해버렸다면...

그 게임에서는 다시 선수이름을 원래대로(영어)로 되돌릴 순 없다.

되돌릴려면 국대활성화만 되어있는 ( https://www.flayus.com/17578872) 파일을 다시 덮어 씌운뒤에, 새커리어로 시작해야 된다...






2. 국가대표 활성화 + 브라질 팀 이름 한글화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flayus.com/17578595

단점 : 없음

 

경로는 해당 링크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잇으니,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

 

같은 파일을 두가지 버전으로 올린 이유는

1번은 , 선수이름 한글화까지 적용되어있는 파일이고, 2번의 경우는 선수이름은 원본 그대로 ( Pogba , zlatan 처럼 그대로) 나오는 버전이다.

 

선수를 알아보기 쉽게 한글화로 된 걸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테고, 나처럼 최대한 원본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도 있을테니 두가지 버전을 올렸다.

그러니 자신에게 어떤게 맞는지 생각하고 1번 과 2번 중에 하나를 받아서 적용 하면 된다.

 

 

※참고사항

아래 DDT 부분 읽어보면 알겠지만 , DDT처럼 이 파일 또한 업데이트 될때마다 새로 적용시켜줘야 돼

 

1800~18xx 폴더 쪽 알지? 물론 위에 링크 타면 본문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서 강조하는거임!

 

간단하게 적용한 스샷도 같이 첨부함

5.jpg

 

해당 경로에 (1800)\lnc\all 폴더 안에 저기 두 파일이 있으면 적용 되는 거임.


현재는 1830이 최신폴더이니 1830\lnc\all 폴더에 넣어주면 된다.






[번외편1]  - 선수이름한글화.fmf (내장에딧으로 만든 한글화 파일)

위에 fake , nleague 파일이 가장 기본이 되는 패치 방법이고, 지금 소개하는 것은 내장에디터로 선수이름을 한글화 시킨 파일이다.

그 이유는 위에 단점에서 보듯이, 선수들의 생일이 달라지기 때문임.

그러한 문제점을 없애기 위해서 이것 또한 유저들이 나서서 만든 파일임

https://www.flayus.com/23182424


 

자세한 것은 해당링크에 들어가서 보면 됨.

이 파일은 fake 파일과 다르게 editor data폴더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새게임으로 시작해야 적용된다.

 

※ 번외편2 는 편외편1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하실거면 번외편1만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번외편2]  - 한국,북한 선수이름한글화.fmf (내장에딧으로 만든 한글화 파일)

https://www.flayus.com/18208911 - 이 자료는 한국,북한 선수들의 이름을 한글화 시킨 자료임.

위의 1번,  2 번 , 또는 번외편1  중 어느 파일과도 잘 어울리니 추가할려면 추가해도 됨.

이 파일은 로스터 파일이기 때문에  editor data폴더에 넣고, 새게임으로 시작해야 적용된다.





푸른달팽이님 포함 83명이 추천

추천인 83


  • 푸른달팽이
  • s콜s
    s콜s

  • 데이브

  • 사으

  • 세르히오실바

  • 춤추는거머리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쓰기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