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fm2017 선수 능력치 설명 번역[발롱도르~]

펨코 닉 16432님 글 퍼왔음 아직 사람 많이 없어서 일단 내가 도움된것들 옮기는 중

출처 : http://www.fmkorea.com/514168008

Physical
A player with strong physical attributes is one who can potentially fit into a team better than a player strong in only one area in the other attribute groups. If a player is strong in these attributes he’ll be able to play a competent game and make sure he isn’t embarrassed much, should he be less than adequately skilled because he has the required attributes to be a solid footballer. A skilled and mentally strong player who also has strong physical attributes can be considered a fantastic all-round player, as being strong in all three areas is pretty much what you look for.


 
ATTRIBUTE DESCRIPTION
순간 속도
Acceleration
 
순간 속도는 선수가 얼마나 빠르게 정지 상태에서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따라서 이 능력치는 주력 능력치와 상당히 관계가 깊습니다.
민첩성
Agility
 
민첩성은 선수가 얼마나 잘 (움직임을) 시작하고, 멈추고, 다양한 스피드로 다른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순간 속도, 주력 그리고 균형감각 능력치와 함께 연관되어, 특히 선수가 공을 가지고 달릴때 영향을 줍니다.
균형감각
Balance
 
균형감각은 단순히 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지 않을때 스스로의 균형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공을 가지고 있을때, 이 능력치는 얼마나 공을 가지고 균형있게 달리는가와 적을 피할 수 있는지 보여주며, 공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선수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상대 선수를 어떻게 직면하는지, 혹은 안정적인 방향전환과 점프능력에 연관됩니다.
점프거리
Jumping Reach
 
점프 거리는 선수가 공중에서 공에 도달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 능력치는 선수가 그의 머리로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위치를 표시합니다. 이것은 선수가 얼마나 키가 큰지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선수의 점프 능력치를 고려할때는 키를 고려하는 것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m가 넘는 선수는 점프력이 낮더라도 높은 위치에 도달할 수 있으며, 170cm짜리 선수는 키 때문에 높은 위치에서 2m짜리 선수와 경쟁하기에는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타고난 체력
Natural Fitness
선수의 천부적인 건강을 말하며 그가 부상당했을때나 훈련받고 있지 않을때 얼마나 잘 (신체를)유지하는지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는 선수가 얼마나 빨리 부상으로부터 회복하는지, 전성기가 지남에따라 얼마나 그들의 신체적인 능력치들을 유지할 수 있는지, 그리고 경기들 사이사이에 얼마나 빨리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주력
Pace
주력은 선수의 최고속도를 의미합니다. 반면에 순간속도 능력치는 선수가 얼마나 빨리 최고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말합니다. 주력은 최고속도이며, 지구력, 타고난 체력과 함께 선수가 순간적인, 혹은 경기 내내 이런 최고속도를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참고로 선수는 공을 드리블할때보다 그렇지 않을때 더 빠른 측면이 있습니다.
지구력
Stamina

 
지구력은 선수가 높은 수준의 물리적 활동을 오랜 기간동안견딜 수 있는 정도를 말합니다. 9개월(1시즌)동안 선수에게 요구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지구력이 높은 선수일수록 그들의 최고 수준을 오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타고난 체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몸싸움
Strength
선수의 몸싸움 능력치는 선수가 이득을 얻기위해 그의 신체적인 강건함을 상대 선수에게 행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그렇지 않은 선수에게서 유리함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Mental
Ideally you’ll want every one of your players to be mentally strong. If your players have high mental attributes you’re on the right road to success – you’ll have a team of determined and committed players who will give their all for the team, whilst having a nice balance of flair and commitment.

 
ATTRIBUTE DESCRIPTION
적극성
Aggression
이것은 선수의 정신적 측면에서의 태도를 나타내지만, 반드시 더러운 플레이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 적극적인 선수는 필드위의 모든 사건에 맹렬하게 개입하려고하며 아마도 옐로카드 한장이나 두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덜 적극적인 선수는 상황에서 한두발 떨어져서 그저 편안한 위치에서 수동적으로 기다릴 것입니다.
예측력
Anticipation
선수가 사건을 얼마나 잘 예측하고 반응하는지에 대한 능력치입니다. 이것이 높은 선수는 경기를 잘 읽고, 다른 선수들보다 빨리 반응합니다. 이 능력치는 "공격위치선정"능력치와 궁합이 좋습니다.
대담함
Bravery
선수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정말 용감한지 나타냅니다. 용감한 선수는 부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상황에 뛰어들며 그렇지 않은 선수는 겁먹고 물러나 있을 것입니다. 대담한 선수들은 팀을 위해 다치는것에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침착함
Composure
선수의, 특히 볼을 가졌을때의 정신적인 안정과 관련된 능력치입니다. 중요한 득점 찬스나 강한 압박에 직면했을때, 침착함이 높은 선수는 제정신을 차리고 팀을 위해 이득이 되는 현명한 선택을 내립니다.
집중력
Concentration
이는 선수의 정신적인 집중과 event-by-event basis의 세부사항들에 집중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집중력이 높다는 것은 오랜 기간동안 높은 집중을 유지하고 경기의 늦은 시간에도 마치 초반처럼 빠르게 반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중력이 낮은 선수는 경기의 중요한 순간에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판단력
Decisions
선수가 대부분의 시간동안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것과 관련한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는 대부분의 선수에게 중요하지만 특히 공을 소유했을때 선택지가 다양한 중앙 수비수와 미드필더들에게 중요합니다.
승부욕
Determination

 
경기장 안과 밖 모두에서 승리를 위한 헌신을 나타내는 능력치입니다. 승부욕이 높은 선수는 이기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 능력치는 대담함과 관계가 있어서, 둘 중 하나의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다른 능력치도 비슷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천재성
Flair
 
창조성과 때론 예측불가능성에 대한 선천적인 능력치입니다. 천재성이 높은 선수는 팀의 핵심적인 공격요소가 될 수 있지만, 동시에 그 선수의 최선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전술적인 제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마 그 선수 위주로 전술이 재편되어야한다는 소리인듯) 천재성과 시야는 잘 어울리는 능력치입니다.
리더십
Leadership
리더십은 사건이나 다른 선수에게 영향을 미치는 선수의 능력치입니다. 리더십이 높은 선수는 피치 위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지며 동료들이 이 선수를 중심으로 모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격위치선정
Off the Ball
공이 없을때의 선수의 움직임을 결정합니다. 예측력과 비슷하게, 이것은 선수(특히 공격하는)가 얼마나 잘 상황에 접근하여 공이 없을때 움직임을 가져가서 좋은 위치에서 패스를 받을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수비위치선정
Positioning
수비위치선정은 선수가 수비적인 위치를 잘 잡도록 도와줍니다. 골키퍼에게, 이것은 얼마나 올바른 위치에 들어가는지 나타내는 능력입니다.
팀워크
Teamwork

 
선수가 얼마나 잘 전술적인 지시를 따르는지, 팀원과 협동하는지를 나타냅니다. 팀워크가 높은 선수들로 채워진 팀은 하나의 유기체로 작동합니다. 이것이 낮은 선수는 태만해지고 팀의 정신에 녹아들지 못합니다.
시야
Vision
이는 선수가 오픈 찬스를 볼 수 있는지를 결정하며, 그것을 이용할 수 있는 것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시야가 높아 기회를 포착하더라도 이용할 수 없는 기술적 능력이 부족하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능력치는 전개를 시각화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높을 경우 다른 선수가 보지 못하는 어떤 기회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활동량
Work Rate
선수가 최대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하는 정신적인 동력을 말합니다. 활동량이 높은 선수는 경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철저하게 임하지만, 실제로 그것을 행할 수 있는 신체적인 능력도 따라줘야합니다. 그렇기는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팀에 원하는 감탄스러운 능력치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뛰고자하는 의지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규칙속에서 자신의 임무를 초월하여 더 나은 결과를 내고자하는 의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Technical
These attributes are the real meat of the football world, where the elite are separated from the very good, and the very good from the rest. These are the playing attributes, where you’ll be looking for consistent ratings across the board for most of your players, and high-end ratings for the elite players you want to add to your squad.

 
ATTRIBUTE DESCRIPTION
코너킥
Corners

 
코너킥을 얼마나 잘 차는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세트피스에서 이득을 취하는 것은 중요하고, 유능한 코너킥 전담 선수는 중요한 위치로 공을 잘 보낼 수 있습니다.
크로스
Crossing
선수가 패널티박스로 공을 크로스해 보내는데 얼마나 능숙한가를 나타냅니다.
드리블
Dribbling
이 능력치는 선수가 공을 가지고 뛰며 가까운 위치에서 볼을 조종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선수가 순수하게 발로 볼을 컨트롤하는 것에 숙달되어있는지를 보여주며, 주력, 순간속도, 민첩성과 균형감각이 모두 다른 상황에서 드리블에 관여합니다. 높은 드리블 능력치는 단순히 혼자 드리블하는 것으로 충분치 않은 상황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뭔소린지)
골 결정력
Finishing
찬스 상황에서 골 네트에 공을 꽂아버리는 능력입니다. 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그렇지 않은 선수에 비해 골키퍼가 막을 수 없는 곳으로 슈팅하는데에 능합니다. 이는 순수하게 선수의 정확한 슈팅능력에만 영향을 줍니다. -침착성과 판단력 또한 지속적인 득점 능력에 영향을 준다는 말입니다.-
볼 트래핑
First Touch
선수의 첫 터지가 얼마나 좋은지 나타내는 능력입니다. 높은 볼트래핑 능력치는 공을 잘 가두고 즉각 행동하기에 좋은 위치를 잡게해줍니다. 이게 낮다면 공을 다루는데 애를 먹고 가까운 거리에서의 압박에 쉽게 공을 뺏길 수 있습니다.
프리킥
Free Kick Taking
프리킥을 얼마나 잘 차는지 나타냅니다. 이는 직접 슈팅과 위험한 지역으로 공을 배달하는 것 두가지 모두를 의미합니다. 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귀중한 자원입니다 -프리킥으로 한 시즌에 5골을 넣고 5개의 어시스트를 하는 것은 대단한 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헤딩
Heading
공중볼 상황에서의 선수의 경쟁력입니다. 헤딩 능력치는 선수가 공을 머리로 다루는 모든 상황에 관여합니다. 점프 거리, 키, 그리고 덜 중요한 몸싸움 능력치가 모두 이 능력치와 결합되어 굉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중거리 슛
Long Shots
먼 거리-패널티박스 바깥-에서 선수의 슈팅에 대한 기량을 나타냅니다. 이는 독립적인 능력치지만 선수가 그들의 중거리 슛을 보완할 수 있는 어떠한 PPMs(공정 및 생산방식. 경제학 용어인데..)에도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장거리 스로인
Long Throws
장거리 스로인과 관련된 능력치이며 공격시에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대일마크
Marking
선수(특히 수비적인)가 얼마나 잘 상대를 막을 수 있는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가 높다면 그 자체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만, 몸싸움, 수비위치선정, 예측력등의 다른 능력치에 주의하십시오. 이들 또한 두 선수 사이의 상대적인 신장 차이 만큼이나 효율적인 마크에 관여하는 능력치들입니다.
패스
Passing
패스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개인기와 패스 능력치가 먼 거리에서의 패스의 성공을 판가름합니다.
패널티킥
Penalty Taking
패널티 스팟에서의 선수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12 야드 거리에서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태클
Tackling
얼마나 성공적으로 태클을 성공하고 파울을 범하지 않는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태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공을 깨끗하게 지속적으로 따내며 따라서 수비수에게 더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개인기
Technique
개인기는 선수가 공을 가지고 수행하는 기술에 대한 "아름다운" 수준을 말합니다. ㅡ즉 그들이 공을 가졌을때 어떻게 보이느냐ㅡ높은 개인기 능력치는 트리키한 패스와 경기장을 가로지르는 먼 거리의 놀라운 패스를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이 능력치는 몇가지 기술적인 특성 획득에 영향을 줍니다.




Goalkeeping
Goalkeepers are often referred to as a different breed. They’ve got their own set of Technical attributes in Football Manager™ which are relevant only to them, and replace the standard Technical ratings (although they may have ratings in some of these areas which will remain invisible – for example, a goalkeeper who often takes penalties or free kicks could have a rating here). Also bear in mind that goalkeepers will also need suitable Physical and Mental attributes to succeed.

 
ATTRIBUTE DESCRIPTION
공중 장악력
Aerial Reach
공중볼 상황에서의 골키퍼의 신체적 능력치입니다. 장신(長身) 골키퍼는 선천적으로 단신 골키퍼에 비해 이 능력치가 높지만, 예외는 항상 있습니다. 이 능력치는 다른 능력치들과 연계되어 경기중 골키퍼가 마주하는 여러 공중볼 상황들에 대한 대처 능력을 결정합니다.
패널티 박스 장악력
Command of Area
이는 골키퍼가 패널티 박스에서 얼마나 책임을 지며 수비 라인과 협동하는지 나타냅니다. 이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박스 전체를 본능적으로 책임지고 통솔하며, 특히 크로스 상황에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이 능력치는 공중장악력과 연계됩니다.) 그러나 이 수치가 높으면 크로스 상황에 자주 튀어나오며 불필요하게 그것들을 책임지려할 수도 있습니다.
수비 조율
Communication
선수가 얼마나 그의 수비 라인과 잘 의사소통하고 팀의 수비를 유기적으로 관리하는지에 대한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가 높으면 더 나은 의사소통을 가능케하고 수비+키퍼 다섯명(혹은 더 많은)을 효율적으로 움직여 수비적 안정감을 가져옵니다.
기행
Eccentricity

 
이 능력치는 골키퍼가 예측하지 못하게, 그리고 골키퍼 답지 않게 행동하는 경향성을 나타냅니다. 예를들어 드리블해서 그의 자리를 뛰쳐나온다던지 말이죠.
볼 핸들링
Handling
얼마나 안전하게 골키퍼가 공을 손으로 잡고 막아내는지 혹은 루즈볼을 자기것으로 만드는지 결정합니다. 높은 볼 핸들링 능력치는 좋지 않는 기상 상태(비, 눈등)에서 유익하고, 보통은 리바운드를 주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그렇습니다.
골킥
Kicking
순수하게 손으로 들고 차거나, 땅에서 찼을때 공을 보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의미합니다. 패스 능력치가 골킥의 정확성을 결정할겁니다.
1:1 방어
One on Ones
1:1 상황에서 얼마나 잘 대처하는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높은 1:1방어 능력치는 골키퍼가 자신감을 가지고 공을 따내려고 하게 만듭니다.
반사신경
Reflexes
골키퍼가 예상하지 못한 사건에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 결정하는 능력치입니다. 높은 반사신경은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 반응하는 것을 성공하게 해주고, 하이라이트에 들만한 세이브를 가능하게 하거나 안전하게 공을 걷어낼 수 있게 만듭니다.
패스 차단
Rushing Out
골키퍼가 스루 패스 등에 반응하여 얼마나 잘 자리에서 튀어나오는가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주력과 순간속도 능력치와 패스차단 능력치는 특정 상황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모두 중요함)
펀칭 빈도
Tendency to Punch
골키퍼가 공을 잡을지 쳐낼지 결정합니다. 이 수치가 높다면 잡을 수 있을때도 공을 쳐내는 경향을 보입니다.
공 던지기
Throwing
골키퍼가 손으로 공을 잘 분배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높은 던지기 능력치는 던지기의 정확도를 결정하며, 몸싸움 능력치가 공을 얼마나 멀리 던질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hoju1820님 포함 33명이 추천

추천인 33


  • hoju1820

  • 펨르잼
  • 바닷마을다이어리
    바닷마을다이어리
  • 반커브
    반커브
  • 야후후후
    야후후후

  • 레지스타

샬케04 샬케04
16 Lv. 308967/500000P

e099b4b9e574cf932df4b8bf25c645d8.pn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0

Tottia 2016.12.18. 02:01
패치 이후 번역이 살짝 달라졌던데
profile image
샬케04 작성자 2016.12.18. 09:40
 Tottia
달라져도 기본 베이스는 이거에서 바뀐걸테니..
그르라 2016.12.20. 13:32
모바일에서 오른쪽이 짤려보인다 ㅜㅜ
profile image
샬케04 작성자 2016.12.24. 00:14
 그르라
피씨로 해서 봐보세용
금식비 2017.04.15. 19:34
전작과 능력치에 대해선 크게 변화가 없는건가;
10년 전부터 그랬지만;
삼백마 2017.05.25. 11:13
처음부터 끝까지 잘 봤습니다.
능력치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몇 가지 알아가네요.
profile image
샬케04 작성자 2017.05.26. 16:43
 삼백마
오 삼백마님이시다ㅋㅋ 도움되셨다니 감사합니다ㅎㅎ
사마왕 2017.07.15. 10:24
추천~~~~~~~~~~~~~~~~~~~~~~~~~~~~~~~~~~~~~~~~~~~~~~~
참복 2020.03.09. 00:45
감사합니다 능력치 해석 ㅇㄷ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