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버전 내장 에디터로 만든 fmf 파일 호환하는 방법
- 이봐요오로나민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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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2018 나오는데 기존 2017에서 만들어서 쓰던 생성 구단이나 연예인 코치 로스터 등등 사용하던 유저들은 새로 다시 만들어야 되나 하고 생각하고 있을 거야.
나도 부상 로스터랑 코치 로스터 쓰는 중이라 혹시나 싶어서 2016 자료를 2017로 호환이 가능한 지 테스트했어.
2016 자료는 여기서는 구하기 힘들 거 같아서 부득이하게 옆동네에서 다운받아서 테스트했어. 이해해주길 바라 ㅎㅎ
일단 기존 fmf 파일을 그대로 editor data 폴더에 넣으면 저렇게 호환이 안 된다고 뜰거야.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럼 저걸 어떻게 호환시키냐? 현 버전 내장 에디터를 켠 뒤에 구버전 fmf 파일을 읽은 뒤에 저장만 하면 돼.
그럼 이렇게 깔끔하게 저장이 됨.
그런 다음에 다시 활성화하고 로딩하면
짜짜잔. 사진은 연예인 코치 로스터 쓰는 중이라 저렇게 떴어. 이해해주길 바라 ㅎㅎ
2018에서 100프로 가능한지 확신이 안 들지만 그래도 큰 변화가 없으면 가능할 거야.
이게 가능한 건 인물의 고유번호는 정말 별 문제 없으면 바뀌지 않아서 그래. 예를 들어 전 버전의 메시의 고유 번호가 7458500인데 이번 버전도 메시의 고유 번호는 7458500이야. 그래서 전 버전에서 쓰던 페이스팩을 현 버전에 그대로 붙여도 별 문제 없는 이유가 이거고.
생성 선수는 현 버전까지는 1394631854 부터 시작하는데 2016 버전은 1394631856부터 시작이야. 근데 실제로 해보니 생성인물 고유 번호는 내장 에디터가 알아서 기존 인물들과 겹치지 않도록 번호를 맞춰줘. 만약 2018도 큰 차이 없으면 그대로 쓰되, 페이스팩 정도만 수정해주면 될 거야.
실제로 2016 버전 연예인 코치 로스터 넣고 쓰는 중인데 별 문제 없어. 아마 2018도 별 다를 게 없을 거야.
그리고 인물 몇 명, 팀 몇 개 추가하는 사소한 변경을 하는 로스터가 아니라 선수 전체를 다 뜯어고치는 대규모 로스터라면 나도 안정성을 장담하지 못하니 이적 반영 로스터 등은 조금 기다렸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사용하는 걸 추천해.
참고로 스티븐 제라드 같이 전 버전에서는 선수였다가 이번 버전에서 코치로 전향하는 등 직책이 바뀐 인물도 제대로 적용이 안 되니 참고하고.
그럼 남은 두달 빡세게 버닝하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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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정말 대규모로 다 뜯어고치는 로스터면 솔직히 나도 장담 못하겠다. 근데 내가 지금 쓰는 게 16버전 연예인 코치 로스터인데 두 시즌 정도 휴가 신공으로 돌렸지만 별 문제 없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