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전술 질문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발롱도르~]

  • nasabox
  • 627
  • 2
  • 3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직접 전술을 만들어 써보기 시작한 펨린이입니다.

20버전으로 아스날로 시작했는데, 성적은 괜찮은데 제가 생각한 전술과 딴판이라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Screenshot_20201101-222553_FM20 Touch.jpg

 

처음 사용했던 전술입니다. 일단 콜라시냑, 티어니, 벨레린의 공격적 능력을 살리고 페페와 마르티넬리가 짝발이다보니 그 특성을 활용해보려고 했습니다.

1. 우선 양 풀백을 공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격롤을 부여했고 그로 인해 불안해질 수비를 투볼란치로 커버하도록 하였습니다. 특위 오른쪽은 윙백-공이다 보니 토레이라에게 아예 수미방으로 역할 부여를 하였습니다. 

2 4231 전술을 사용할때 같은 쪽 윙어와 윙백을 지원-지원, 공격-공격 조합으로 하면 비효율적이라고 하여 양 인버윙을 모두 지원롤로 설정하였고, 이번작은 인사포보단 인버윙이 좋다고 해서 인버윙 역할로 설정했습니다.

3.수미 둘을 너무 방어 역할만 부여하면 중앙 공격이 힘들것 같아 세군도볼란테 지원으로 공격을 서포트하도록 하였습니다.

 

문제점.

1. 대부분 득점이 크로스, 코너킥 상황에서 나옵니다. 그 이외에 득점루트가 진짜 없습니다,

2. 인버윙이 너무 아래 지역에서 부터 출발하여 낮은지역으로부터 공격 시작시 전방에 어포 혼자 있고 양쪽 인버윙과 공미가 너무 낮은지역에 있습니다.

3. 2번의 문제 때문인지 역습 공격이 전무합니다.

4. 전플메가 너무내려와서 플레이하다보니 원톱이 고립되고 중앙에 전진하는 선수가 없습니다.

5. 양 윙어가 공격 시작지 너무 벌어져 풀백과 겹칠 정도입니다.

6. 중앙 공격은 거의 없고 측면으로만 공을 돌리다가 끝납니다.

Screenshot_20201101-222347_FM20 Touch.jpg

이건 여러번 수정을 한것입니다.

1. 중앙 공격을 위해 전플메를 공미지로 바꿨습니다.(이게 체감상 나은것 같습니다.)

2. 양 인버윙은 음... 지원롤을 하면 윙 같고 공격롤을 하면 인사포 같은 움직임을 보인다길래 해봤는데 효과가 없는것 같습니다.

3. 윙백은 윙어의 역할에 맞춰 설정해보았습니다.

 

원하는것

1. 정발 윙어가 하프스페이스만큼 좁게 위치해서 엔드라인까지 돌파후 컷백 or 크로스 구현

2. 짝발 윙어의 인사포 움직임 구현.

3. 너무 측면에 치우친 공격 루트의 다양화(중앙 공격도 좀...)

4. 하프스페이스 정도로 좁게 위치하는 양 윙어

 

궁금한것

1. 인버티드윙과 인사포의 차이에 대한 글을 여러개 읽었는데 잘 이해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ㅜㅜ

인버윙 지원과 공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2.세군도 볼란테보다 더 효과적인 역할이 있을까요?

3.윙어가 하프스페이스에서 안쪽으로 파고드는 움직임 말고 엔드라인쪽으로 더 전진돌파하여 패스 하는 움직임은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4. 풀백의 역할도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5. 윙 지원이나 윙 공격을 활용해서 3번과 같은 움직임을 구현할수 있나요?

 

많은 조언과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ㅠㅠ

 

*중앙을 노려라 라는 지침이 양 윙포워드의 성향을 낮춘다기에 지긍은 해제하였습니다

백태클님 포함 3명이 추천

추천인 3


  • 백태클
  • 듀크라이언
    듀크라이언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

profile image
듀크라이언 2020.11.02. 07:01
1. 윙어가 엔드라인까지 올라가서 컷백이나 크로스 할려면 [윙-지원] 을 쓰셔야 하고 선수지침에서 엔드라인에서 크로스를 올려라 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2. 인버윙어를 쓰실려면 풀백에게 [윙백-지원] 을 쓰셔야 하고 선수지침에서 엔드라인에서 크로스를 올려라 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는 인사이드 포워드를 쓰실때도 같습니다.
3. 윙어 [윙-지원] + 풀백 [인버티드 윙백-지원],
풀백 [윙백-지원] + 윙어 [인버티드 윙어 - 공격] or 윙어 [인사이드 포워드 - 공격]
이렇게 쓰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4. 포워드 [전진형 포워드] 쓰실꺼면 공미 [공격형미드필더 - 공격]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매치엔진상 템포는 느린거보다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매치엔진상 수비는 압박강도를 최대한 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카드수집은 어쩔 수 없어요.

저도 이거저거 찾아보고 답을 드리는데요. 명확하게 어떻게 된다라고 설명드리기는 힘듭니다.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시고 진행하면서 자기만의 답을 만들어보세요. ㅎㅎ
매치엔진 순정기준으로 답변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nasabox 작성자 2020.11.02. 11:29
 듀크라이언
감사합니다! 조언해주신데로 설정해서 어떤 움직임의 차이가 있는지 연구해보겠습니다.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