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공지 츄르또또 갤러리 통합규칙

츄르또또 갤러리 통합 규칙

 

2016년 12월 19일 제정

2021년 02월 01일 개정

 

 

1(목적)

 

1. 본 규칙은 츄르또또(이하 츄또’)갤러리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갤러리 특성상 FMKOREA 잉여력놀이터 갤러리의 규칙을 일부 인용함을 전제로 한다.

3. 본 규칙은 필요에 따라 관리자의 권한으로 개정될 수 있음을 명시한다.

 

 

2(토사장)

 

1. 임명

  ① 정기적으로 관리자가 주관하여 임명함을 원칙으로 한다.

  ② 토사장의 사임 및 박탈 등의 상황을 고려, 관리자 재량으로 추가 임명 등이 가능하다.

 

2. 토사장의 의무, 역할 및 권한

  ① 토사장은 플레이어스 통합규칙 및 츄또갤의 규칙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② 규칙에 없거나 벗어나는 사항에 관해서는 반드시 관리자의 허가가 있어야 한다.

    -1.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이유를 불문하고 또사장 직에서 박탈한다.

  ③ 토사장은 규칙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츄또를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다.

  ④ 토사장의 권한 및 의무의 이행은 신의에 좇아 성실히 하여야 한다.

  ⑤ 토사장은 자신의 권한을 남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1. 계정을 타인에게 빌려주어 임의로 츄또를 개최하는 행위 금지.

    -2. 토사장 본인이 개최한 경기에 대한 언급 일절 금지.

       (예외) 타 갤러리에 개최한 경기에 대한 홍보는 가능.

    -3. 본 항을 위반할 경우 징계에 처한다.

  ⑥ 토사장은 본인이 개최한 경기에 베팅할 때, ‘마감 전 배당률까지만 베팅할 수 있다.

    -1. 본 항을 위반할 경우 토사장직을 박탈한다.

  ⑦ 베팅받은 내역을 사적으로 이용 시 토사장직에서 박탈하며, 경우에 따라 영구박탈 처리한다.

 

3. 토사장의 임기

  ① 토사장에 처음 선임되면 최소 사흘간의 수습 기간을 가진다.

    -1. 수습기간 중 징계 대상이 되면 그 정도를 완화하여 처리한다.

  ② 토사장은 한 달에 최소 15경기를 개최해야 하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토사장 직에서 박탈한다.

  ③ 정식 임기는 기본 한 달이며, 임기를 무사히 마치면 연임, 사임 또는 휴직할 수 있다.

    -1. , 처음 임명된 또사장의 첫 임기 다음 달은 자동으로 연임됨을 원칙으로 한다.

  ④ 연임, 사임, 휴직에 대한 토사장의 의사는 최대한 존중된다.

  ⑤ 휴직은 1년 중 3, 3개월 사용이 가능하다.

    -1. 휴직의 기간은 1회에 최대 2개월까지 가능하다.

    -2. 휴직 후 별도의 복직 의사를 나타내지 않으면 사임 처리한다.

    -3. 휴직 기간 중 복귀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불가능하다.

 

4. 토사장 복지

  ① 본 항은 임기 내에 성실히 활동한 토사장에 대한 복지를 규정한다.

  ② 한 달에 20경기 이상을 개최한 토사장에게 보너스 5000츄르를 지급한다.

  ③ 한 달에 30경기 이상을 개최한 토사장에게 벌금무효권’ 1장을 지급한다.

  ④ 한 달에 50경기 이상을 개최한 토사장에게 경고상쇄권’ 1장을 지급한다.

  ⑤ 최초 선임 이후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명예토사장으로 선임한다.

 

 

3(츄르또또)

 

1. 개최

  ① 반드시 관리자로부터 허가받은 토사장만 개최할 수 있다.

  ② 공식적인 경기 시작 시각으로부터 24시간 전부터 개최할 수 있다.

    -1. 그 이전에 개최한 경기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2. 반드시 실제 경기만 개최할 수 있으며, 실제 경기가 아닌 경우 자동으로 취소된다.

  ③ 경기 유형과 해당 경기의 운영에 관한 내용은 전적으로 또사장 재량에 맡긴다.

    -1. 이중, 삼중베팅, 추가베팅, 언오버, 핸디, 연장포함 여부 등과 관련된 모든 부분에 해당한다.

  ④ 이미 개최되어있는 경기의 경우 다른 토사장이 개최할 수 없다.

    -1. 언오버 경기의 경우, 이미 개최된 경기에 대해서도 추가 개최가 가능하다.

  ⑤ 규칙 외의 다른 유형의 경기를 개최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관리자의 허가가 필요하다.

  ⑥ 츄또[열림]’ 탭이 아닌 탭을 이용하거나 임시저장 등의 방법으로 개최하는 경우 자동으로 취소된다.

  ⑦ 경기 개최 후 운영에 대한 최소 시간은 4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1. 개최 시점부터 마감 시간까지 4시간을 충족하지 못한 경기는 개최 횟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2. 예외로, ‘츄또[요청]’탭에 의한 요청으로 경기를 개최할 경우, 1시간을 초과하면 개최 횟수에 포함한다.

    -3. 위와 같은 예외의 경우(단타), 한 달에 3경기까지 인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⑧ 경기 마감 이후, ‘츄또[열림]’탭의 개최 글은 토사장이 직접 츄또[종료]’탭으로 옮긴다.

 

2. 양식과 내용

  ① 경기의 개최는 츄또[열림]’탭에 제목을 다음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토이름] 리그(종목)명 홈팀 vs 어웨이팀 (마감 --/--(날짜) --:--(시간))

      ex) [하늘토] PL 맨유 vs 맨시티 (마감 1/1 00:00)

    -1. 핸디 표기는 홈팀을 기준으로 표기한다.

    -2. , 야구 경기의 경우 왼쪽에 어웨이팀, 오른쪽에 홈팀을 적고 어웨이팀에 핸디를 부여한다.

    -3. 국가대표 간의 경기는 해당 경기장의 소재에 따라 홈, 어웨이, 중립을 구분한다.

    -4. 중립경기의 경우, 각 팀의 기재 순서는 토사장 재량에 맡긴다.

    -5. 중립경기의 경우, 마감일시 앞에 중립임을 나타내는 ‘(N)’을 반드시 표기한다.

      ex) [하늘토] PL 맨유 vs 맨시티 (N) (마감 1/1 00:00)

  ② 개최글 내용에는 경기 운영에 대한 설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1. 다중베팅 가능 여부, 추가베팅 가능 여부, 연장포함 여부, 수수료 등

  ③ 경기 개최 후 경기 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수정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공지하여야 한다.

    -1. ‘또사장알림탭을 이용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과 이유를 밝힌다.

    -2. 핸디 변경 등의 경우, 변경 전에 베팅 받은 츄르는 환불한 이후에 변경하도록 한다.

 

3. 개최제한

  ① 한 명의 토사장이 동시에 개최 가능한 경기의 수는 3경기이다.

    -1. 3경기를 초과하여 개최하는 경우, 마지막으로 개최한 경기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2. 활동 중인 토사장의 인원에 따라 관리자 재량으로 경기 수를 제한할 수 있다.

  ② 경기 시작 시각을 기준으로 각 경기의 시작 시각의 차이가 2시간 미만일 경우 해당 경기는 오픈할 수 없다.

    -1. 시간대가 겹칠 경우, 마지막에 오픈한 경기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③ 토사장이 잦은 실수를 범할 경우, 관리자 판단하에 일정 기간 경기개최를 제한할 수 있다.

    -1. 경기 개최제한의 기간은 관리자 상의를 통해 결정하며, 납득 가능한 수준이어야 한다.

    -2. 관리자 혹은 대다수 유저가 판단하기에, 토사장이 태만할 경우 토사장 직에서 박탈할 수 있다.

 

4. 취소 및 환불

  ① 토사장은 자유롭게 경기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경기 취소를 할 때, ‘츄또[취소]’탭으로 취소하는 간단한 사유와 함께 취소 전까지의 베팅명단을 첨부한다.

    -1. 취소 공지 작성 이후, ‘츄또[열림]’탭의 개최 글은 삭제하도록 한다.

  ③ 경기 취소에 대한 보상으로 원금과 원금의 4%를 가산하여 환불함을 원칙으로 한다.

    -1. 베팅자가 5명 이하인 경우, 약식으로 원금만 환불할 수 있다.

    -2. , 천재지변 및 기타사항으로 경기가 중단되거나 연기, 또는 취소될 시에는 원금만 환불한다.

    -3. , 위의 경우 토사장 임의의 판단이 아닌 공식 사이트의 결과를 최우선으로 한다.

    -4. 테니스의 경우, 기권으로 승패가 갈릴 경우 기권 이전에 진행된 세트스코어는 유지되며,

       기권 이후의 세트는 패배로 처리한다.

  ④ 베팅명단에 업로드 된 이상, 토사장의 실수로 잘못된 경우를 제외하면 환불이나 수정은 절대 불가능하다.

  ⑤ 베팅자의 닉네임 변경으로 인한 과실은 환불 대상이 아니며, 토사장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배당률)

 

1. 업로드 및 양식

  ① 배당률 업로드는 토사장 자율에 맡긴다.

  ② 홈팀은 왼쪽, 어웨이팀은 오른쪽에 표기함을 원칙으로 한다.

    -1. 야구 경기의 경우 어웨이팀을 왼쪽, 홈팀을 오른쪽에 적는다.

  ③ 32항의 -5에 의거, 배당률 업로드 시 중립경기의 경우 중립임을 나타내는 ‘(N)’ 표시를 반드시 한다.

  ④ 배당률의 양식은 다음을 따른다.

      [토이름] 리그(종목)명 홈팀 vs 어웨이팀 배당률 (마감 --:--(시간))

      ex) [하늘토] PL 맨유 vs 맨시티 배당률 (마감 00:00)

  ⑤ 배당률 표에는 진행 중인 츄또에 관한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1.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베팅자의 닉네임’, ‘베팅츄르’, ‘배당츄르’, ‘배당률이다.

    -2. ‘대회명’, ‘경기시간’, ‘마감시간’, ‘최고액 베팅자’, ‘총 베팅액등의 부가적인 요소는 토사장 자율에 맡긴다.

 

2. 마감 전 배당률

  ① 마감시간 10~20분 전에, ‘마감 전 배당률을 반드시 업로드해야 한다.

  ② 마감시간 1시간 전, ‘마감 전 배당률최종배당률을 제외한 배당률을 최소 1회 이상 업로드해야 한다.

  ③ 마감 전 배당률업로드 이후에는 최종배당률업로드 전까지 배당률을 추가로 업로드 할 수 없다.

  ④ 마감 전 배당률업로드 이후에는 마감시간을 변경할 수 없다.

  ⑤ ‘마감 전 배당률’을 미 업로드하고 마감이 불 가능하다

 

3. 최종배당률

  ① 최종배당률은 반드시 경기 시작 전에 업로드해야 한다.

  ② 최종배당률의 양식은 다음을 따른다.

      [토이름] 리그(종목)명 홈팀 vs 어웨이팀 최종배당률

      ex) [하늘토] PL 맨유 vs 맨시티 최종배당률

  ③ 경기 시작시간과 마감시간의 차이가 1시간 이상일 경우, 마감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업로드해야 한다.

  ④ 경기 시작 전까지 최종배당률을 업로드하지 못하면 해당 경기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1. 취소에 대한 보상으로 원금과 원금에 4%를 가산하여 환불한다.

    -2. 특별히 인정될 만한 사유가 아닌 이상 토사장 직위는 박탈된다.

 

4. 배당률 수정

  ① 배당률을 업로드 한 이후에는 절대 수정이 불가능하다.

  ② 3조의 4항의 와 같이, 환불이나 수정 또한 토사장의 과실을 제외하면 불가능하다.

  ③ 토사장의 과실로 배당률에 대한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또사장알림탭을 이용하여

    변경 사실을 반드시 공지해야 한다.

    -1. 변경 사실을 적용한 새 배당률은 새로운 글 작성을 통해 업로드한다.

  ④ 마감 전 배당률업로드 이후, 베팅을 제외한 배당률 변경의 경우에도 위 항을 통해 처리하고,

    ‘최종배당률작성 시에 변경된 배당률을 업로드한다.

 

5. 최종배당률 수정

  ① 최종배당률업로드 이후 발생하는 모든 수정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또사장알림탭으로 공지해야 한다.

  ② 경기 시작 전까지 발견된 실수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

  ③ 경기 시작 후부터 경기 종료 전, 그리고 경기 종료 후 발견된 실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조치한다.

    -1. ‘최종배당률글에 수정 전 배당률과 수정 후 배당률을 함께 첨부한다.

    -2. ‘최종배당률글 제목의 끝에 ‘(수정)’을 추가한다.

  ④ 에 해당하는 경우, 정산 시 수정 전과 수정 후 배당률을 비교하여 높은 배당률로 정산해야 한다.

 

 

5(정산)

 

1. 수수료

  ① 수수료는 0~3% 범위 내에서 토사장이 자율적으로 설정한다.

  ② 명예토사장에 선임되면 최대 4%까지 설정할 수 있다.

 

2. 정산

  ① 정산은 종목과 관계없이 경기 결과가 나온 시점부터 처리할 수 있다.

  ② 정산은 마감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진행하고 정산탭으로 정산 사실을 공지해야 한다.

  ③ 정산글의 양식은 다음을 따른다.

      [토이름] 리그(종목)명 홈팀 vs 어웨이팀 정산 완료

      ex) [하늘토] PL 맨유 vs 맨시티 정산 완료

  ④ 츄또[열림]’ 등의 개최 글에 연장포함 여부가 적시되지 않으면 연장전을 제외한 결과를 기준으로 한다.

    -1. 개최 글에 연장포함 여부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승, 2구간으로 베팅을 받고

       무승부로 경기 결과가 나온 상황에서는 베팅받은 원금과 원금의 1%를 가산하여 환불한다.

  ⑤ 정산이 늦어질 수 있는 상황이 생기면 또사장알림탭으로 미리 공지하도록 한다.

  ⑥ 정산 대상 목록에 베팅자가 없는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베팅츄르는 갤러리에 귀속됨을 원칙으로 한다.

    -1. 해당 상황 발생 시, 토사장은 수수료를 제외한 베팅츄르를 관리자에게 양도한다.

    -2. 정산 대상 유저가 밴 등의 사유로 부재인 경우, 정산 대상 츄르 역시 갤러리에 귀속된다.

  ⑦ 정산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토사장 개인 츄르로 해결한다.

    -1. 개인 츄르로 해결하지 못할 경우, 징계에 처한다.

  ⑧ 토사장이 정산해야 하는 상황에서 정산하지 않고 사유화할 경우, 사이트 관리자를 통해

    보유 츄르 전액 몰수를 건의할 수 있고, 특별히 인정될 만한 사유가 아닌 이상 토사장에서 박탈한다.

 

 

6(처벌)

 

1. 징계

  ① 관리자는 규정을 위반한 토사장에 대해 징계를 할 수 있다.

  ② 모든 조항에 대해, 징계 문구가 포함된 조항에 대해서는 해당 규칙을 따르되,

    별도로 징계 문구가 없는 조항과 각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관리자 재량으로 징계 수위를 결정할 수 있다.

 

2. 징계의 종류

  ① 주의

    -1. 토사장이 수습 기간에 징계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면 주의 징계가 부과된다.

    -2. 관리자의 지시 또는 권고에 대한 미이행, 미숙지 시에 부과될 수 있다.

  ② 벌금

    -1. 본 통합규정의 조항 대부분을 위반할 경우 부과된다.

    -2. 벌금의 최소 단위는 1500츄르이고 매회 1500츄르씩 가중되며, 벌금 상한은 6000츄르로 정한다.

    -3. 벌금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관리자 재량하에 다른 징계를 결정할 수 있다.

    -4. 45항의 의 경우, 최소 벌금은 3000츄르이다.

  ③ 경기개최 제한

    -1. 벌금 상한인 6000츄르에 도달하면, 동시에 사흘간의 경기개최 제한을 한다.

    -2. 경기개최 제한의 징계를 받으면 그 효력은 즉시 발휘되며, 개최 중인 경기는 취소된다.

    -3. 경기개최 제한의 기간이 끝나면 누적되던 벌금 또한 초기화됨을 원칙으로 한다.

    -4. 같은 달에 또다시 벌금 상한에 도달하면, 경기개최 제한 일수가 24시간씩 추가된다.

  ④ 경고

    -1. 22항의 (권한 남용금지 조항) 등을 위반하면 경고의 징계를 부과한다.

    -2. 경고 2회 누적 시 토사장직은 박탈된다.

  ⑤ 박탈 (또는 영구박탈)

    -1. 본 규정의 1를 따른다.

    -2. 토사장에서 박탈된 자는 향후 3개월 간 재지원할 수 없다.

  ⑥ (또는 영구 밴)

    -1. 사이트 관리규정에 의거, 갤러리 운영 및 관리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면 사이트 관리자에게 건의할 수 있다.

 

 

7(유저)

 

1. 의무 및 권고

  ① 모든 유저는 토사장이 운영하는 츄또의 방식과 운영에 대해 최대한 협조해야 한다.

  ② 모든 츄또의 최소 베팅금액은 500츄르이며, 츄사장 재량으로 1000츄르까지 가능하고 그 미만을 베팅하고자 할 시 토사장은 즉시 환불한다.

  ③ 베팅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유저에게 있으며, 악의적인 베팅은 제재될 수 있다.

  ④ 사이트의 허점, 또는 오류를 이용하여 허위로 베팅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제재의 대상이 된다.

    -1. 사이트 관리자를 통해 보유 츄르 전액 몰수를 건의할 수 있다.

    -2. 사이트 운영지침에 의거, 해당 유저를 밴 또는 영구 밴을 건의할 수 있다.

 

2. 현물화 금지

  ① 츄르를 이용해 현물거래를 시도하거나 현물을 획득하는 행위는 절대 금지한다.

  ② 현물화 적발 시, 향후 츄르또또 및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감찰 및 신고

  ① 모든 유저는 다른 유저 및 토사장의 규칙 위반에 대해 신고할 수 있다.

    -1. 신고 시 명백한 증거를 첨부해야 한다.

  ② 신고 시, 관리자 재량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줄 수 있다.

 

 

8(기타)

 

1. 규칙 외 사항에서 문제 발생 시, 관리자에게 보고 또는 신고해야 한다.

2. 관리자는 해당 사항에 대해 이전의 공지, 선례 등을 참고하여 관리자 판단을 통해 처리한다.

3. 모든 유저는 자유롭게 건의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이에 성실히 답변한다.

 

 

 

부록

 

부록은 각 조항에서 다루지 못한 부분에 대해 보충하여 설명하는 항목이다.

부록에 대해서는 수시로 추가되는 항목이 생길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규정에 포함될 수도 있다.

 

 

23(토사장의 임기)

토사장은 매월 1일을 기준으로 임기가 시작되지만, 기존 토사장의 사임이나 박탈 등의 사유로 필요 하에 추가 특채되거나, 선임일자가 늦어진 토사장의 경우 관리자 재량으로 월중에 임기가 시작될 수 있다. 또한, 최소 임기 단위인 한 달간 개최해야 하는 최소 경기 수인 15경기에 대해, 앞서 언급한 사유의 토사장은 임기가 시작된 날을 기준으로 비례하여 계산해 해당 달의 최소 개최 경기 수를 정한다.

 

24(토사장의 복지)

명예토사장은 휴직을 포함하지 않고 6개월 연속으로 임기를 수행하면 선임되는 명예직에 해당한다. 명예토사장에 임명되면 한 달간 개최해야 하는 최소 경기 수는 5경기로 완화되며, 경기를 운영할 때 수수료를 최대 3%까지 설정할 수 있다. 명예토사장 또한 휴직할 수 있으며, 휴직 제한은 일반 토사장과 같은 규정을 적용받는다.

 

경기개최 우선권

본 통합규정 시행 전인 2020131일까지 적용되던 경기개최 우선권특별규정은 21일부로 삭제한다.

경기개최 우선권을 얻기 위한 과도한 경기 오픈에 대해 관리자는 깊은 우려를 표했으며경기개최 시간과 마감 시간을 조절하여 편하게 많은 경기를 오픈하는 행태를 좌시할 수 없음에 결정한 바이다다만 131일까지는 기존 규정이 적용되던바, 1월의 최다 경기 개최자에 대해서는 우선권을 지급하도록 한다.

21일부로 새롭게 적용되는 경기개최 우선권에 대한 특별법은 다음과 같다.

관리자는 1년에 최소 3회 이상 모든 토사장에게 우선권을 지급한다. 지급되는 우선권은 최대 1장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보유 중인 우선권은 2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우선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기가 있을 때, 해당 경기의 시작 시각으로부터 7일 전부터 3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관리자에게 희망하는 경기에 우선권을 사용하고싶다는 의사를 포함한 쪽지를 보냄으로써 신청한다. 관리자는 해당 기간 동안 받은 쪽지를 종합하여 우선순위를 결정, 경기 시작 이틀 전에 공지함으로써 해당 경기에 대한 우선권을 어떤 토사장이 사용하게 되는지 명시하도록 한다. 우선순위를 부여받은 토사장 본인의 선택으로 우선권 사용을 양보하지 않는 이상, 해당 경기는 우선순위를 부여받은 토사장이 개최함을 원칙으로 한다. 새로 선임되는 토사장은 선임 이전 기존 토사장에게 지급한 우선권을 소급하여 받을 수 없고 다음 지급일에 받을 수 있다.

 

우선순위 결정에 대한 규정은 다음과 같다.

우선권 사용이 겹칠 경우, 당월 15일을 기준으로 하여 15일 이전의 경기인 경우 이전 달의 징계 횟수를, 15일 이후의 경기인 경우 당월의 징계 횟수를 기준으로 하여 더 적은 징계를 받은 토사장이 우선순위를 부여받는다. 만약 징계 횟수가 같을 경우, 개최 경기 수가 더 많은 토사장이 우선순위를 부여받는다. 단, 경기 수에 대해서 15경기 이후 초과되는 15경기마다 '징계횟수 -1'의 효과를 부여한다. 우선순위를 정함에 있어서 비교되는 징계횟수는 0 미만으로 내려가지 않는다.

 

34(취소 및 환불)

본 항목에서는 토사장의 츄또 운영에 있어, ‘베팅 시 별명 베팅 금지등의 자율규정을 위반한 유저에 대한 환불에 대해 논한다. 유저들이 베팅하면서 별명으로 베팅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는데, 토사장은 개개인별로 경기 운영에 대한 방식이 다양함으로 말미암아 별병 베팅을 금지하는 자율규정이 존재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토사장은 해당 자율규정을 위반하는 유저에 대해 해당 베팅 츄르를 환불하는 시기에 대하여 각각의 이해관계가 다를 수 있음을 인지한바, 본 부록을 통해 그 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 토사장은 위와 같은 사례가 발생할 시 되도록 즉각 환불해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 토사장이 개최한 경기의 공지사항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는 근본적으로 베팅하는 사람의 실수이지만, 이로 인해 토사장이 해당 츄르를 환불하지 않고 그 시기를 미루게 된다면 해당 유저의 베팅할 권리를 침해하는 부분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관리자는 토사장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권리 또한 보호하고 유지할 의무가 있는바, 본 부록을 통해 그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

 

댓글 8

뱅드림 2020.01.10. 01:07
정독완료 다음주중에 신청해봐야겠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사항 츄또갤 후원내역 및 지출내역 2023-07-07 이주은 466 4
공지사항 토사장 복지 현황 2023-07-07 이주은 559 3
공지사항 토사장 명단 2023-12-30 이주은 782 3
공지사항 츄르또또 갤러리 통합규칙 8 김태연 9378 42
공지사항 츄르또또 하는 방법 (Ver. 201103) 32 김태연 11109 179
인기 주말 오픈 주요경기 아일릿_원희 6 1
인기 [원희토] V리그 대한항공(-1.5) vs OK금융그룹 배당률 (마감 18:30) 아일릿_원희 4 1
인기 [원희토] KBL 부산 KCC vs 울산 현대모비스 배당률 (마감 18:30) 아일릿_원희 5 1
츄톡
기본
아일릿_원희 6 1
배당률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0
배당률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1
배당률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1
배당률
이미지
아일릿_원희 5 1
배당률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1
정산
이미지
아일릿_원희 3 0
정산
이미지
아일릿_원희 9 1
정산
이미지
아일릿_원희 5 0
정산
이미지
아일릿_원희 3 0
정산
이미지
아일릿_원희 3 0
츄또[열림]
이미지
아일릿_원희 6 0
츄또[열림]
이미지
아일릿_원희 6 0
츄또[열림]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0
츄또[열림]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0
츄또[열림]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0
문자중계
이미지
아일릿_원희 4 0
문자중계
기본
아일릿_원희 3 0
문자중계
기본
아일릿_원희 4 0
문자중계
기본
아일릿_원희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