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사회/인간 he Con Man Murderer 크리스토퍼 하이타워 [Christopher Hightower ]

0.jpg

 

1991년 9월 22일 크리스토퍼 하이타워는 알렉산더 스크리아빈, 크리스틴 스크리아빈 부부의 집을 방문했다.

하이타워는 부부에게 자신이 크리스틴의 형 어니스트 브렌델에 친구라고 말하며 어니스트, 어니스트의 아내 앨리스, 부부의 딸 에밀리 (8살) 이 세 사람이 마피아에게 유괴된 거 같다고 말했다.

또한 하이타워 자신의 아내 그리고 두 아들도 유괴됐다고도 말했다.

하이타워는 자신의 주장의 근거로 어니스트의 운전면허증, 명함, 은행카드, 개인적인 서류등을 보여줬고 앨리스의 반지 몇개도 보여줬다.

그러면서 자신은 납치범에게 30만 달러의 몸값을 요구받았다고 말한다.

하이타워는 17.5만달러를 마련해 어니스트 증권 계좌에서 5만달러를 확보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니 스크리아빈 부부에게 7.5만달러만 마련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렇지 않으면 인질 교환에 응할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어니스트는 유괴되기 전 범인과 다투다 턱뼈가 골절됐다고 하면서 스크리아빈 부부에게 브렌델 집안이 소유하고 있던 빨간 도요타 차량을 보여줬다.

크리스틴은 트렁크를 열자마자 역할 정도의 피냄새 그리고 엄청난 피를 확인해 충격을 받는다.

의사이자 약사였던 알렉산더는

'턱만 다쳤는데 피가 이정도나 나와?'

이런 의문을 가졌다.

전화하려고하자 하이타워는 지금 도청당하고 있으니까 전화는 하지말라고 요청해서 전화는 못했다.

23일 새벽 1시 하이타워는 스크리아빈 부부의 집을 떠났다.

부부는 FBI에 연락한다.

FBI는 조사에서 어니스트가 전미선물협회, 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하이타워에 대한 민원을 제기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어니스트는 하이타워가 계좌를 이상하게 관리하고있으며 자신이 투자한 자금에 대해 허위정보를 게시했다고 주장하며 하이타워의 트레이딩 어드바이저 면허를 취소해달라는 내용의 민원을 제기했었다.

또한 19일에 하이타워가 크로스보우, 화살 6개, 탄창 6개를 구매한 것도 확인하였다.

20일에는 앨리스가 프로비던스에서 버스로 귀가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실종되었다.

에밀리 또한 YMVA의 스쿨 애즈 아웃 프로그램을 마치고 어니스트가 데리러오는 것을 기다렸는데 데리러온 것은 하이타워였으며 하이타워는 어니스트의 운전면허증을 보여주며 자신의 신뢰도를 높혔다.

이후 차에 탄 에밀리는 실종되었다.

23일 오후 1시 30분 하이타워는 체포됐다.

소지품 검사에서 1500달러, 어니스트의 신용카드 3장이 발견됐다.

체포되기 전 하이타워는 크리스튼의 집과 어니스트의 직장에 전화를 걸었었다.

하이타워는 인질을 돌려받기위해 자신이 수배를 했으니 자금을 마련할 필요가 없다는 내용의 전화를 하며 경찰에게 연락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리고 앨리스의 명의로 어니스트와 앨리스의 공동계좌에서 1500달러 수표를 위조했다.

하이타워는 전미선물협회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고소를 취하한다는 내용의 편지와 어니스트의 서명을 보냈다.

하이타워는 미란다 권리에 대한 설명을 받고 경찰과 대화하는데 동의하며 스크리아빈 부부에게 했던 말과 똑같은 말을 경찰에게도 한다.

하이타워는 발링턴 경찰에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려고 몸값을 부풀려 얘기했다고 말했다.

하이타워의 아내 수잔은 오래전부터 이혼하고싶었으며 말다툼을 했을 때 보험에 들게한 뒤에 널 죽여버리겠어 라는 협박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수잔은 로드 아일랜드주 가정법원에 접근금지명령을 신청하고있던 상황이었다.

이후 경찰은 브렌델 가족을 수색하지만 찾질못한다.

11월 7일 캐서린 맥로이가 발링턴 미들하이웨이의 세인트앤드류 학교 근처를 개와 함께 산책하던 중 개가 갑자기 수풀 속으로 들어갔다.

맥로이가 아무리 불러도 개가 오질 않아서 맥로이도 같이 들어가자 그곳에는 하얀 가루가 뿌려져있었고 구덩이 2개가 보였다.

맥로이는 이 하얀 가루가 석회가루라고 생각했고 집으로 돌아와 곧바로 경찰에 연락한다.

경찰은 이 구덩이를 파냈고 구덩이 안에서는 어니스트, 에밀리, 앨리스 세 사람의 시신이 발견된다.

시신을 조사해본 결과 세 사람 모두 살해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어니스트는 가슴에 화살 2개를 맞은 것이 사인이었고 이거 뿐만 아니라 두개골 골절, 두피 열상, 엉덩이에 화살에 의한 상처가 발견됐다.

앨리스의 사인은 목이 졸려 교살당한 것이었다.

에밀리도 살해는 틀림없는데 사인은 밝혀내지 못했다.

하이타워는 3건의 살인, 절도, 불법침입, 16세 미만 어린이 유괴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1993년 하이타워는 가석방 가능성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로드 아일랜드주에서 가석방 가능성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은 것은 하이타워가 주 역사상 7번째였다.

하이타워는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지만 전부 패소한다.

판결 한달 후 하이타워는 다른 죄수에게 공격당해 중상을 입었다.

이후 하이타워가 공격받지 않도록 다른 곳으로 옮겨야된다는 결정이 내려져 로드 아일랜드주에서 일리노이주로 옮겨진다.

2009년 심리학자 앨런 파인스타인은 은퇴 발표와 동시에 하이타워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를 마친 파인스타인은

"기분 더럽습니다.

그에게선 인간미라는 것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눈을 보는데 영혼이 하나도 안 느껴져요

아무것도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억지, 악 그런 것의 화신이겠죠

제 오랜 경력중에서도 굉장히 짜릿한 경험이었을 겁니다."

이렇게 인터뷰 소감을 말했다.

일리노이주 교도소에 수감되어있었던 하이타워는 계속해서 소송을 하였다.

2010년 교도소 법률도서관에서의 위반 행위를 저질렀다며 교도관 상대로 소송을 했다.

2012년에 이 소송은 안 받아들이는 걸로 처리됐다.

2013년에 또 소송을 냈다.

내용은 2010년 귀 감염증, 등 통증으로 진찰받기 전에 교도소 의사와 간호사가 2달러의 자기부담금을 지불해야한다고 했고 자신의 요구에 이들이 고의로 무관심한 태도를 보였다며 징징댔다.

이 소송은 패소했다.

경찰은 하이타워가 브렌델 가족 살해 말고도 또 살인을 저지른 것이 있을 것이라 보지만 조사에서 나온 것은 딱히 뭐 없다.

하이타워 사건은 영국 TV 채널 픽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 World's Most Evil Killers 시즌 4, 에피소드 5 The Con Man Murderer 에서 다뤘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urucin/222745183811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사항 오늘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날입니다 2 조영욱갈아탐 89 4
공지사항 미역갤 '새해' 이행시 이벤트 당첨자 발표 조영욱으로갈아탐 109 8
공지사항 미스터리/역사 갤러리 통합 공지(2023.05.29) 88번이태석 1713 13
인기 일본군 특유의 경례문화.jpg 김유연 6 1
인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충동구매 김유연 8 1
인기 고양이들은 왜 그런 행동을 할까요 김유연 5 1
자연/생물
이미지
김유연 6 1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9 1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8 1
미스터리/괴담/공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63 3
사건/사고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90 5
문명/역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112 7
밀리터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46 4
사회/인간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100 7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55 3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50 8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70 8
문명/역사
이미지
김유연 50 6
사회/인간
이미지
Sso! 219 16
과학/우주/의학
이미지
Sso! 111 7
문명/역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87 6
기타
기본
조자룡조영욱 53 6
밀리터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79 9
미스터리/괴담/공포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93 6
기타
이미지
조자룡조영욱 54 7
사회/인간
이미지
Sso! 248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