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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일기장 인공지능 방법론

퍼센트론 -> 뉴런 모방한 인공신경망구조의 기원이 되는 알고리즘 -> ANN
입력층 / 은닉층 / 출력층
입력층 - 학습데이터를 입력하는 층 - input
은닉층 - 입력층의 데이터를 여러단계로 처리하는 층 - hidden
출력층 - 처리된 결과를 출력하는 층 - output

 

인공지능
인간의 지적능력을 컴퓨터로 구현하는 단계(최종목적)
ex) 알파고, 벽돌깨기 등등

 

머신러닝
스스로 학습하여 인공지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
데이터의 여러 특징을 사람이 직접 분석하여 판단
인공신경망
결정트리
베이즈네트워크
서포트벡터머신

 

지도학습supervised learning

문제와 정답을 알려주고 학습 (분류(classification techniques, 회귀Linear regression)
인공지능이 학습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드는것 -> 데이터전처리
학습을 위한 데이터가 매우 많이 필요

 

비지도학습
답을 알려주지 않고 학습 (연관규칙, 군집)

 

강화학습
보상을 통해 학습 (미션성공시 보상 수여)

 

딥러닝
인공신경망으로 학습하는 방법
기계가 데이터에서 특징을 추출하여 학습
CNN RNN LSTM GRU Tranformer

 

머신러닝 -> 지도학습 -> 딥러닝 -> 예측/검측
 

댓글 5

best 나르샤 2023.05.02. 10:39
플스 뷰봇 연구 ㄷㄷㄷ
루디 2023.05.02. 12:17
강화학습이 이해가안가는군요
댓글
천사시체 작성자 2023.05.02. 12:29
 루디
여기서 보상은 점수라고 표현할 수 있읍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취하면 점수를 딸 수 있는지 입니다..
예를 들어 장기나 체스같은 경우 내 말을 어떻게 움직이면 상대방의 말을 잡아서 점수를 따느냐는 거죠.
이 획득점수가 높을수록 보상을 높게 준다고 이해하면 될거같습니다.
요즘은 내가 당장 이 말을 먹어서 지금 얻는 보상이 있지만 참고 기다렸다가 다른 수를 어떻게 두면 게임의 최종승리라는 큰 점수의 보상을 얻는지 이런것까지
학습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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