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자유 “K팝 용어는 K-리그에서 영감을 받아 작명”[발롱도르~]

  • COSMO
  • 585
  • 30
  • 90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03&aid=0009518237

 

김 프로듀서와 인터뷰한 조 전 특파원은 "김창환씨가 당시 '가요'라는 단어를 썼고 이를 국제적으로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용어를 고민한 끝에 'K팝'이라는 용어를 생각해 쓰게 됐다"고 말했다. "당시 'K팝' 용어는 일본의 'J팝'에 대응해 사용한 것이 아니라, 한국의 프로축구 리그인 'K-리그'에서 영감을 받아 작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왜진?

 

--

추가적으로 원문을 올립니다

https://www.billboard.com/articles/columns/k-town/8532755/k-pop-billboard-20-years/

 

Cho brainstormed the idea with his editor to replace it with a more accessible term, and was inspired by the Korean soccer league, known as the K League.

댓글 30

best 1류첸코 2021.03.26. 18:43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난 그냥 개소린줄알고 들어왔는데
모모의꿈 2021.03.26. 18:40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리그에 저작권료 내라 진짜.
댓글
best 1류첸코 2021.03.26. 18:43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난 그냥 개소린줄알고 들어왔는데
댓글
깐풍기 2021.03.26. 18:49
프리미어리그? 슈퍼리그? 우리는 가요계를 선도하는 K-리그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칼럼/프리뷰/리뷰 2023시즌 K4리그 이적시장 정리(2월 3일)-수정본 NEW 10 프로야야 1606 26
홍보 2023시즌 K3리그 이적시장 정리(2월 3일 NEW)-수정본 13 [도르~] 프로야야 6265 19
정보/기사 2023시즌 K리그1, K리그2 이적시장 IN&OUT 정리 (230116 14:29) 77 saint-maximin 8756 34
홍보 안녕하세요. 남동구민축구단 재창단을 위해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독우도구 5971 35
에펨/로스터 FM2022 플스 국축갤 K리그 로스터 (2022.11.30 업데이트) 238 권창훈 20330 93
자유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프로 플스인! 개축갤 뉴비들을 위한 필독서 모음❗ 27 뚜따전 22286 45
자유 국내축구갤러리 2023 가이드 7 권창훈 13928 27
인기 꿈에서 어떤 여자한테 물릴뻔했는데 대체 무슨 꿈이지 9 짱경준 57 11
인기 신천지 탈출녀 서울 유니폼 입고 있네 ㅋㅋ 7 짱경준 165 6
인기 고등학생때 어케 일찍일어났는지 모르겠음 4 혼자직관가는찐따 37 5
자유
기본
권창훈 11 0
자유
기본
동포청년 39 1
자유
기본
권창훈 46 2
자유
기본
아수라발발타 35 4
자유
기본
바다해 67 6
자유
기본
waco 50 4
자유
기본
Koinu 52 4
자유
기본
혼자직관가는찐따 58 6
자유
기본
짱경준 84 16
자유
이미지
코리요 21 1
정보/기사
이미지
보노판다 161 7
자유
기본
축구안좋아함 47 3
자유
이미지
짱경준 241 6
자유
기본
권창훈 37 3
자유
이미지
Forza_Bluwings 69 3
정보/기사
이미지
locomotive 72 3
정보/기사
이미지
locomotive 95 4
정보/기사
이미지
진쟈에일 51 3
자유
기본
규성맘 41 3
자유
기본
릴라드씨발련 12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