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국내축구 자유 누가 징계 받은거 자체가 좆같고 부당하댔나

  • Lochas
  • 574
  • 41
  • 16

징계의 수위도 수위인데 연맹 보면 상벌위 영상부터 쟤네 스탠스까지 하나같이 서울이라는 팀이나 백종범을 모든 문제의 원인으로 보고 범죄자 취급을 쳐해대니까 그런거지.

 

옆동네든 그냥 서울팬이든 쭉 스탠스는 그거였는데 뭔.

댓글 41

best 아자라시 2024.05.17. 16:04
부당하다는 친구들도 있긴 했슴. 아얘 없다고는 몬 함
best 김유연 2024.05.17. 16:05
오늘 뜬 영상 보고 와봐
저 징계가 어떻게 해서 나온건지

그리고 그에 반해 인천 구단이 어떤 처벌을 받았는지 생각하면 백종범 처벌이 너무나도 부당해 보여

좆같고 부당하다 했냐->함
best Lochas 작성자 2024.05.17. 16:06
그걸 뭐 다수로 치는식으로 얘길하는데 짜증나지 솔직히.
best 아자라시 2024.05.17. 16:04
부당하다는 친구들도 있긴 했슴. 아얘 없다고는 몬 함
댓글
best Lochas 작성자 2024.05.17. 16:06
 아자라시
그걸 뭐 다수로 치는식으로 얘길하는데 짜증나지 솔직히.
댓글
아자라시 2024.05.17. 16:07
 Lochas
다수가 아닌건 인정하는거시야
댓글
best 김유연 2024.05.17. 16:05
오늘 뜬 영상 보고 와봐
저 징계가 어떻게 해서 나온건지

그리고 그에 반해 인천 구단이 어떤 처벌을 받았는지 생각하면 백종범 처벌이 너무나도 부당해 보여

좆같고 부당하다 했냐->함
댓글
roadcat 2024.05.17. 16:06
내가 적어놓은 것처럼 층간소음 피해자라고 하더라도 그 대응 방식이 윗집 올라가서 욕하는 거면 안 됐다는 거지.
그럼 다음에 상암에서 이광연이 욕 먹었다는 이유로 상암 N석 도발하면 그냥 넘어갈거야?
댓글
Lochas 작성자 2024.05.17. 16:07
 roadcat
그니까 지금 도발의 행위 자체가 징계받는건 그렇다치는데, 무슨 전체 사건의 원인으로 취급받는게 맞냐고.

그리고 윗집 올라가서 불 질렀다는데, 우리가 한 건 불지른 것도 아니고,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런 상황에서 물병을 100개 넘게 던지지 않아.

우리가 비상식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건 인정하는데, 너 식으로 얘기하면 쟤네 대응까지 예상하고 움직였어야한다는거잖아?

그리고 이광연 얘기했는데, 이광연이 도발해서 물병 100개 우리쪽에서 던지면 그땐 고민해볼게. 뭔 말도 안 되는걸 일대일 비유를 하고 앉았냐
댓글
roadcat 2024.05.17. 16:09
 Lochas
전체 사건의 원인은 일부 인천빠들이 한 게 맞지. 층간소음 없으면 되는 일이잖어.

내 예시에서..

층간소음 일으킨 사람 = 일부 욕하던 인천빠.
화나서 욕한 사람 = 인천 S석에 도발한 백종범
그 상황에서 집 타니까 빡쳐서 칼부림한 사람 = 물병 던진 인천빠.

내가 이야기한 건 이거임. 원인이 백종범이라는 이야기한 게 아니지. 1차 원인은 그 욕한 인천빠 맞음 ㅇㅇ
댓글
Lochas 작성자 2024.05.17. 16:10
 roadcat
그니까 불지른 정도가 맞냐고.

차라리 윗집 가서 욕한거 정도가 맞지. 워딩 자체가 잘못됐다니까 지금?
댓글
roadcat 2024.05.17. 16:11
 Lochas
그렇다고 한들 욕하고 했어도 몸싸움 나고 칼부림 나는 게 층간소음 비교 이야기긴 함.
애초에 백종범이 모든 원흉이라고 나도 생각하지 않고 접근한 건데 너 너무 과열되어 있음 ㅇㅇ
댓글
Lochas 작성자 2024.05.17. 16:11
 roadcat
그리고 백상훈 아니라 백종범이다.

애초에 백종범이 S석 애들한테 물리적 상해를 가한 것도 아닌데 뭔 칼부림에 방화 얘기를 하고 있냐
댓글
roadcat 2024.05.17. 16:12
 Lochas
방화는 물러서더라도 감정 상하는 건 매한가지다 이거야
댓글
roadcat 2024.05.17. 16:12
 귀여운중년임선남
그럼 해당 비유를 철회하겠음. 너무 나간 것 같음.
댓글
roadcat 2024.05.17. 16:13
 귀여운중년임선남
뭐.. 미안한 건 미안한 거잖냐.
댓글
버어어요옵 2024.05.17. 16:10
 roadcat
상암 N석에다가 도발박았던 선수가 없던거도 아니고 그때 물병이 날라간적은 없음
댓글
roadcat 2024.05.17. 16:11
 버어어요옵
그게 선수 욕으로 촉발된 적은 없기도 하지 ㅇㅇ
댓글
운석열 2024.05.17. 16:09
징계가 부당하다고 하는 애들이 잊을만하면 주기적으로 스폰되니까 그런 것도 있을듯
댓글
김대성 2024.05.17. 16:09
그동안 어쩌구는 옆동네 안들어가봐서 모르겠지만 옆동네 지금 분위기는 징계받은거 자체가 좆같다는 애들이 많으니까 한 얘기임
댓글
Lochas 작성자 2024.05.17. 16:09
 김대성
내가 옆동네에서 얘기하다 왔구만.
댓글
FM로스터용 2024.05.17. 16:10
위에 저 새끼 말꼬리 존나 잡네 ㅋㅋ

징계가 부당하다고 하는게 받지 말았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너무 세다도 포함 되는건데
내가 오늘 상벌위 영상에서 상벌위원장 태도 보고 나서 벌금 700이 이해가 안된다는데 뭐 어쩌란거임 자꾸 ㅋㅋ
저 처벌이 니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선례'를 보고 내린거라고 누가 순순히 믿을 수 있겠냐 ㅋㅋ 저 영상만 봐도 딱봐도 괴씸죄로 과잉 처벌 한 느낌이구만
댓글
감쿨박 2024.05.17. 16:11
난 징계 자체도 맞나 싶다파 맞음. 근데 그거랑 별개로 아래 글들은 진짜 공감하기 어렵다ㅋㅋㅋ

선례...그놈의 선례... 그 사람들은 전북 매수했을때 징계 수준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했을지 궁금해짐 ㅋㅋㅋ
댓글
김대성 2024.05.17. 16:27
 감쿨박
그것도 전북보다 더 심한 매수행위를 한 경남한테 승점10점 감점밖에 안한 선례가 있으니까 9점이 된거지 애초에 경남한테 훨씬 세게 먹였어야 함 삼십점 감점이라든가 플레이오프 진출권 박탈이라든가
댓글
감쿨박 2024.05.17. 16:30
 김대성
아니 그니까 나는 그 사고가 이해가 안간다는거야. 경남한테 훨씬 쎄게 먹여야했는데 그러지 않고 잘못 징계했다면, 후행 사례에서는 제재대상이 되는 행위의 수준에 걸맞게 제대로 징계하는게 맞는거 아냐? 한번 선례가 있었는데 그게 솜방망이였으니 영원히 솜방망이하자는거야?
댓글
김대성 2024.05.17. 16:40
 감쿨박
그러면 지금 수호신이 하는 말도 말이 안되는거 아님? 예전에 도발세레머니에 징계가 없었으니까 백종범 징계도 부당하드는게 공식 입장인데 지금? 그리고 실제로는 비슷한 사안에 징계도 있었고
댓글
감쿨박 2024.05.17. 16:46
 김대성
ㅇㅇ 나는 그래서 '징계 선례가 어떠했으니 백종범도 그래야 한다'는 수호신 논리도 그리 공감하지 않음.
애초에 개축판 징계는 엉망진창이었는데 거기서 어떻게 정당성의 근거를 찾나 싶어.
심지어 법원 판례도 바뀌는 마당에, 아마추어같이 고무줄로 이뤄진 연맹 징계선례에서 새로운 징계의 정당성을 구한다?

나는 '징계 안했잖아. 그것만 보면 축구판에서 이정도 도발은 용인되는거 아녔어?' 라는 입장이고, 이건 '징계선례가 그랬으니 어떠해야 한다'랑은 비슷한듯 다른 얘기라고 생각해
댓글
김대성 2024.05.17. 17:19
 감쿨박
징계 그동안 계속 해왔음 징계 안해왔잖아 라는 전제 자체가 틀렸다고
댓글
감쿨박 2024.05.17. 17:21
 김대성
징계를 언제 '계속' 해왔어. 관중에 대한 도발 세레모니 할때 계속 징계했어? 할 때도 있고 안할 때도 있었지.
그간 징계대상은 맞는데 봐줬다는 입장인건가 너는?

애초에 나는 백종범이나 그간 관중에 대한 세레모니로 징계받은 애들이 징계 대상으로 포섭되는 것 자체가 이상하다는 생각임.

그리고 설령 징계를 계속 해왔다고 하더라도, '잘못된 징계선례에 기속되는건 이상하다'라는 내 주장이랑 모순되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댓글
김대성 2024.05.17. 17:53
 감쿨박
김광석 이상욱 내가 글로도 썼는데 이정도면 귀닫고 얘기하네 그리고 니 주장 계속 똑같는 논리로 할거면 선례 얘기 꺼내지도 말든가
댓글
감쿨박 2024.05.17. 17:59
 김대성
아니 귀닫는게 아니라 니가 이해를 못하는거 아냐? 따옴표 안 봐?
내 주장을 얘기하는데 니가 이해를 못하면 계속 얘기하는게 이상한건 아닌것 같은데

그래서 니 말마따나 내 전제가 틀렸다고 해보자고.

'징계를 계속 해왔는지 안해왔는지'랑 '잘못된 선례에 기속되는게 맞는지'랑 어떤 논리적 연관이 있는거야? 잘못된 선례에 기속되는게 맞는지에 대한 이견 있으면 니 의견 펼치라니까? 난 그런 논리 반대고, 수호신 논리도 반대라니까? 근데 거기서 왜 쌩뚱맞게 징계 해왔다는 얘기가 나와ㅋㅋ 그거랑 아무런 논리적 연관이 없는데.
댓글
김대성 2024.05.17. 18:01
 감쿨박
나는 꾸준히 전례를 참고해야한다고 했고 넌 전례 참고 안해야된다는거잖아? 그런데 왜 니가 주장하는 입맛에 맞을 때는 징계를 한 적이 없다는 전례를 갖고 오냐는건데 이해를 못함? ㅋㅋㅋㅋ 그리고 그 전례조차 틀렸다는데 뭔 연관이고 어쩌고 소리가 나와

그리고 경기 끝나고 하는 도발은 징계 골 세레머니나 선방 세레머니 등은 웬만한 수준 아니면 무징계인게 지금까지 기준이고 그 기준이랑 지금 다른게 없다는 건데
댓글
감쿨박 2024.05.17. 18:06
 김대성
내 주장도 이상하게 이해를 하시네.
내 주장이 전례를 참고 안해야 한다-는 입장으로 보임?
만약 그렇게 이해가 되는거면 대체 여기서 내가 어떻게 더 설명을 해줘야 하냐.
대체 이해를 못하는게 누군데 이러는거야 ㅋㅋㅋ

서로 이해를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으니 갈길 가자 ㅋㅋ여기서 얘기를 더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냐 ㅋㅋㅋ나도 설명하기 지친다
댓글
감쿨박 2024.05.17. 18:04
 김대성
지금 니가 적은 주장을 정리해봐

1) 경남한테 삭감 10점 먹인거 잘못했어. 더 쎄게 먹였어야해
2) 근데 경남 선례가 있으니까 전북도 9점 먹인거야
3) 선례가 있으니까 어쩔수 없어

라는거 아냐. 나는 그 논리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니까? 거기서 뭐 다른 생각이 있으면 얘기를 하시라니까? 무슨 그간 징계를 해왔느니 안해왔느니랑 저게 무슨 연관이 있냐고요
댓글
김대성 2024.05.17. 18:11
 감쿨박
그래 니 생각 그럴 수 있어 그런데 왜 갑자기 지금까지 징계를 안해왔다 이런 소리를 하냐는거잖아. 니 논리랑 그거랑 안 맞는거 아니야? 나는 지금까지 연맹이 선례에 따라 징계를 해왔고 그렇기에 전북도 그런 좆같은 징계가 나왔다고 한건데 니가 그 논리가 싫다며? 그런데 지금껏 징계를 안해왔다느니 그 소리는 니가 했고 이게 앞뒤가 안맞다고 생각이 안듬?

같은 얘기를 도대체 몇 번 해야하는거야 ㅋㅋㅋ 벽에다 얘기하는 느낌이네 진짜 그리고 내가 전북 징계가 알맞다 주장 했음? ㅋㅋㅋ 좀 논지를 이해해라

그래서 백종범도 전북처럼 선례대로 징계내린 케이스고 난 경기 후 선수의 관중에 대한 도발은 징계 사안이 맞다고 생각하고 ok? 니 생각이 거기서 다르면 아 다른가보다 해 ㅋㅋㅋㅋ
댓글
감쿨박 2024.05.17. 18:30
 김대성
아니... 후... 선생님.. '징계를 안해왔다'는 표현에 집착하시지말고 제발 주장의 맥락과 취지를 좀 읽어주세요. 이게 어떻게 제 주장과 모순입니까
제 주장의 요지는 '왜 잘못된 징계선례가 후행 사례를 구속해야해? 이상한거 아냐?' 일 뿐인데요.
논리가 안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안맞는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지금 논리가 모순이라고 하시면서 정작 이유는 말씀을 안 하시고 '징계를 (계속) 안해왔다'는 사실 여부에만 꽂혀계시잖아요..

제가 만약 '그간 징계를 안해왔다!!!!!!!!! 한 적 없어!!!!! 그러니 백종범도 하면 안 돼!!!' 라고 했다면 님 말대로 제 주장이 전제부터 틀렸고 모순일 수 있겠지만 저는 그런 주장을 한 적이 없고, 그건 내 주장과 비슷한듯 다른 얘기이며, 그런 류의 수호신 주장에 반대한다고도 분명하게 밝혔잖아요.

그리고 '그간 징계를 (계속) 해온거 아니었잖아...그것만 봐도 백종범 정도 행위는 용인되는거 아니었어?' 라는 제 댓글의 핵심을 좀 봐주세요. 핵심은 '백종범 정도 행위는 용인되는거 아니었어?'이고, "그간 징계를 '계속' 해온거 아니었잖아"는 그걸 뒷받침하는 논거일 뿐입니다.

계속 묻지만 '그간 징계해온 사례가 일부 있으니 백종범 정도 행위도 징계대상인게 맞다-' 라는 취지의 주장을 하고 싶은건가요? 그런 생각이시라면 저랑 생각은 다르지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걸 제가 문제삼은게 아니에요. 그 주장이랑 '잘못된 징계가 있었다고 그게 후행 사례를 구속해서는 안된다'는 제 주장과 모순되는 것도 아니고 아무런 논리적 연관도 없어요.

다만 님은 그 주장에 더해서, '예전에 그랬으니 지금도 그래야 해'라는 취지로 주장하니 저는 그 부분을 문제삼은거라니까요.
댓글
감쿨박 2024.05.17. 18:32
 김대성
앞뒤가 안 맞는게 아니라 님이 그냥 주장이 논리적으로 모순인지 아닌지에 대한 이해를 못하시는 것 같은데 갈길 가십시오 ㅋㅋㅋㅋ 서로 벽이라고 생각하시지요
댓글
김대성 2024.05.17. 19:11
 감쿨박
그 이해는 너가 못하는거 같아서 추천하나 박았다 ㅋㅋㅋㅋㅋ 말을 해도 이해를 못하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냐 니 말에 앞뒤가 안맞는 부분을 이야기했는데 그걸 생각하지 말라니 기적의 논리 앞에 할 말을 잃었다
댓글
감쿨박 2024.05.17. 19:15
 김대성
정확히 같은 생각이다 여기서 의견의 일치를 이루네ㅋㅋㅋ수고해라
댓글
김대성 2024.05.17. 19:50
 감쿨박
응 수고해라 벽하고 얘기한 나도 수고했고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츄르토토 츄또갤 아직 성업중임 (K리그,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오픈중) + 갤링크는 여기 3 Lumine 137 9
츄르토토 츄토탭 오픈 공지 19 Lumine 210 16
정보/기사 2024 시즌 K리그1-K리그2 유니폼 통합정보 9 뚜따전 776 11
자유 2024년 국내 축구 일정(K리그1~K4리그) 10 미늘요리 4257 36
에펨/로스터 국내축구갤러리 FOOTBALL MANAGER 로스터 공지 (7월 7일 베타업데이트) 116 권창훈 20816 57
가이드북 K리그1 가이드북 링크 모음집 13 천사시체 11223 39
자유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프로 플스인! 개축갤 뉴비들을 위한 필독서 모음❗ 30 뚜따전 36115 45
자유 국내축구갤러리 2024 가이드 7 권창훈 24910 27
인기 난 사실 고정적으로 후원하는 복지기관이 있음 9 박지성과병신들 327 32
인기 '원정 4경기 역전승' 전남 이장관, "이겼남 드래곤즈? 좋은 뜻이죠?" 3 전남승격하면닉변 268 31
인기 이수빈은 좀 쉴드 아닌 쉴드를 치자면 4 잘베스 302 20
자유
기본
아방뜨 364 43
자유
기본
전산기따게해주셈 546 37
정보/기사
기본
12위는안한감독 505 45
아시아축구
기본
Lumine 696 29
루머
이미지
하비스 817 26
자유
기본
BallsNRoses 276 22
자유
기본
흠_난_쫌 348 21
자유
이미지
경남뼈주먹 480 34
자유
이미지
SaxChief 715 48
루머
기본
기성용 544 26
자유
기본
Hunt_K 577 31
자유
기본
Jarrett 433 32
자유
기본
젠지 381 29
자유
이미지
Jarrett 589 46
자유
파일
roadcat 570 31
자유
기본
귀여운중년임선남 287 22
자유
이미지
김유연 702 44
루머
기본
히든풋 1124 46
자유
기본
Jarrett 485 27
자유
기본
←해체 565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