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설정

자유 감비아 2부리그 후기[발롱도르~]

 

* 제 정체를 아는 분들이 많아져서 조심스럽지만은..

쓰던대로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유튜브 재밌게 봐주신분들 넘넘 감사드립니다 ㅠ.ㅠ

 

408701079_841697371292251_7666423293633263400_n.jpeg

 

오늘은 감비아 수도 반줄에서 차로 3시간정도 떨어진 작은 마을 '소마' 에서 감비아 2부리그 Hart FC : Jam City 의 경기를 직관함

하트FC는 소마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팀이고, 잼시티는 Jambanjali라는 아주 작은 마을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팀임

 

감비아 2부리그는 총 18팀이 참여하고 있고 나름 체계가 잘 잡혀있음

1~2위 자동승격 

3~5위 플레이오프로 한팀 승격

 

15위 3부리그와 플레이오프

16~18위 3부리그로 강등(지역리그)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04.57.png.jpg

 

소마 중심부의 숙소에서 약 15분정도 걸어서 오늘의 목적지 '소마 미니 스타디움' 도착

소마는 작은 마을이라 어딜 가든 걸어갈 수 있다

도착하니 경기시작 20분전인데 티켓 파는 사람도 없고, 관중석도 없다

심판한테 물어보니까 그냥 아무데나 앉아서 보면 된다고 함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06.00.png.jpg

그래서 그냥 경기장 주변 난간에 앉았다

감비아는 어딜 가나 이렇게 커여운 꼬맹이들이 많다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08.59.png.jpg

 

먹을걸 파는건 없었고 한켠에서 물과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었다

시골로 오니 원래도 엄청 쌌던 물가가 더 싸졌다

1L 얼음물 한병 400원

봉지에 든 아이스크림 100원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0.20.png.jpg

 

양팀 선수단 벤치 사이에 앉았다

거의 VIP급 시야

빨강팀이 홈팀 하트FC

파랑팀이 원정팀 잼시티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2.45.png.jpg

내 왼편에는 감비아 축구협회쪽 사람들이 앉아 있었는데

맨 왼쪽 아저씨가 지역 축구협회 회장, 의자에 앉아있는건 경기 기록관과 예비 심판이었다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4.02.png.jpg

이 형님의 이름은 모두

모두 바로우랑 철자까지 똑같다

경기 내내 내 옆에 앉아서 감비아 축구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들을 알려주셨다

 

나한테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셨는데

경기가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서야 이분이 집도 없는 일용직 노동자인걸 알게 되었다

하루 종일 일하면 우리 돈으로 만원 버는데

그마저도 일이 없어서 못하고 있다고 한다

슬펐다

 

헤어지는 순간까지도 내게 일체 돈을 요구하지 않아서 너무 미안했다

 

나도 극한으로 아끼면서 다니고 있지만

아프리카 여행 중 처음으로 200달라시 (4천원) 쥐어드렸다

여기서는 큰돈이다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5.44.png.jpg

경기를 볼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다들 바닥에 앉아서 보고 있었다

경기장을 삥 둘러서 관중들이 앉아있었는데 그래도 한 2~300명은 온듯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6.41.png.jpg

 

모든게 코앞에서 이루어진다

선수 교체

추가시간 표시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6.25.png.jpg

 

땅이 건조해서인지

부상 선수가 정말 많았고

3-2 홈팀의 승리로 경기 종료

 

그래도 잔디가 인조잔디고 관리가 꽤 잘 되어있어서 축구 수준은 오히려 감비아 1부리그보다 높게 느껴졌다

양팀 다 아프리카에서는 처음 보는 빌드업 축구를 구사했고

3-2로 홈팀이 이기면서 축구 자체로는 여태 본 축구중에 제일 재밌었음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19.14.png.jpg

 

경기 끝나고 잼시티의 수석코치와 이야기를 나눴음

작년에 승강플레이오프에서 승부차기 끝에 떨어졌는데

올해는 기필코 올라갈거라고 함

 

선수들이 얼마씩 받냐고 물어봤는데

지면 2000원 이기면 6000원 받는다고 함

훈련은 거의 매일 하는데 나와도 수당은 없단다

 

이 선수들 모두 축구 외에 다른 직업은 없고

여기서 눈에 띄어 프로 리그로 가서 성공할거란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

가족 모두가 선수를 지원해주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환경의 2부리그를 들어오기 위해서도 경쟁이 치열하고

이 아래 3, 4부 지역리그도 존재하니

아프리카에서 축구선수로 성공하기란

정말 상상초월로 어렵다는걸 깨달았다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21.10.png.jpg

 

선수단 버스는 중국 가오슝에서 싸게 넘어온 걸 쓰는 모양이었고

엉망이었음

 

감비아는 도로 사정이 그닥 좋지 않은데

소마 오는 길에 교통사고가 크게 날뻔해서 선수들이 모두 겁에 질렸었다고 하더라 

 

스크린샷 2023-12-06 오후 10.23.02.png.jpg

 

마지막으로 잼시티의 주장 19살 이브라히마와 대화를 나눴다

팀의 열악한 환경을 내게 토로했고

바르셀로나, 맨시티에 가서 뛰는게 꿈이라고 한다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던

치열하고 처절한 감비아 2부리그

 

_______ 

 

 

다음주에 기니비사우 리그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근데 여기 일정이 인터넷에 안나와있어서 축협에 메일 보냈는데 답장이 없네요

어떻게든 보고 오겠습니다

 

갤러님들 많은 성원 감사합니다

 

끝!

 

댓글 37

best 챔경남 2023.12.07. 08:20
우린 그걸 개변태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best 인권운동가강인권 2023.12.07. 08:15
이 사람은 변태의 범주를 넘어선 진짜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best 고랭지동태 2023.12.07. 08:09
축구핵변태님 다음 편 내놔요 빨리
정진솔 2023.12.07. 08:10
감비아 2부는 ㅅㅂㅋㅋㅋㅋㅋㅋㅋ 미친변태 ㄷㄷㄷㄷㄷㄷㄷ
댓글
챠디 2023.12.07. 09:57
 정진솔
그다음 기니비사우가 더..
댓글
Muniain 2023.12.07. 08:13
진짜 상변태가 나와버렷네...
댓글
best 챔경남 2023.12.07. 08:20
 인권운동가강인권
우린 그걸 개변태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댓글
최소시고 2023.12.07. 08:16
플스 축구변태랭킹 올타임 1등아니냐....
댓글
DrCrazy 2023.12.07. 08:19
유튜브에 감비아 세네갈 프로리그 직관하는 변태가 누군가 했는데 당신이구만!
댓글
챔경남 2023.12.07. 08:20
아 유튜브에 뜨는게 이 분꺼였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보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댓글
이토마유키 2023.12.07. 08:37
잘 봤습니다. 진짜 이 정도면 축구팬이 아닌 축구광인 아닌가 싶을 정도...
댓글
stupidmc 2023.12.07. 09:18
지상파 방송3사측에서 나올법한 다큐멘터리가 아닌가 시프요
댓글
수원인생 2023.12.07. 11:06
 stupidmc
지상파는 월드컵만 축구에요 ㅋㅋㅋ
댓글
RAFA 2023.12.07. 09:39
얼마전에 유튜브에 떠서 잘 보고 있어요
댓글
Bandiere 2023.12.07. 10:08
유튜브 잘보고 잇읍니다
댓글
gangwon 2023.12.07. 10:34
아 이양반 유튜브였음??계속 떠서 봤는데 개꿀잼임 구독 씨게 박음
댓글
루온 2023.12.07. 11:13
기니비사우 미쳤나 진짜 ㅋㅋ
댓글
야마다_료 2023.12.07. 12:21
저도 며칠전에 구독 바로 박음요ㅋㅋ 안전하게 여행하세요! 응원합니다
댓글
나여캐 2023.12.07. 17:06
하다하다 감비아 2부까지 직관한 변태가 나올 줄 몰랐다. 저기 선수들, 관중들은 물론 저기 축협관계자도 ㅈㄴ 신기해 했을듯.
댓글
창박골 작성자 2023.12.07. 20:21
 즐리크
제 학창시절 보낸 지명입니다 ㅎㅎ
안양9동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자유 2024년 국내 축구 일정(K리그1~K4리그) 10 미늘요리 3223 36
에펨/로스터 국내축구갤러리 FOOTBALL MANAGER 로스터 공지 (7월 7일 베타업데이트) 116 권창훈 19491 57
가이드북 K리그1 가이드북 링크 모음집 13 [도르~] 천사시체 10361 39
자유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프로 플스인! 개축갤 뉴비들을 위한 필독서 모음❗ 30 뚜따전 34895 45
자유 국내축구갤러리 2024 가이드 7 권창훈 23475 27
인기 운동 존나 싫어하는데 살 뺄라면 어케 해야됨 19 철혈존자 186 11
인기 옛날 옛날에 한 나무꾼이 살았어요 3 무드릭맘 36 6
인기 여보세요, KT 고객센터죠? 저희집 인터넷이 안돼요!! 3 FHar 63 5
자유
이미지
무드릭맘 47 7
자유
이미지
박지성과병신들 43 1
자유
기본
배진솔 12 0
자유
기본
부천루키안돌아와 62 5
자유
기본
기성용 42 1
자유
기본
모라이스 48 2
자유
기본
철혈존자 199 11
자유
기본
Lumine 175 2
아시아축구
이미지
shunske,boucha 40 1
자유
이미지
FHar 73 5
자유
기본
권라떼 40 3
자유
이미지
목동.홍범도 86 4
자유
기본
일관성 51 3
자유
기본
부산빠순구 60 6
자유
기본
이동국 41 3
자유
기본
코리요 35 2
자유
기본
페트라섹반전잇서 40 4
자유
이미지
코리요 37 4
자유
기본
트로사르 38 4
자유
이미지
김두현존버단 126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