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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유니폼 만들기 - 시미즈 S펄스 편 -

지난 2D 유니폼, 시미즈 S펄스편을 보셨나요?

 

 

이어, 3D 유니폼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전에, 간단하게 FM20에서 바뀐 베이스를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하의 4분할로 변경, 좌/우측 팔 위치 변경, 목뒷 라인이 포함된 후면의 크기 변경

 

 

역시 알아보기 쉽도록 몇단계 순서로 나눴습니다.

지난 글에서 유니폼 파악은 충분히 이뤄진 것으로 판단하고, 실 제작 단계 부터 시작합니다.

아마 2D보다는 간단한 작업이 될것입니다.

 

 

 

* 실 제작 과정

 

FM20용 작업입니다.

1024x1024 크기의 픽셀이고, 베이스는 아래와 같이 이뤄져 있습니다.

 

basic.png

 

작업 순서는 제작자마다 당연히 다르겠지만, 저는 보통 아래의 순서대로 하는 편입니다. 자기가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1) 로고 부착

(2) 구역별 색상 지정

(3) 디테일한 디자인 추가

(4) 고유 영역 수정

 

 

(1) 로고 부착

 

앞선 글에서 확인하였듯, 로고 패치가 아주 많습니다. 먼저 다 부착해줍니다. 

왼팔, 오른팔을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유니폼이 간단한 편이라, 로고 부착후 색상 지정만 하였는데도 얼추 느낌이 납니다.

 

 

sam1.png

 

 

 

+ 소소한 팁 )

 

fm 20에 와서, 상의 후면 상단 패치가 들어갈 공간이 많이 좁아졌습니다.

이제 이 부분을 고의로 생략하는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2) 구역별 색상 지정

 

(3) 디테일한 디자인 추가

 

 

이번 유니폼은 구역별 색상이 필요없네요. 주황색 한톤이면 충분합니다.

 

Cuff나 목라인도 특별하지 않아, 전에 작업한 지구본 디자인, arrow 디자인, puma 어깨라인

이 3가지정도만 이뤄지면 완료될 것입니다.

 

 

(4) 고유 영역 수정

 

 

이 작업이 모두 완료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고유 재량 부분을 수정해줍니다. 이부분은 크기가 정해져있는것도 아니고, 모두 제작자 재량입니다.

보통 고유 워터마크등번호/이름 색상 정보를 줍니다.

 

 

아래가 완성버전입니다.

 

sam2.png

 

 

**

< 마치며.... >

 

1가지 단계로 나누어 유니폼 작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D 유니폼 작업시 사용한 레이어를 그대로 가져온게 많아, 간단한 작업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은퇴한코디악님 포함 3명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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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퇴한코디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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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임나영
    임나영

코토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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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훔바훔바 2020.05.07. 17:08
만드는 프로그램은 뭘로 사용하시나요? 포토샵인가요?
훔바훔바 2020.05.07. 17:12
 코토코
앗 빠른답변감사합니다.
1024x1024 픽셀을 사용해야된다면 구버전의 유니폼 규격인 1000x1000 픽셀의 유니폼을 그냥 우클릭해서 사진편집기능으로 1024픽셀로 변경해도 적용되나요?
코토코 작성자 2020.05.07. 17:29
 훔바훔바
구버전도 1024x1024입니다
당시에 사이트에서 1024픽셀로 올리면 자동으로 1000으로 축소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압축파일을 받아서 풀기를 권장했었구요
지금은 그런문제가 사라진지 좀 되었기때문에, 없을거고

픽셀 변경만 하려면 그렇게 해도 충분히 됩니다.
하지만 Fm19와 20사이에서 3D유니폼 템플릿형태가 미세하게 수정된 부분이 있어,
fm20에서 사용하시려면 조금 디테일로 미세하게 차이날 수 있습니다
바지, 양말 같은 부분이 특히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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